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 4 상태이상 정보
- 취약 : 받는 피해 20% 추가 피해
- 건강 : 생명력 80% 이상인 상태
- 부상 : 생명력 20% 이하인 상태
- 보강 : 보강 상태에서는 받는 피해가 10% 감소 하며 보강 상태가 현재 생명력 보다 많을 때 보강 상태가 된다. (체력바 하나 더 생김)
- 제압 : 보강 상태 와 현재 체력의 합에 비레하는 추가 피해
- 싸우다 보면 나오는 파랑색 데미지가 제압 데미지 이며 크리티컬 + 제압 가능
- 행운 적중률 : 기술 사용시 적용되는 적중률
- 군중 제어 상태 : 감속, 이동불가, 기절, 밀쳐내기, 넘어짐, 도발, 공포, 끈, 멍해짐, 오한 또는 빙결의 영향을 받는 적
- 완전히 비틀거리는 상태가 된 보스는 비틀거림의 지속시간동안 모든 군중제어 유형에 영향을 받는것으로 간주
- 가시 : 직접 공격 시 공격장게 피해를 입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히는 피해는 제외
※ 디아블로 4 재료 수급처
■ 식물
- 교수대덩굴
- 물약, 비약, 향의 재료로 사용되는 약초입니다. 아무 곳에서나 자랍니다.
- 레더마인 (메마른 평원)
- 물약, 비약, 향의 재료로 사용되는 버섯입니다.
- 따끔 딸기 (조각난 봉우리)
- 물약, 비약, 향의 재료로 사용되는 약초입니다.
- 마름병그늘 (하자르)
- 물약, 비약, 향의 재료로 사용되는 약초입니다.
- 생명파멸 (케지스탄)
- 물약, 비약, 향의 재료로 사용되는 약초입니다.
- 울음꾼 이끼 (스코스글렌)
- 물약, 비약, 향의 재료로 사용되는 약초입니다.
- 천사숨결
- 비약의 재료로 사용되는 희귀한 약초입니다. 아무 곳
- 마귀 장미
- 대단히 구하기 힘든 약초입니다.
- 지옥물결이 밀려와 성역이 지옥의 영향력에 물든 동안 구할 수 있습니다.
■ 가죽
- 날가죽
- 방어구 강화에 사용되는 일반 가죽입니다.
- 야생동물과 야수에게서 구할 수 있습니다.
- 상급 가죽
- 방어구 강화에 사용되는 희귀한 가죽입니다.
- 야생동물과 야수에게서 구할 수 있습니다.
■ 괴물 부위
- 악마의 심장
- 악마의 시체에서 찾기
- 바랜 혀
- 사악한 인간의 입 속에서 획득 가능
- 무덤 가루
- 언데드의 시체와 뼈, 수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으깬 야수 뼈
- 야수와 동물, 야수인간을 죽여서 얻을 수 있습니다.
■ 광석
- 강철 덩어리
- 무기와 장신구를 강화하는 데 사용되는 금속입니다. 아무 광맥에서나 구할 수 있습니다
- 은광석
- 무기와 장신구를 강화하는 데 사용되는 희귀한 금속입니다. 아무 광맥에서나 구할 수 있습니다.
- 흔어진 분광경
- ????
■ 아이템 분해
- 똬리트는 수호물
- 전설 방어구 분해 시 구할 수 있습니다. 전설 방어구 강화에 사용
- 불가해한 인장
- 전설 장신구 분해 시 구할 수 있습니다. 전설 장신구 강화에 사용
- 불길한 파편
- 전설 무기 분해 시 구할 수 있습니다. 전설 무기 강화에 사용
- 인장 가루
- 비술사에게 가서 단계와 무관하게 악몽의 인장을 분해 시 획득 가능
- 미지의 수정
- 희귀 무기 및 방어구를 분해해서 얻을 수 있으며, 물건에 잠재해 있는 마력을 변화에 사용
- 잊힌 영혼
- 지옥물결이 밀려드는 동안 찾을 수 있습니다. 신성 및 선조 아이템을 강화에 사용
- 증오의 조각
- 성역에서 가장 강한 괴물들을 쓰러뜨려 얻을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IV에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IV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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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강이랑 제압 시스템이 뭔가 머리속에 딱 안들어옴.
보강... 제압... 행운, 건강, 부상 그냥 머리속에서 두루뭉술하게만 잡혀짐...
부상이 35% 이하 아니었나요?
분해할때 나오는 재료들이 랜덤이라 초반에 은근 스트레스 ㅠ 특히 전설재료
아 군중제어가 그거였규나.
와우부터 시작해서 롤까지 이젠 완전히 장착된 용어죠. 타겟의 이동을 방해하는 모든 효과.
Crowd Control 보통 CC기라고 하죠
아 으깬 야수뼈 어디서 구해야 하나 막연했는데 저거 잡아야 하는군요
보강이랑 제압 시스템이 뭔가 머리속에 딱 안들어옴.
필드보스 결국 못봤다 ㅜㅜ
행운적중 이게 읽어봐도 뭔소린지 모르겠는데 아시는분ㅜ
공격 스킬마다 행운 적중 확률이 있음 확률 발동하면 전설옵션에 달린 행운 적중 퍼센트 확률로 발동 쉽게 말해서 주사위 두 번 굴리는거임
부상이 35% 이하 아니었나요?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토요일에 디아켜서 지금까지 쉬지 않고함 중독성 지리고 졸라 재밌당!
보강... 제압... 행운, 건강, 부상 그냥 머리속에서 두루뭉술하게만 잡혀짐...
보강 제압은 피네크 한번 키워보면 개념잡힘
건강은 체력 구술에 빨간띠 아닐까 싶음
건강은 피 80프로 부상은 30프로
뭔가 직관적이지 않긴 하네요.
인게임에서 보강, 제압에 볼드는 되어있는데 툴팁이 안 딸려나와서 잘 모르겠더라구요
돚거는 스킬트리 전체에 보강 매커니즘 자체가 없어서, 저런게 있는지도 몰랐네. 법사도 없었던거 같은데...
보강은 그냥 체력 달린 실드 말하는거 같은데 제압은 잘 이해가 안되네
제압은ㅈ3프로확률로 발동하는데 극확처럼 올릴 순 없고 특정 스킬 특정 조건에 맞추면 쓸 수있어요. 곰드루 쳐부수기같은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