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인즈워커들
플레인즈워커 자체가 신규 기능은 아니지만 이번 세트에선 36명의 플워가 등장하며 이전 플워들과는 달리 정적,격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축적
카드의 효과를 발동하며 축적 키워드도 해결합니다.
당신이 군대 생물을 조종중이라면 그 위에 X만큼의 +1/+1 카운터를 올리고
만약 군대 생물을 조종하지 않는다면 0/0 흑색인 좀비 군대 생물을 만들고 그 위에 +1/+1 카운터를 올립니다.
증식
증식이 해결될때 지속물,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거기에 쌓여있는 카운터를 1개 더 추가합니다.
이전까지 증식은 지속물이 여러 종류의 카운터를 갖고 있었다면 그 중 하나만을 추가했지만 이번에 룰 개편으로 인하여 선택된 대상에게 있는 모든 카운터를 추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인즈워커 전쟁의 프리릴리즈는 4월 27~28일.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의 추가 일정은 25일입니다.
지금 어그로가 좋은 메타긴 하지만 컨트롤을 해보시는게... 2-4턴에 결정나고 못뒤집는건 어그로덱이니까요. 그리고 매직은 Bo3 (3판2선승제)가 원래 공식룰이라 한판정도 말려서 지는건 어쩔수없는 부분으로 봐야할때도 있긴해요
어플로는 안나오려나...
필드에 전개하는게 많은편이라 작은화면에 어떻게 조작성을 유지하면서 넣을지가 문제
아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MTG 아레나 해보고 있는데 저나 상대방이나 2~4턴에 대지 말리거나 주요카드 안나오면 거의 필패, 역전불가 분위기와서 그냥 던지게 되는 게 문제더군요. 하스가 생물전으로 투닥투닥하는 맛이 있다면 MTG는 내 패가 잘 나오면 이기고 멀리건 구리면 지는 거고.
리베리타
지금 어그로가 좋은 메타긴 하지만 컨트롤을 해보시는게... 2-4턴에 결정나고 못뒤집는건 어그로덱이니까요. 그리고 매직은 Bo3 (3판2선승제)가 원래 공식룰이라 한판정도 말려서 지는건 어쩔수없는 부분으로 봐야할때도 있긴해요
그럴땐 컨트롤덱을 하시면 됩니다.
저도 매직 오래 했는데 이거 맞음. 아무래도 대지라는 오래된 시스템 위에 지어진 규칙들이라 헛점이 많음. 선공이 지나치게 유리하고, 땅말림에 지나치게 무기력하고. 특정 저격성 카드들로 BO1의 경우 매칭부터 사실상 상성으로 승패가 결정나고. 시스템 헛점이 지나치게 많은데 그걸 극복하는 말도안되는 카드풀과 유저풀, 역사가 게임을 견인하는것임.
컨트롤이 어그로보다 훨씬 무겁고 훨씬 말리는데요; 차라리 모노레드를 하라고 하세요.
역전가능성은 컨트롤이 많으니까요 1,2점에 운적많으실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