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링크) ::
오늘(6일) 디아블로 4 중간 업데이트 1.3.3 패치가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 흡혈귀의 힘
- 저주받은 손길
- 행운의 적중: 20~35%의 확률로 적에게 흡혈귀의 저주를 겁니다. 흡혈귀의 저주에 걸린 적은 취약 상태가 됩니다.
- 흡혈귀의 저주로 보관한 영혼이 주는 피해가 20~50% 증가합니다.
- 탈태
- 피하기를 사용하면 박쥐 구름으로 변해 2.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경로에 있는 적은 물리 피해를 받고 흡혈귀의 저주에 걸립니다.
- 피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10초만큼 증가합니다.
- 피 종기
- 핵심 기술로 적을 제압하면 3개의 불안정한 핏방울을 생성합니다. 불안정한 핏방울을 획득하면 폭발을 일으켜 주위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줍니다.
- 20초마다 다음으로 사용하는 기술이 확정적으로 적을 제압합니다.
- 분주
- 기본 기술을 5번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 중인 기술 중 하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 감소합니다.
- 불멸
- 기술 시전 시 생명력이 0.5~2%만큼 회복됩니다. 생명력이 50% 미만일 경우 1%의 생명력이 추가로 회복됩니다.
- 월출
- 기본 기술이 적에게 피해를 주면 10초 동안 공격 속도가 4%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최대 중첩에 도달하면 흡혈귀 피의 분노 상태에 들어가 10초 동안 기본 기술 피해가 40~80%,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개발자 의견: 피의 시즌에서 선별한 흡혈귀의 힘이 피조물의 시즌에 걸맞은 위력으로 조정되어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 흡혈귀의 힘은 모든 세계 단계에서 전설 위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영원의 영역과 시즌 영역에 모두 적용됩니다.
※ 직업 밸런스 업데이트
■ 일반
고유 아이템
- 별 없는 하늘의 반지
- 이제 활성화 시 막대에 강화 효과가 표시됩니다.
- 참회의 경갑
- 오한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10%에서 12~15%로 증가했습니다.
- 새벽하늘 무릎받이
- 최대 원소 저항이 6~10%에서 8~12%로 증가했습니다.
- 어머니의 품
- 자원 반환량이 20~40%에서 30~50%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 내면의 고요 위상
- 최대 피해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응보의 위상
- 기절 확률이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기절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20%에서 15~25%로 증가했습니다.
- 별빛
- 자원 획득에 필요한 생명력 회복량이 25%에서 20%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만용사
기술
- 후려치기
-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 분노 생성량이 13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 후려치기
- 추가 분노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양손 무기 사용 시 추가 분노가 4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광분
-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 도려내기
-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 분노 생성량이 13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도려내기
- 취약의 지속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략적 발 구르기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략적 철갑 피부
- 보강 수치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극상의 선조의 귀환
- 추가 피해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끝없는 분노
- 분노 생성량이 7/14/21%에서 10/20/30%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 집행자 문양
- 변경 전: 미늘창 사용 시, 건강 또는 부상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 변경 후: 미늘창 사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전설 위상
- 철갑 전사의 위상
- 피해 감소량이 18~28%에서 25~35%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 소용돌이의 등급이 2~3에서 3~4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16~26%에서 25~35%로 증가했습니다.
■ 드루이드
기술
- 대지의 쐐기
- 영력 생성량이 13에서 16으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대지의 쐐기
- 기절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사나운 대지의 쐐기
- 보강 수치가 최대 생명력의 8%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바람 칼날
- 영력 생성량이 14에서 16으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 억센 바람 칼날
- 적중한 적 하나당 추가 영력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발톱
- 영력 생성량이 12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15% 증가했습니다.
- 사나운 발톱
-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 할퀴기
- 영력 생성량이 17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할퀴기
- 보강 수치가 최대 생명력의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억센 할퀴기
- 넘어뜨리기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늑대 무리
- 지속 효과의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 사용 효과의 피해가 45% 증가했습니다.
- 맹독 덩굴
- 지속 효과의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 사용 효과의 피해가 40% 증가했습니다.
- 큰까마귀
- 지속 효과의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 사용 효과의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빠른 변신
- 추가 피해가 5/10/15%에서 7/14/21%로 증가했습니다.
