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소속사 있는 개인방송 진행자, 캡콤 게임 영상 게재 못한다
마토야토
추천 2
조회 2478
날짜 2022.10.08
|
마토야토
추천 15
조회 10624
날짜 2022.07.15
|
마토야토
추천 10
조회 8845
날짜 2022.07.10
|
마토야토
추천 8
조회 9627
날짜 2022.07.09
|
마토야토
추천 6
조회 3802
날짜 2022.06.30
|
마토야토
추천 15
조회 10102
날짜 2022.06.29
|
마토야토
추천 0
조회 2830
날짜 2022.05.26
|
마토야토
추천 12
조회 8122
날짜 2022.02.03
|
마토야토
추천 22
조회 18822
날짜 2022.01.31
|
마토야토
추천 14
조회 14013
날짜 2021.12.13
|
마토야토
추천 4
조회 5475
날짜 2021.11.23
|
마토야토
추천 16
조회 11896
날짜 2021.11.06
|
마토야토
추천 6
조회 10415
날짜 2021.10.29
|
마토야토
추천 17
조회 10440
날짜 2021.10.15
|
마토야토
추천 9
조회 5556
날짜 2021.09.13
|
마토야토
추천 17
조회 8774
날짜 2021.08.10
|
마토야토
추천 16
조회 8232
날짜 2021.08.07
|
마토야토
추천 11
조회 8826
날짜 2021.06.28
|
마토야토
추천 10
조회 4541
날짜 2021.05.13
|
마토야토
추천 11
조회 8758
날짜 2021.03.13
|
마토야토
추천 8
조회 4273
날짜 2021.03.11
|
마토야토
추천 2
조회 4509
날짜 2021.02.27
|
마토야토
추천 33
조회 30651
날짜 2021.02.04
|
마토야토
추천 33
조회 18153
날짜 2021.01.07
|
마토야토
추천 13
조회 14382
날짜 2021.01.01
|
마토야토
추천 12
조회 6956
날짜 2020.11.20
|
마토야토
추천 3
조회 4255
날짜 2020.10.30
|
마토야토
추천 2
조회 5574
날짜 2020.10.06
|
그런거 처리하라고 소속사가 있는거지, 지원못해주면 그게 소속사 의미가 있는가. 그냥 개인사업자 하고 말지..
이건 잘하고있는거같음 우후죽순처럼 늘어다는 스트리머들이 많아짐에따라 가이드라인을 잡아두는거니까요
회사 소속 유튜버는 일단 취미를 넘어선 이익창출 목적이 100% 확실하니 캠콤 입장에서는 자기들 자산을 가지고 돈을 벌고 있으니 당연히 유투버가 소속되어 있는 회사에 일정 부분 이익을 나눠 가지는건 매우 당연한...
네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또 대형 유투버들과 척진건 아닌게 8일부터 유투버들이 몬헌 라이즈 데모 선행플레이 한 영상이 공개되거든요 아마도 법인소속 유투버들한테는 "니들도 회사니까 우리회사 영상찍어서 수익버는거에 라이센스 비용내라." 하고 합의를 보자는 쪽에 가까울것 같습니다.
예전에 구글의 누군가가 '스트리밍 수익의 일부를 제작자에 줘야한다'고 발언해서 시끄러웠을때도 그 말이 맞다고 생각했음
오호 샌박 소속인 풍월량은 캡콤 게임 못하게되고 무소속인 서새봄은 가능한 뭐 그런 상황이 되는건가보군요
무소속이라도 사업자등록한 사람도 불가능한거 같아요 법인 또는 법인소속이라 적혀있어서
사업자 등록과 법인은 별개입니다. 사업자등록을 한다고 개인이 법인이나 법인소속이 되지 않아요.
엇 그리되면 대다수 스트리머들도 못하는거 아닌가요? 개인사업자 등록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아 별개인가요? 그러면 무소속인 분들은 가능하겠네요..!
네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또 대형 유투버들과 척진건 아닌게 8일부터 유투버들이 몬헌 라이즈 데모 선행플레이 한 영상이 공개되거든요 아마도 법인소속 유투버들한테는 "니들도 회사니까 우리회사 영상찍어서 수익버는거에 라이센스 비용내라." 하고 합의를 보자는 쪽에 가까울것 같습니다.
만약 안된다면 샌드박스에서 조치해주겟죠. 캡콤측하고 협의, 계약을 하거나, 그냥 캡콤게임 하지 말라 카거나.
이거구나
음식이 맛있어야 굿즈고 콜라보고 라이센스가 되지.. 김칫국부터 마시는 거 같은데
아 몬헌방송하시는분들 몬헌 라이즈 정보영상 리뷰못하겠네..
그런거 처리하라고 소속사가 있는거지, 지원못해주면 그게 소속사 의미가 있는가. 그냥 개인사업자 하고 말지..
소속사 없이 트위치 파트너이기마느한 경우는 괜찮다는건가?
예전과는 달리 스트리밍으로 거액을 버는 방송인들이 많이 늘어나다 보니 향후 게임사에서 이런 가이드라인을 확립하게 될 걸로 보입니다.
이건 잘하고있는거같음 우후죽순처럼 늘어다는 스트리머들이 많아짐에따라 가이드라인을 잡아두는거니까요
회사 소속 유튜버는 일단 취미를 넘어선 이익창출 목적이 100% 확실하니 캠콤 입장에서는 자기들 자산을 가지고 돈을 벌고 있으니 당연히 유투버가 소속되어 있는 회사에 일정 부분 이익을 나눠 가지는건 매우 당연한...
