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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가 기존포켓몬고인물만의 입장으로서의 의견이 다분하네요. 말씀하시는 이전세대에서 도구를 옮겨오게되면 기존 고인물들만 그대로 고인물이 더 고인물로 되는거라 대전진입장벽이 더 높아지는거죠. 모두 공평하게 새로운 세대에서 같이 시작해야 진입이 수월해지는거지.. 되게 모순된 말씀을 하시네요.
쉴드 친다느니 지원 종료라느니 왜 혼자서 발광이신지 모르겠는데, 제가 게임프릭이 무조건 맞고 잘했다고 했습니까? 애초에 판갈이는 처음 시작 지점에서 전혀 관련 없는 얘기라서 더 토달기 싫은데, 저도 그 지점에 대해 불만 많습니다. 발매시에 구매해서 즐기지 않으면 손해 많이 보는 시스템이니까요. 근데 DLC 팔아먹기 장사, 판갈이가 훨씬 심한 콘솔 대전 게임 언급하시면서 포켓몬 하는걸 호구 취급 하시는게 웃기기는 하네요. 그 쪽은 DLC로 캐릭터 구매 안하면 플레이도 불가능한데다가, DLC 캐릭들 쎄다고 성능 논란 일어도 장사 해야되니까 패치도 잘 안 해주잖아요?
아이템 배포기간이 너무 짧은거 아님?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 콘솔 게임입니다. 후속작 나오면 기존작 지원 안해주는게 포켓몬만 그런것도 아니고, 오히려 구작까지 지원해주는 게임이 더 희귀하죠. 무슨 사람을 호구취급하시네요. 포켓몬 1, 2년주기로 후속작 내주는거야 1세대부터 그래왔는데요? 저도 같은 세대인데 구작이라고 배포 차별두고 이러는건 불만이긴 합니다. 근데 콘솔게임인 이상 발매 전에는 없었던 신규 컨텐츠를 수록하는건 한계가 있죠. DS-3DS 게임들중에 업데이트로 컨텐츠 추가되는 게임이 얼마나 됩니까. 죄다 미해금요소 해금해주는 방식이지.
ㄹㅇ 저넘들은 모든 구매자들이 매일매일 포켓몬 뉴스 관심있게 챙겨보는줄 아는듯
이전 세대에서 유용한 도구 좀 옮겨올 수 있도록 풀어줬으면 싶은데 매 세대마다 도구를 일일이 새로 파밍해야 하는 것도 대전 진입장벽을 높이는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세대에서 옮겨온 애들 기술 싹 날려버리는 것도 좀..이번 세대에서 못배우는 기술이 있으면 그거만 지우면 되지 그냥 일괄로 싹 날려버려서 기술머신은 기술머신대로 들고 교배기 같은 거 다시 세팅하느라 시간 엄청 잡아먹었네요.
눈꽃사슴
먼가 기존포켓몬고인물만의 입장으로서의 의견이 다분하네요. 말씀하시는 이전세대에서 도구를 옮겨오게되면 기존 고인물들만 그대로 고인물이 더 고인물로 되는거라 대전진입장벽이 더 높아지는거죠. 모두 공평하게 새로운 세대에서 같이 시작해야 진입이 수월해지는거지.. 되게 모순된 말씀을 하시네요.
애초에 배틀용 도구는 모두 다 쉽게 얻을 수 있게 해줘야 배틀 진입장벽 낮추고 유동 배틀 인구수 늘리는 길인데 아이템 하나당 48 BP로 팔거나 예전에 메가스톤같은거 배포로 풀던거 진짜 이해 안됬었음. 메가스톤은 이제 배포 기간도 끝나서 얻을 방도도 없던데
그래야 유니크해지는거죠. 애초에 전재가 잘못된게 구하기 쉬웠으면 오히려 이사람 저사람 다 그런아이템으로 다 도배하고있기때문에 배틀이 좀더 단순화되어서 메타가 고착되었을겁니다.
유니크? 불공평한 출발선이 바로 밸런싱 파괴 주범인데요???? 모두가 똑같은 조건으로 출발할 수 있어야 대전게임이죠. 철권에서 몇몇 캐릭터를 특정유저층에게만 푼다고 생각해보세요
썬문 메가스톤은 오히려 배틀 인구수를 늘리려고 한거죠. 대회 참가자 한정 선행배포 -> 일정 기간 이후 모든 사용자에게 시리얼 코드 배포했으니까요. 어짜피 그 이후 울썬문에서는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게 했고. 다음 게임, 다음 세대로 주 무대가 넘어간 뒤에는 썬문에서 얻을 수 있냐 못 얻냐는 사실상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제가 울썬문을 안사서 말이죠 ㅎㅎ 썬문 유저들 1년도 안되서 개차반 시키는 꼬라지 때문에
다음 세대로 넘어가면 기존 게임이 쓸모없어지는 걸 너무 당연하다는듯이 받아들이는거 보면 님도 결국은 게임프리크의 호구조련에 많이 익숙해져 버린것 같기도 하네요. 1년후 지원이 끊길 게임이라는걸 처음부터 알았으면 누가 썬문을 샀을까요?