- 야수의 광란
- 곰인간 형상일 때의 추가 피해가 3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곰의 힘
- 피해 및 제압 추가 피해가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완벽한 폭풍
- 추가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 지각변동
- 변경 전: 대지의 쐐기가 일직선상으로 쐐기를 날리며, 1~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 변경 후: 대지의 쐐기가 35~50%의 추가 피해를 얻고, 일직선상으로 쐐기를 날리며, 1~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고유 아이템
- 폭풍의 동료
- 늑대 무리의 등급이 2~3에서 3~4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의 포효의 피해가 180% 증가했습니다.
■ 강령술사
망자의 서
- 해골 전사
-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이 10% 증가했습니다.
- 해골 사신
-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이 10% 증가했습니다.
- 해골 냉기 마법학자
-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이 10% 증가했습니다.
- 해골 암흑 마법학자
-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이 10% 증가했습니다.
- 해골 희생 마법학자
-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이 10% 증가했습니다.
- 골렘
- 기본 공격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이 20% 증가했습니다.
기술
#개발자 의견: 본 변경 사항의 목적은 피의 쇄도를 적은 수의 적에게 사용할 때의 기회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피의 쇄도의 전반적인 위력(다수의 적을 타격하는 상황 포함)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 피의 쇄도
- 흡수한 적 하나당 추가 피해가 x10%에서 x5%로 감소했습니다.
- 회오리의 피해가 40% 증가했습니다.
- 초자연적 피의 쇄도
- 추가 피해가 [x]20%에서 [x]30%로 증가했습니다.
- 절단
- 돌진 시 피해가 6.5% 증가했습니다.
- 복귀 시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절단
- 피해가 절단 최초 피해의 4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불가사의 절단
- 취약의 지속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름병
- 적중 시 피해가 33.3% 증가했습니다.
- 지속 피해가 10.5% 증가했습니다.
- 불가사의 마름병
- 이동 불가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초자연적 마름병
- 추가 피해가 [x]15%에서 [x]20%로 증가했습니다.
- 시체 폭발
- 피해가 21.5% 증가했습니다.
- 역병 시체 폭발
- 추가 피해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뼈 감옥
- 변경 전: 뼈 감옥 안의 적이 취약해집니다.
- 변경 후: 시전 시 뼈 감옥 안의 적이 8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 피의 파도
- 피해가 25%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죽음의 접근 (이전 명칭: 죽음의 손길)
- 변경 전: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4%[x] 증가합니다.
- 변경 후: 이동 속도가 4/8/12% 증가합니다.
- 대못 박힌 갑옷
- 변경 전: 0.1/0.2/0.3의 가시를 얻습니다.
- 변경 후: 0.1/0.2/0.3의 가시와 5/10/15%의 추가 방어도를 얻습니다.
- 죽음의 은총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량이 3/6/9%에서 4/8/12%로 증가했습니다.
- 지옥의 사령관
- 추가 피해가 10/20/30%에서 15/30/45%로 증가했습니다.
- 불구의 어둠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어둠 기술이 최대 15%의 확률로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변경 후: 행운의 적중: 어둠 기술이 최대 15%의 확률로 적을 1/2/3초 동안 기절시키고 0.2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정복자
- 이교 우두머리 전설 노드
- 공격 속도 20%당 추가 하수인 피해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유체 문양
- 변경 전: 플레이어와 하수인이 주는 물리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 변경 후: 플레이어와 하수인이 주는 물리 피해가 10%[x] 증가하며, 활성화된 하수인 하나당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전설 위상
- 굳은 뼈의 위상
- 피해 감소가 하수인뿐만 아니라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됩니다.
- 피칠갑의 위상
- 피의 쇄도 메아리의 피해가 50~60% 감소된 피해에서 10~30% 감소된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원소술사
기술
- 소각
- 피해가 40%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소각
- 연소 반경의 피해가 25%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파괴적인 소각
-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량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상급 소각
- 이동 불가의 지속시간이 1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히드라
- 피해가 15% 증가했습니다.
- 구상 번개
-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얼음 장막
-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5%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순간 빙결
- 행운의 적중 확률이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영혼의 불꽃
- 변경 전: 1.5초 동안 가만히 서 있으면 방화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5/10/15% 감소합니다.
