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20년 10월 14일 ::
새로운 패치가 PC 버전 오버워치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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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공포의 할로윈 이벤트
오버워치 공포의 할로윈이 돌아옵니다!
두근거리는 이벤트 기간 동안 소름 돋는 신규 꾸미기 아이템을 수집하고, 기간 한정 PvE 난투 정켄슈타인의 복수의 새로운 반전을 확인해 보세요. 박사 정켄슈타인의 사악한 계획이 펼쳐지는 충격적인 정켄슈타인의 복수 챌린지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챌린지는 총 여섯 개로, 매주 두 개씩 공개됩니다. 또한 빠른 대전, 경쟁전, 아케이드에서 승리하여 주간 챌린지를 완료하면 여러 고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플라잉 더치맨 시그마, 카라스 텐구 겐지, 늑대인간 윈스턴을 비롯한 신규 시즌 아이템을 잠금 해제하고 그동안 모은 수집품에 추가하세요.
※일반 업데이트
기능 업데이트: 비속어 필터 개선
플레이어에게 노출되는 단어를 보다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비속어 필터 작동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단순히 비속어 필터를 활성화/비활성화하는 것이 아니라, 세 단계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높음 – 지속적으로 갱신되는 비속어 목록에 따라 확인되는 외설적이거나 저속하거나, 불쾌한 표현을 모두 걸러냅니다. 가장 건전한 설정입니다.
- 낮음 – 일부 외설적이거나 저속한 표현이 노출될 수 있지만, 매우 불쾌한 부분은 걸러낼 것입니다.
- 없음 – 아무것도 걸러내지 않습니다. 매우 불쾌한 표현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세 단계의 신규 필터로 의사소통 채널별로 비속어 필터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터가 적용되는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대화
- 경기 대화
- 팀 대화
- 그룹 대화
- 귓속말
한 예시로, 일반 대화나 경기 대화처럼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채널에서는 보다 강한 '높음' 비속어 필터를 사용하고. 개인적인 그룹 대화에서는 '낮음'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비속어 필터 설정을 사용한다고 해서 플레이어들이 불쾌한 표현을 사용해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비속어 필터 사용과는 별개로, 불쾌한 표현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을 신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 내 운영 정책에서 허용되는 행동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커뮤니티에서 신고된 표현이 블리자드의 기준으로 불쾌할 것이라 여겨지면 계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능 업데이트: 엘리베이터 변경
플레이어가 플랫폼에 탑승할 때까지 엘리베이터가 운행 경로 아래에서 대기하게 됩니다. 짧은 지연 시간 이후 플랫폼이 위쪽으로 빠르게 올라갑니다. 엘리베이터가 꼭대기에 도착하면 잠시 멈춘 후 아래쪽으로 돌아갑니다.
할리우드와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반복 운행하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기 힘들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두 전장의 엘리베이터가 끝없이 반복 운행을 하지 않도록 개편했습니다. 이로써 엘리베이터가 빠르고 유용한 수직 이동 수단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음향 효과를 추가하여 주변의 플레이어들에게 엘리베이터가 사용 중임을 알리도록 했습니다.
:: 헐리우드 ::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경쟁전 업데이트
- 팀 데스매치 경쟁전
- 팀 데스매치 경쟁전 3시즌이 시작됐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라인하르트
- 대지분쇄
- 대지분쇄 사용 시 아군에게 들리는 대사, "크루세이더를 위해!"를 추가했습니다.
■솔저: 76
- 펄스 소총
- 산탄 범위를 제거했습니다.
- 지속적인 무기 반동을 추가했습니다.
- 탄환 공격력이 20에서 19로 감소했습니다.
