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공지 펌)
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팀입니다.
계승자분들께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따뜻한 연말 그리고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셨나요?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팀에서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작년 스팀 베타 테스트 결과를 반영한 개선 작업과 신규 콘텐츠의 개발을 병행하며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스팀 베타 테스트 종료 이후 퍼스트 디센던트의 개발 상황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셨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앞으로 개발 중인 모습들을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주기적으로 공유하며 계승자분들의 의견을 받아 더욱 완성도를 높여 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공지에서는 스팀 베타 테스트 이후 개발팀에서 핵심으로 삼고 있는 개발 방향성과 함께
각 방향성에 대한 세부적인 준비 사항을 차례대로 이야기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퍼스트 디센던트를 최신 글로벌 게임으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완성도’를 다지기 위한 작업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하고 깊이 있는 플레이를 위한 ‘게임 깊이 강화'와
게임 플레이 및 성장 과정의 완성도를 위한 '플레이 경험 강화'라는 세가지 측면을 핵심 방향성으로 삼고 개발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각 방향성의 세부적인 준비 사항에 대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의견을 받을 예정이며,
오늘은 그 중에서도 기본적인 완성도 측면의 이야기를 자세히 드리고자 합니다.
■ 기본적인 완성도 개선 사항
-첫 째로는 최적화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현재 개발팀에서는 Unreal Engine 5.1 버전의 적용을 완료하였고, 이어서 바로 최신 버전인 5.2 버전의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최신 버전인 5.2에서는 불안정성 해결과 함께 최적화 개선을 시도하여 많은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각종 최적화를 진행 중이며 저사양, 고사양 PC에서 이전보다 더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물론 콘솔 작업도 병행 중이며 추후 관련 정보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많은 의견을 주셨던 조작감에 대한 부분도 다양한 방안으로 개선 중에 있습니다.
먼저 질주 사용 시의 불편함, 특히 의도치 않은 질주 상태의 해제나 재장전 이슈 등도 모두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의견을 주셨던 그래플링 훅에 대해서는 전면적인 개편을 진행 중입니다.
회전과 관성 이동, 그리고 가감속을 적용하여 테스트 중이며 빠른 시일 내로 개발 중인 빌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총기 사운드의 개선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지난 스팀 베타 테스트 당시 총기의 타격감이 부족한 점과 사운드가 밋밋하다는 유저분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현재는 총기 사용 자체의 쾌감에 집중하여 모든 총기의 사운드 – 격발, 잔탄, 피격, 처치 등 – 를 전면 수정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게임 내 오디오 믹스(Audio Mix) 옵션을 추가해 이퀄라이저(Equalizer) 뿐만 아니라 음압(Compression), 라우드니스(Loudness) 등
여러 음향적 요소를 계승자분들께서 직접 원하시는 형태로 청취 환경을 설정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작업 중인 총기 일부를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기존 버전의 총기 사운드와 비교하면 확연히 달라진 소리를 체감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변경된 사운드에 집중하기 위해 총기 반동은 일부러 제외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돌격소총 ‘After’ 부분에 보실 수 있듯 재장전 후 바로 연속 사격이 될 수 있도록 딜레이를 줄였습니다.
기존에는 재장전 후 대기 자세로 한 번 전환이 됐으나, 개선 후에는 장전 후 즉시 발사할 수 있도록 딜레이의 답답함을 줄이고 총기 사용성을 개선 중입니다.
지금까지 말씀 드린 부분 외에도 총기의 특성과 밸런스를 조정하고 있고,
또 많은 의견을 주신 UI/UX도 전면 리뉴얼 중이며 해당 부분들은 다음 기회에 자세히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개발팀은 앞으로도 진행 상황을 솔직하고 지속적으로 보여드릴 계획으로,
계승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개발 소식과 뉴스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피드백도 잘 받았고 총기 사운드는 정말 맘에 드네요 .. 진짜 잘 다듬어져서 재밌게 나와주길 .. ㅠ
게임 이름이 비슷해서 어센던트 원 인줄 알고 게임 망했는데 개발팀 소식이 왜 올라오지? 라고 순간 생각했네;;
이건 민트로켓에 포함안되나요? 가챠있을까요?
넥슨게임즈 아예 별도. 가챠는 몰
클베때는 캐릭을 재료모아서 해금하는 방식이었는데 가챠가 들어갈수도 있을거같긴했어요
넥슨게임즈에 슈터면 서든어택2 만들었던 넥슨GT아님?
거긴 베일드일겁니다. 이건 아마 넷게임즈(즉 몰?루 쪽입니다.)
물론 넥슨게임즈 자체가 넥GT랑 넷게임즈의 합병사이긴 합니다
피드백도 잘 받았고 총기 사운드는 정말 맘에 드네요 .. 진짜 잘 다듬어져서 재밌게 나와주길 .. ㅠ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074920/_/
그래픽 좋음. 그래플링 액션에 맞춘 파쿠르 액션 도입 시급... 그 외에 파밍 방식이라던가 보스 패턴에 대한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음.. 베타 테스트 때 이것저것 피드백 정리해서 남겨두긴 했었는데...
게임 이름이 비슷해서 어센던트 원 인줄 알고 게임 망했는데 개발팀 소식이 왜 올라오지? 라고 순간 생각했네;;
새로운 시도는 높게 쳐주지만 베타때 완성도는 솔직히 함량미달이긴했음.... 사운드만 문제가 아니라 총기자체의 차별화도 파밍할 이유도 못느꼇고 파티시스템도 너무 구리고 이건 대놓고 BM들어가겠다 싶은 곳들도 보였고 캐릭터 육성도 너무나 단조로워서 애정도 안생기고 캐릭터 팔이를 작정했구나라고 느껴질정도 보더랜드 같이 하이슈팅도 아니고 디비전처럼 택틱컬도 아닌 어중간한 게임 템포까지 섞이니깐 정말 총체적 난국이었음
배틀패스랑 코스튬은 무조건 나올테고 가챠.... 넣을 것 같은데 안 맵길 바람
베타 때 보스몹한테 그래플링 쓸 수 있는 것을 막날에 유튜브 보고 알았던 ㅋㅋ 할 때는 게임이 좀 뭔가 그렇고 그런데....라고 생각은 했는데 그래도 막날까지 쭈욱 달렸던...생각외로는 할만 했음.
게임이 워프레임같은 구조라서 테스트할때 해봣는데 여러 클래스? 키우면서도 재밋엇음. 게임이 오픈하고 기간 좀 지나면 대부분의 빌드가 정착 하겟지만 테스트때는 참 머리 굴리면서 하는게 좋앗음. 근데 유저간의 거래가 잇엇나? 모르겟는데 없으면 가챠 넣을거 같음. 잇어도 넣겟지만 잇으면 노가다만 하면 자급자족 가능할거 같은데... 또 근데 그러다 봇 생기면 망이구... 쨋든 기대중인 게임.
아니 오디오 믹스 설정?.. 게임에서 처음 볼지도
스토리 진짜 답도 없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