- 변경 후: 방화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4% 감소하고 피해가 2% 증가합니다. 2초 동안 가만히 서 있으면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 눈사태
- 피해가 4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감전의 충격
- 피해가 33%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 동상 문양
- 피해 감소가 13%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기원 문양
- 피해 감소 중첩이 12%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석순 문양
- 극대화 확률이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마법부여사 문양
- 범위 내에서 지능을 5 구매할 때마다 피해가 +1.3%에서 +2%로 증가(최대 +10%)했습니다.
- 창조술사 문양
- 범위 내에서 지능을 5 구매할 때마다 피해가 +2.6%에서 +3%로 증가(최대 +15%)했습니다.
- 방출 문양
- 피해와 마나 재생량이 6.7%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 이글거리는 결계
- 마나 소모량이 100~200에서 75~125로 감소했습니다.
- 압도적인 전류
- 확률이 10~20%에서 15~30%로 증가했습니다.
■ 도적
기술
- 심장추적자
- 공격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기술 중단 프레임을 20에서 16으로 낮췄습니다.
- 강력한 화살
- 공격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기술 중단 프레임을 20에서 16으로 낮췄습니다.
- 연타
-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 향상된 연타
- 변경 전: 연타가 취약 상태의 적에게 적중하면 해당 기술을 시전하여 적중한 모든 적이 3초 동안 취약 상태가 됩니다.
- 변경 후: 연타가 취약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연타가 취약 상태의 적에게 적중하면 해당 기술을 시전하여 적중한 모든 적이 3초 동안 취약 상태가 됩니다.
- 고급 연타
- 변경 전: 피하기로 적을 통과하면 다음 연타가 적을 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변경 후: 피하기로 적을 통과하면 다음 연타로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적을 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연발 사격
-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 화살비
-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정밀도
- 추가 효과에 필요한 중첩이 6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정복자
- 주입 문양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5초에서 1초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 빙빙 도는 칼날의 위상
- 추가 피해가 8~15%에서 15~22%로 증가했습니다.
- 갈라지는 일제 사격의 위상
- 변경 전: 탄막의 화살이 튕길 때마다 15~25% 확률로 두 개의 화살로 갈라집니다.
- 변경 후: 탄막에서 튕긴 화살의 피해가 40%에서 60~80%로 증가합니다. 또한 탄막의 화살이 튕길 때마다 40~60%의 확률로 두 개의 화살로 갈라집니다.
- 그림자베기
- 피해가 기본 피해의 80~100%에서 200~300%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 수리뿔
- 추가 피해가 20~40%에서 40~60%로 증가했습니다.
- 어둠 속의 눈
- 죽음의 덫의 추가 피해가 30~50%에서 50~70%로 증가했습니다.
- 몸부림치는 속임수의 가락지
- 그림자 미끼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그림자 미끼의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 청지기
- 독 지원
- 독 지원은 이제 확산 시 피조물의 추가 피해를 재적용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다른 지속 피해 지시석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 출혈 지원
- 추가 출혈 피해가 20%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연소 지원
- 추가 극대화 피해가 20%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극대화 피해가 기술 등급 1당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폭풍우
- 폭풍우는 이제 재적용 및 확산 시 피해와 지속시간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개발자 의견: 저희는 청지기가 강력하게 느껴지기를 바라지만 특정 능력이 위력을 과도하게 발휘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몇 가지 의도하지 않은 상호작용이 있어 이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플레이어 프로필 업데이트
- 플레이어가 장착한 기술이 이제 프로필에 표시됩니다.
- 캐릭터에 장착한 엠블럼이 이제 플레이어 프로필 상단에 표시됩니다.
- 캐릭터에 적용된 꾸미기 아이템의 명칭 및 획득 장소가 형상변환된 아이템의 툴팁에 표시됩니다.
- 프로필 편집에서 금주에 획득한 문장을 선택해 프로필 상단과 소셜 카드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캐릭터의 플레이 시간이 프로필 하단에 표시됩니다.