- 탄창 크기가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탄퍼짐(패치전) ::
:: 탄퍼짐(패치후) ::
:: (왼쪽) 무반동 - 패치전 / (오른쪽) 반동추가 - 패치후 ::
■솜브라
- 위치변환기
- 솜브라가 시야에 보이는 위치변환기로 단거리를 이동할 때 1인칭 카메라 시점이 보다 매끄럽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위도우메이커
- 갈고리 발사
- 이제 위도우메이커와 갈고리 사이의 간격이 2미터 미만일 경우 갈고리가 표면에 튕기며 발사가 취소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체험 모드 게임에서 저장된 하이라이트를 정상적으로 불러올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선택 화면에서 영웅을 변경하면 영웅을 불러오는 속도가 느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필 화면에서 경쟁전 아케이드 시즌 조회 시 실력 평점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필 메뉴의 "모든 시즌" 옵션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바티스트
- 대기 중 애니메이션에서 바티스트가 눈을 깜빡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
- 스프레이를 장착했는데도 스프레이 메뉴 상단 칸에 "비어 있음"이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태극기 스킨의 한국 국기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코
- 에코의 복제 음성 대사가 올바른 언어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시우
- 평평하지 않은 지형에 착지할 때 루시우의 다리가 비정상적으로 길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라
- 텍스처 품질을 '낮음'으로 설정했을 때 해상 구조대 스킨 모델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상 구조대 스킨 장착 시 파라의 눈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퍼
- 리퍼의 산탄총 패턴이 여전히 탄환의 무작위 순환에 영향을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 "뭘 좋아하는지 몰라서 다 준비해 봤어" 업적 달성을 시작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
- 방벽에 적중한 광선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 사용자 지정 게임의 정켄슈타인 설정에서 문 내구도 조정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의 정켄슈타인 설정에서 난이도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워크샵
- 애쉬가 들고 있는 다이너마이트가 투사체의 크기에 맞춰 조정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도리깨 투척을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빠르게 발동하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델 크기를 확대하면 라인하르트의 대지분쇄가 지속적으로 대상에게 적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쉬의 B.O.B이 애쉬에 맞춰 매끄럽게 크기가 조정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크기를 변경하고 메카 호출을 사용하면 새로운 메카가 비정상적인 장소에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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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솔저 버프인듯하네요. 특히 fps 반동이 있는 무기 선호하는 플레이어가 있다면 솔져를 잘 활용할듯한 느낌이 드네요. 반면 반동이 있는 무기를 쓰는게 힘들어한 유저에겐 난이도가 생긴 케릭터리기도 하지만요.
솔져 바뀐거보니 올만에 옵치땡기네
체험모드에서 너무 쌔다고 느껴서 약간 데미지 너프 한 것 같습니다.
데미지 너프해도 탄량을 추가해줬으니 이론상으로는 약간 버프된게 맞네요. 그렇지만 실용 난이도는 살짝 올라갔네요.
해보고 왔는데 확실히 예전보다 마무리 킬은 상향된듯 하지만.....ㅠㅠ
이거 솔저 버프인듯하네요. 특히 fps 반동이 있는 무기 선호하는 플레이어가 있다면 솔져를 잘 활용할듯한 느낌이 드네요. 반면 반동이 있는 무기를 쓰는게 힘들어한 유저에겐 난이도가 생긴 케릭터리기도 하지만요.
체험모드에서 너무 쌔다고 느껴서 약간 데미지 너프 한 것 같습니다.
Naeri
데미지 너프해도 탄량을 추가해줬으니 이론상으로는 약간 버프된게 맞네요. 그렇지만 실용 난이도는 살짝 올라갔네요.
솔져 바뀐거보니 올만에 옵치땡기네
해보고 왔는데 확실히 예전보다 마무리 킬은 상향된듯 하지만.....ㅠㅠ
솔저는 그냥 총을 엠포처럼 만들어준듯 밀리터리FPS유저들 쓰기편하라고
솔져는 저게 더 좋은 듯
악력
상향이 아니라는 의견은 본인 느낌이 그러신거고 이론상 체감상 모두 버프 맞습니다 그러니까 상충하려고 탄데미지가 내려가는 거에요 중장거리에서 킬 결정력 매우 좋아졌습니다
악력
주기적으로 스크림을 하건 빠대를 하건 안 궁금하고요 자꾸만 자신의 주장을 하기에 앞서서 자신의 커리어를 늘어놓고 시작하시는데.. 쓸데 없는 소리 하지 마시고 그냥 본인의 의견만 주장하세요 수치상으로도 객관적으로 버프가 명확하다고 말하는데 무슨 솔져 성능에 대해서 논합니까 내가 언제 솔져가 겐트보다 좋다고 했습니까?
솔져 너프임... 솔져로 무슨 장거리 저격을 할 것도 아니고 중거리 난사인데 반동 때문에 무빙샷 하기도 힘들어지고 손목만 아픔.
솔저 딜 19로 너프한거 진짜 하이퍼 개 쌉에바인데 미친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