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DeepL번역 )
Lossless Scaling 프로그램의 개발자가
모든 GPU의 모든 PC 게임에서 프레임 생성을 활성화할 수 있는 새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모든 게임에서 프레임 생성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LSS 3 또는 FSR 3.0을 지원하지 않는 게임에서도 FG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에 따르면 최상의 품질을 얻기 위해 권장되는 최소값은
게임에서 60 프레임 + 120Hz 모니터입니다.
이것이 바로 NVIDIA와 AMD가 DLSS 3 및 FSR 3.0에 대해 권장하는 사항입니다.
겉으로 보기에 LSFG는 VRR 모니터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적절한 프레임 페이싱을 위해 게임을 모니터 주사율의 절반으로 고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LS 창 위에 오버레이가 나타나면 LS가 비활성화될 때까지 프레임 생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20hz 모니터 소유자는
게임을 60프레임으로 고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LSFG를 사용하면
적절한 프레임 생성으로 120fps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이면 프레임 생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상적인 솔루션은 아니지만 모든 게임과 모든 GPU에서 작동합니다.
LSFG의 놀라운 점은 (적어도 AMD의 AFMF와 비교했을 때) 빠른 움직임에도 비활성화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AMD AFMF의 주요 문제였습니다.
따라서 LSFG는 AMD가 드라이버에 구현한 것보다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60을 뽑아야한다는게 전제 조건이면 대부분 저사양 그래픽카드에서는 그림의 떡이겠군요. dlss의 최대장점은 30에서 60이 자연스럽다는거죠.
리전고에 1280x720해상도 창모드로 맞추고 적용하는데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확보도 되서 넘 좋아요 7000원 가격이 하나도 안아까움
리전고에 써봐야겠네요
모든 GPU라는거 보면 1060같은 구세대 글카에서도 잘 돌아가는지 궁금하네요
기본적으로 60을 뽑아야한다는게 전제 조건이면 대부분 저사양 그래픽카드에서는 그림의 떡이겠군요. dlss의 최대장점은 30에서 60이 자연스럽다는거죠.
dlss 와 AFMF 혼종 처럼 dlss와 함께 쓴다면 어찌댈지 궁금하긴하내요
dlss도 30프레임에서 쓰면 인풋렉이 심해요
아무래도 외부 프로그램이다보니 안티렉류를 네이티브로 적용하기 어려워서 그런 게 있죠. 대신 dlss 2.0+리플렉스 지원되는 게임에선 어느정도 비슷한 효용이 있긴 할겁니다.
먼 개솔이냐 30프레임고정해서 프로그램쓰면 60프레임도 할수 있다는데 적힌거 안보이냐
afmf도 동일 문제가 있습니다. https://www.amd.com/pt/support/kb/release-notes/rn-rad-win-2340-01-10-preview AFMF is recommended to be enabled while maintaining a minimum in-game fps of 60.
amd afmf가 빠른 마우스 움직임에서 쳐지는 건 지연시간때문이라 알려져 있는데 그 부분이 어떻게 커버될지가 관건이겠네요.
써보면 바로 알텐데 게임보다는 동영상에 더 쓸만할듯
리전고에 1280x720해상도 창모드로 맞추고 적용하는데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확보도 되서 넘 좋아요 7000원 가격이 하나도 안아까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