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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가없어서 지움 솔직히
겜할 때 그래픽은 전혀 신경 안 쓰는데 그냥 총 쏘는 맛이 너무 안남 물총이나 비비탄총 느낌임
뭐라 해야지? 특유의 양키 감성이 마이너스 요인... 와우도 처음 나왔을때 그 감성이 진입장벽이 되곤 했었는데.. 거기에 마케팅 실패. 베그의 선점 효과 등... 아무래도 힘들듯..
ㅈ1랄도 정도껏좀
배그에 대한 반발심리만 없었어도 그냥 조용히 지나갔을 게임인데 어쩌다보니 루리웹에서는 대악당 배그를 물리칠 구세주 같은 게임이 되서 ㅋㅋ
차라리 도타2가 다시 살아난다고 하는게
재미가없어서 지움 솔직히
그냥 취향이 너무 다름..
너무 어려워
좀 취향이 안맞는데다가 여긴 1등만 살아남는 곳이라
뭐라 해야지? 특유의 양키 감성이 마이너스 요인... 와우도 처음 나왔을때 그 감성이 진입장벽이 되곤 했었는데.. 거기에 마케팅 실패. 베그의 선점 효과 등... 아무래도 힘들듯..
와우는 그래도 당시 워3 게이머층들이 있어서 흥하기라도 했지 이건 밑바닥 지지층도 없는데 도발하면 안하고만다 이러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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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펀지밥
이거 타개책 있음 건설을 던져서 만드는거만 넣으면 됨 이미 한번 나온적 있는데 소비템이라 1갠가3갠가 밖에 못드는데 그러면 건설에 대한 장벽은 많이 줄어들거라봄
건설시스템이 이 게임 최대 매력이자 장점으로 이미 자리잡아서 없애는건 좋은생각이 아닐것같네요. 이미 건설없는 모드, 유저창작모드도 존재하고 그것도 활성화되어있고요. 대신 지난시즌 실력별 매칭 추가, 이번시즌 A.I 매칭까지 추가하면서 신규유저들에게 난이도를 정말 엄청나게 낮췄어요.
건설이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는 있어요. 그리고 장점도 되지만 단점도 됩니다. 건설을 싫어하는게 한국유저만은 아니더라구요.
그렇죠.. 단점으로 작용하는 유저도 있지만 이미 건설이라는 매력으로 엄청난 인기와 돈을 벌어들인걸요. 말씀드렸다시피 건축을 제외하거나 최소화할 수 있는 모드가 이미 많이 존재하고, 그럼에도 만약 메인모드에서 건축을 뺀다면 포나가 욕을 바가지로 먹고 망하는 지름길로 갈거라고 봐요. 저는 요즘 포나 업데이트 방향처럼 건설싸움의 공정함을 개선하면서 정체성은 유지하고, 신규유저와 초보유저가 할만한 게임을 만들고있는 방향이 맞다고 생각해요.
캐릭터부터 취향에 안맞았음 그.오리진에서 하던 그거도 영
건설이 레알 쌉노잼
한국만 망한게 아니라 아시아 문화권 전반적으로 다 망했음 일본풍 캐릭터 디자인의 강한 영향력 아래 있는 아시아권에서는 저런 초슈퍼 양키센스는 도저히...
일본풍 디자인을 빨아서 망한게 아니라 게임 플레이 요소 자체가 호불호를 극심하게 타고있음
겜할 때 그래픽은 전혀 신경 안 쓰는데 그냥 총 쏘는 맛이 너무 안남 물총이나 비비탄총 느낌임
빠는 사람한테 하냐고 물으면 본인 취향에는 안맞다고 발뺌하는 갓겜
하지도 않는 게임은 왜빠는거 ㅋㅋ
포트나이트가 서양에서 롤 줘패서 화가 많이 났나보네 ㅎㅎㅎ
너같은 쓰레기들이 줜나 빨아대고 재미없어서 안하지 ㅋㅋ
집짓기 게임
이겜은 mmr이나 티어제도 없나요?
MMR 지난달에 생겼습니다.
튜토리얼매치 추가, 실력별매칭 추가, A.I 매칭 추가 되었습니다. 이제 초보유저도 첫판은 거의 우승 가능하고 매판 5~10킬 가능해요
한국에서 망한 게임은 결국 해외에서도 망하게 되더만..
도타?