■ 기타
- 희귀 고유 아이템의 제작 비용이 반짝이는 벼락불 5개에서 4개로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 게임플레이
- 청지기가 아군에게 이로운 기술(예: 야만용사의 전장의 함성, 드루이드의 피의 울부짖음 등)의 효과를 두 배로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근접에서 쇠뇌로 전환되는 공격이 도적의 정밀도 및 무기 숙련 지속 효과들의 보너스를 두 배로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와 관련 있는 일부 상호작용 물체(예: 재량 지출 퀘스트의 린던의 보관함 등)가 탑승 상태에서 상호작용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메라가 축소된 상태로 릴리트의 메아리와 교전 중 사망했을 경우 카메라가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탈것에 탑승한 상태에서 돌격전차의 위상이 방어도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루이드의 강화된 쳐부수기로 부여되는 확정 제압이 12중첩 후 즉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의 해골 사신이 시체를 생성하는 확률이 일정 수치가 아닌 행운의 적중에 기반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산산조각 난 영혼의 위상에서 시전한 뼈 파편이 신병의 뼈 파편에 의한 취약 효과를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시가 행운의 적중을 적용할 때 일관적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예: 가시는 혐오스러운 노화를 유발할 수 있었지만 잘린 살점을 유발하지는 못했습니다.)
- 이교 우두머리 전설 정복자 노드가 하수인 공격 속도 보너스에 기반한 추가 피해를 올바르게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썩어가는 위상이 추가 시체를 생성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술사의 혹한의 운명 및 원소 소환사 전설 정복자 효과가 원소의 위상과 함께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타는 과도 전류 지속 효과가 마나 회복을 의도한 만큼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일한 적에게 쇠못 덫이 다수 중첩되었을 때 강화된 쇠못 덫의 추가 피해가 의도보다 더 자주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화된 쇠못 덫이 우두머리에게 기대보다 적은 피해를 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설 위상의 여러 사례에서 동일한 위상 장착 시 가장 강한 위상의 효과만 적용돼야 하는 규칙이 무시되고 먼저 장착한 위상의 효과가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법사 군주의 위상을 장착한 상태에서 비르의 숙련을 제거해도 그 효과가 활성화된 상태로 남아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나의 능력치를 기반으로 다른 능력치에 보너스를 부여하는 힘의 효과가 해당 보너스 종료 후에도 재조정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일부 아이템, 전설 위상, 지속 효과, 정복자 보너스, 기술을 장착 후 해제하면 본래 의도보다 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버그가 발견되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상호작용이 버그를 활용해야 높은 단계로 올라갈 수 있다는 잘못된 인식을 줄 수 있기에 모든 플레이어에게 좋지 못한 경험을 유발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버그 수정 내역에는 이 문제에 관해 알려진 모든 사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프로필을 편집하는 행위로 친구 추가 알림이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화된 쇠못 덫의 설명에 피해 한도가 누락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 웅덩이의 수호자들' 퀘스트를 주는 NPC 헬담이 해당 지역에서 지옥물결 활성화 중에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가지 성능, UI, 시각 효과, 안정성 등을 개선했습니다.
#블리자드 #블쟈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4 #DiabloIV #Blizzard #시즌3 #피조물시즌 #시련의터 #흡혈귀 #직업밸런스
설4 프리시즌땐 시즌 10쯤이면 할만해지려나 했더니 지금 꼬라지보면 로드퍼거슨 머리통 날아가는거 아니면 시즌 50이되도 개그지일듯 ㅋㅋㅋ
설4 프리시즌땐 시즌 10쯤이면 할만해지려나 했더니 지금 꼬라지보면 로드퍼거슨 머리통 날아가는거 아니면 시즌 50이되도 개그지일듯 ㅋㅋㅋ
아직 디아블로4를 하는 사람 았나? 이상하네
옆동네 디4 커뮤보면 스킨자랑하고있던데요 ㅋㅋㅋ 그렁 개돼지들 있으니 블쟈도 대충 페치해주는척 하면서 스킨팔이나 하는거인듯 ㅋㅋㅋ
몹도 많고 뎀도 시원시원하게 들어가고 학살잼도 있고, 할것도 제법 많고(듀리엘 입장템 때문이지만), 한두시간 하기에는 나쁘지 않음. 물론 ㅈ 같이 디자인된 거의 대부분의 스킨은 여전히 구매할 이유가 없지.
이미 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