해팡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 콘솔 게임입니다. 후속작 나오면 기존작 지원 안해주는게 포켓몬만 그런것도 아니고, 오히려 구작까지 지원해주는 게임이 더 희귀하죠. 무슨 사람을 호구취급하시네요. 포켓몬 1, 2년주기로 후속작 내주는거야 1세대부터 그래왔는데요? 저도 같은 세대인데 구작이라고 배포 차별두고 이러는건 불만이긴 합니다. 근데 콘솔게임인 이상 발매 전에는 없었던 신규 컨텐츠를 수록하는건 한계가 있죠. DS-3DS 게임들중에 업데이트로 컨텐츠 추가되는 게임이 얼마나 됩니까. 죄다 미해금요소 해금해주는 방식이지.
반대 아닌가요? 온라인게임은 서버 끊기면 말짱 끝이지만 콘솔 게임은 게임팩만 있으면 10년뒤에도 즐길 수 있는게 콘솔겜입니다. 물론 10년후에 서버 종료한 DS의 케이스도 있고 3DS나 위유도 서버 종료할 예정이긴 하지만 썬문은 불과 1년만에 울썬문 발매에 맞춰 메가스톤 배포 종료한 케이스인데 이걸 쉴드치신다구요?
그리고 말이 1년이지 마지막 시리얼코드였던 라티오스나이트등은 코드 입력기간이 불과 9월에서 11월. 고작해야 2개월뿐이였습니다. 이래도 이게 정당하게 지원종료했다고 생각하십니까?
해팡
쉴드 친다느니 지원 종료라느니 왜 혼자서 발광이신지 모르겠는데, 제가 게임프릭이 무조건 맞고 잘했다고 했습니까? 애초에 판갈이는 처음 시작 지점에서 전혀 관련 없는 얘기라서 더 토달기 싫은데, 저도 그 지점에 대해 불만 많습니다. 발매시에 구매해서 즐기지 않으면 손해 많이 보는 시스템이니까요. 근데 DLC 팔아먹기 장사, 판갈이가 훨씬 심한 콘솔 대전 게임 언급하시면서 포켓몬 하는걸 호구 취급 하시는게 웃기기는 하네요. 그 쪽은 DLC로 캐릭터 구매 안하면 플레이도 불가능한데다가, DLC 캐릭들 쎄다고 성능 논란 일어도 장사 해야되니까 패치도 잘 안 해주잖아요?
논점을 이해 못하시는데 DLC 구매랑은 다르죠 포켓몬 썬문은 아예 얻을 길이 막혀버린겁니다만 DLC는 정당하게 돈을 내면 구매라도 가능하죠. 고작 1년만에 구버전이랍시고 아예 버려지는게 아니란 말입니다.
DLC 까는거면 오히려 울썬문이 더 악질적인 DLC 아닌가요? 따로 충분히 추가 요소만 DLC로 팔수있는거를 완전판이랍시고 풀프라이스 받아먹고 파는게 더 문제 같은데요? 똑같은맵, 똑같은 스토리에 일부 추가요소만 있을뿐인 사실상 동일한 게임을. 심지어 버전까지 또 나눠 파는걸 이건 결국 소드 실드와서 해결되긴 했지만요.
생구 핫삼을 쓰던 기억이 새록새록
얘 봄파오리가 참 맛있단다
일단 주니까 받아놓긴 할텐데..4세대 리메이크 발표 꼬라지 보고 현타와서 그때부터 켜지도 않고 있음..
다 있어
항상 이런 도구 배포에서 느끼는 점인데, 어짜피 게임 조금 하다보면 발에 채이는게 배틀용 도구인데 진입장벽 낮추려는 목적이라 보기에는 한두개 너무 쪼잔하고, 딱히 게임 내에서 얻기 힘들거나 하나밖에 못 얻거나 그런 것도 아니고, 배포의 의미를 잘 모르겠음.
생명의 구슬 이거 효과가 뭔가용? 본편보고 디엘시 엔딩은 아직 못 봣는데 할만한가유
매턴 체력 10%씩 소모되는 대신 기술의 위력이 1.3배가 됩니다. dlc 스토리는 꽤 완성도 있게 만들어져서 꽤 할만 합니다.
감사합니당! 이참에 코드템 받으면서 소소하게 다시 시작해봐야겠네용!
아이템 배포기간이 너무 짧은거 아님?
Punkydreamer
ㄹㅇ 저넘들은 모든 구매자들이 매일매일 포켓몬 뉴스 관심있게 챙겨보는줄 아는듯
주말에 루리웹도 안들어와서.......놓쳤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