도타도 하락세 아닌가여..이스포츠 인기도 롤에 비하면 비교도 안되고..
하락세인건 모르겠고 해외에서 망하진 않았죠 롤이랑 비교하면 어떤 게임 이스포츠든 망한게되는데요
도타: ㅎㅎㅎ....재미있군요.
그렴 한국에서 흥한게임은 외국에서도 흥하나요..말도 안되는 소리..ㅋㅋㅋ
밸브, 블쟈 관련은 분탕치던 ㅍㅅㅍㅅ버금 가는 유명한 롤빠아니던가
콘솔게임 : 무슨 개소리야!!!
말도안되는소리지만. 아몰랑 한국에서 망하면 외국에서도 망한것임 비추머겅. 이꼬라지.
지금 포나 하락세 아닌가
불과 몇주전 포나 10시즌 라이브이벤트때 트위치 서버가 터졌었죠. 여전히 인기있어요.
fsp 장르 하나만으로도 피지컬 요구치가 일정수준 필요한데 거기에 + 건설이 들어가니 앵간한 피지컬을 가지고 있는거 아니면 입문도 쉽지가 않더군요 그만큼 고인사람과 안고인 사람과의 차이가 더 극명함
망해도 이렇게 폭삭 망할줄은 몰랐음. 도타2때와는 달리 마케팅도 대대적으로 했는데. 아트스타일이나 게임플레이 모두 취향인 게임인데 아쉽..
외국 어디서 흥함?? 가짜 서버 인원 아님?? 한국망이면 전세계망이 상식임..
새큐로
ㅈ1랄도 정도껏좀
무슨 개소리야 콘솔게임도 한국망했으니 전세계망이라는거야??
서양에서 워낙 잘나가서 굳이 한국을; 전투중에 급조한 건축물로 엄폐하고 싸우는건 배그 나오기전에 로스트라는 인디겜 시절때도 내내 하던짓이라 서양인들에겐 익숙한건지도 모르겟음. 나는 그런거 잘 못하겠더군요. 게다가 요즘은 배그&포나를 모티브로한 유사한 신생게임들이 많이 나온터라 뭐 ㅋㅋㅋ 그보단 배그를 더 걱정해야할거 같던디;
이 게임이 진짜 동양인, 서양인 게이머 취향이 확가르게 하는 게임인듯 제일 불호가 건설요소랑 BB탄 쏘는듯한 타격감이..
아직 포기 안했구나
한국시장자체는 돈이 안되지만 한국에서 나오는 플레이어가 만들어내는 파급력이 거대하지. 솔직히 글옵,도타같이 자체적인 리그 역사와 규모가 어느정도 되지않는 게임빼곤 한국인이 프로씬에 없는 게임은 ㅈ밥대전이라는 이미지가 외국에도 생기는듯.
레식, 포나 둘다 네오위즈가 갖고왔는데 포나는 마케팅 겁나 해도 피방 100위밖이고 레식은 마케팅도 ㅈ같이했는데 15위... 그냥 게임 자체가 한국이랑 안맞음
쟤들 돈 많아서 한국도 포기 안하고 마케팅 꾸준히 해보겠다는건데 그걸 안좋게 볼이유는 없는듯.. 물론 성공하는건 별개 얘기지만...
저도 플레이하는 유저로서 꾸준히 한국 챙겨주는건 좋네요. 저번시즌엔 한국어 음성 더빙해줘서 감동이었음..
배그에 대한 반발심리만 없었어도 그냥 조용히 지나갔을 게임인데 어쩌다보니 루리웹에서는 대악당 배그를 물리칠 구세주 같은 게임이 되서 ㅋㅋ
얼마 전 제2막 업데이트를 하면서 수준별 매칭시스템이 드디어 도입됐습니다. 그래서 예전보다는 게임플레이가 수월해졌어요. 아이패드로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20:20 으로 여러번 죽어도 부담없는 팀 럼블이 처음 시작하는 사람한테 좋은 모드에요. 아예 게임 안해보신 분들은 컴퓨터 버전 말고 아이패드나 모바일버전으로 한번 시도해보세요. 진짜 개발자들 영혼 갈리는게 배틀패스하고 아이템 상점을 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에픽 스스로 포나는 고인물 게임이 아니다라고 외친걸 보면 고인물 인정이지
건설시스템이 해외에서는 성공요인일지 모르지만 한국에서는 가장 문제였다고 봐야죠. 그래도 밴과 관련해서는 상당히 철저하기 때문에 사실 한국인에게 까다로운 부분만 없었다면 나름 한국에서도 흥했을 것 같은데. 앞으로 어떻게될지 과연.....