하지만 개인도 언젠가는 가이드라인이 만들어져 캡콤 기준 1인 사업자로 분류되면 법인 회사 소속 유튜버와 똑같이 처리 될듯 하네요. 매우 이상하지 않은 당연하고 정상적인.
저도 이런게 필요하다 생각했어요
이게 맞는거지.. 법인이 타 기업 컨텐츠로 방송하면서 버는 수익이 어마어마하다보니..
슬슬 제동 들어갈거라 생각했지. 벌어들이는 돈이 얼만데
zjcix
예전에 구글의 누군가가 '스트리밍 수익의 일부를 제작자에 줘야한다'고 발언해서 시끄러웠을때도 그 말이 맞다고 생각했음
최근에 어떤 외국인 스트리머가 그 말에 대해서 말도 안 되는 헛소리라고 얘기했는데, 관련 없는 제3자가 헛소리라고 했으면 그냥 의견의 차이겠거니 하는데 스트리머를 하는 사람이 헛소리라고 하니까 그 스트리머가 괜히 안 좋게 보였어요
대땡땡관 부터 캡콤 스트리밍 해서 내가 홍보해줬다. 이딴소리 나오는거니...
그 인간 아직도 안망한 게 신기하단 말이죠. 복돌이 주제에.
스토리가 중요한겜은 제제걸어도 할말 없을듯 가끔 유튭 섬네일로 네타당해서 짜증났는데
스트리머들 이젠 돈도 마이 버는데 그런 짓 안하것지. 지들도 창작물 만드는 인간이면
ㅋㅋㅋ카메라 동호회 가면 라이트룸 불법다운해서 쓰는 사람 태반이라 놀랐어요 스트리머라고 다를까..
참 뭐라 해야 하나.... https://www.youtube.com/post/UgzgCbbv4hyaZZC1HJd4AaABCQ 덧글보니 더 개판이네... 몬헌 영화 리뷰 하면서 똥싸더니 그냥 켑콤게임 하지마세요 ...
커뮤니티 글이라 그런가 앱으로 들어가야 보이네
유튜브 가 좀 상태가 않좋킨 하죠..
소속사가 해결해주겠지
간케
유튜브에 자사게임으로 수익창출 영상물을 남길려면 돈내라는 의미겠죠. 요즘 영화요약 정리채널들도 일부 영상물이 이런 제약이 있죠.
6일부터 발매되는 모든 게임이면 기존 게임에 대한 건 상관없나보네.
글쎄요 이게 긍정적일지는 잘 모르겟네요. 오히려 유명 스트리머들이 플레이함으로서 홍보효과가 더 클것 같은데....실제로 몇몇 대형 게임사들은 자신들 게임 행사에 유명 스트리머들 꾸준하게 초대하고 신작 나오면 돈주고 사기도 힘든 한정판 보내줘서 어떻게든 플레이 하게 하려고 아주 공을 들이는걸 생각해보면....CDPR은 심지어 성우까지 동원해서 각각 스트리머 이름을 넣은 영상을 제작하기까지 했죠.
홍보효과는 개뿔 보는사람이 사서하는건 극소수에 불과한데 친스트리머 마케팅을 지금 시점에 한 CDPR이 병132신들이지 게임 개발비 안드로메다로 가서 비교적 적게쓰는 캡콤이 500억 시작인 상황에서 2차수익을 유튜브 스트리밍에서 뜯어야하는게 현시점에서 당연함 개발되는 IP가 무조건 시리즈화 전재로 개발하고 장르의 다양성까지 해쳐먹고 있어서 계속 저렇게 스트리밍 유튜브 놔두면 진짜 모바일,온라인 게임말고 시장에 남는 게임이 없을거임
긍정적이냐 부정적이냐의 문제가 아닌 도의적인 면에서도 저작권 관련 인식에서도 이렇게 하는게 맞는거죠 캡콤이 그 부분을 잘 정리해서 가이드라인을 정확하게 제시한거고
복돌이 유저들의 단골멘트중 하나가 '우리가 플레이해서 홍보해주니 제작사한테는 오히려 이득이다' 죠
홍보 1도 없는 인디나 도움은 되지만 캡콤같이 대형게임사는 홍보효과보다 방송보고 실제 구매를 안하니 손해만 클걸요 그리고 더 문제가 엔딩까지 방송해버리는데 엔딩본 게임을 사서 해보고 싶을까요?
발매첫날부터 엔딩까지 스트리밍의 전면 허용한 게임들...레데리2(3천만장)갓오브워(천만장)사이버펑크2077(1300만장)...캡콤게임의 경우 스토리가 의미없는 몬헌은 빼고 바하7(830만장)바하2RE(750만장)데메크(390만장) 등등 판매량만 봐도 스트리밍때문에 안팔린다는건 전혀 근거없는 소리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어차피 안살 사람은 스토리를 알든 모르든 안삽니다. 스트리머가 하는거 보고 하고 싶은 욕구를 느껴서 구매하는 사용자들이 타겟인거죠.
대형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가 게임 제작사들에 저작권에 비용을 지불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너무 공으로 먹고 있어.. 음악 미디어 저작권에 비하면 너무 날로 먹음..
내가 게임 개발자라도 스트리머들 얄미울거 같음 온라인게임은 상부상조지만 스토리라인 있는 게임들은 이미 한번 본거 누가삼..
이게 정확하고 맞게 하는거지 잘하고 있네 캡콤
홍보비용을 못쓰는 인디 쪽이야 스트리머들이 좋은 상생관계가 되지만...... 대형회사들의 게임들은 홍보가 부족한게 아니죠.
루리웹에 트위치방송키는 하꼬많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