ㄹㅇ 운영은 진짜 잘해요 배그, 레식이 배워야할점
건설시스템 진짜 배우기 어려움. 근데 재미는 있는데 몇판하면 질리더라
천둥의신이 하시는 게임을 미개한 원시 지구인들이 얕잡아보다니..ㅉㅉ
닉네임숫자는좀그러네
웃기게도 포트나이트는 코옵-pve를 메인으로 출시한 게임인데, 덤으로 넣은 배틀로얄 모드가 대박을 쳐서 배틀로얄이 메인인 게임이 되어 버렸죠
PVE가 되려 쪽박인 주객전도된 상황..
하지도않는게임을 모게임 반발심리로 물고빨던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나왔었지ㅋㅋㅋ
다른나라에서 유행하면 우리나라도 반드시 흥해야 하냐 ㅋㅋ 우리나라 사람에 안맞으면 망할수도 있는거지 문화사대주의인가? 무슨 홍대병도 아니고 지가하는 게임이 갓겜이고 안하는사람을 못난걸로 몰아가
감성 문제인거 같은데 그냥 잘 안 맞음..
모바일버전 하고있는데 게임은 할만한데 건설이 참 별로더군요
한국에서는 건설할 시간에 한명더 쏴죽이는걸 선호해서...써치&디스트로이~!!! 찢고 죽인다~!!! 둠 신작을 더 기대중...
나는 아직도 이게 왜 인기있는지 모르겠음.. 고인물 최적화 기임인데 그럼 외국애들은 신규로 들어가도 버틸만큼 실력이 대단한건지.. 아니면 당해도 재미있어서 계속 하는건지.. 분명이 많이 하니깐 뭔가 재미는 있다는건데 그걸 모르겠음.. 정말 모르겠음.. 이게 왜 세계 1,2등 게임임?????
서양초딩들이 좋아 죽어함 쏘는것도 물총 쏘는것 같아서 소프트해서 부모들도 많이 용인해준다고 하고
오 그 거지같은 타격감이 장점이 되다니 버블파이터가 서양에 나왔어야...
10대들은 좋아하는 게임을 연습하는걸 힘들다 생각하지않거든요. 그리고 연습하는 만큼 실력이 느는게 확 느껴지는 게임이고, 또 그만큼 손맛이 짜릿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도 전체 유저수는 그렇게 많지않지만 십대~이십대 초반에 준프로이상급 유저가 많아요. 업데이트같은 경우엔 보통 온라인게임들 대규모 업데이트에 넣을 패치를 매주 진행하고 사고싶은 것들과 해야할 컨텐츠가 넘쳐서 만족감을 많이줘요. 고인물이 많아보이는것도 사실인데, 건축은 유튜브 보고 연습장가서 연습 좀 하면 금방금방 습득 가능한 것들이 많아요. 오죽하면 플스패드로도 똑같이 다 할수있을 정도이니 유저들에게 새로운걸 연습하고 익히는 욕구를 만들어줘요
이상, 실제로 플레이해온 유저의 생각이었습니다.
작년만 하더라도 블옵4랑 함께 루리웹에서 오지게 빨았는뎈ㅋㅋㅋㅋㅋ역시 루빨망ㅋㅋㅋㅋ
외국에서 성공했다고 한국에서까지 성공할 필요가 있나
감성도 서양 감성인것도 있지만 총기나 타격감 요소 같은게 너무 저연령층 공략한다고 많이 희생한 느낌 거기다 나중에 건설이라는 요소로 차별화를 하긴했다만 배틀로얄은 배틀그라운드로 익숙한 한국인 유저 입장에선 갑자기 왠 마인크래프트? 이런 기분도 있고 윗댓처럼 초창기 실패하고 다시 한국시장 어필한다고 저런 광고까지 내세워서 들어오는게 좀 신기하긴함
한국시장을 신경쓴다는것 자체가 한국시장이 중요하긴 한것같네요.
다 바꿨다면서 건설은 그대로네 한번 해봤는데 그거 있는한 할 엄두도 못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