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layruneterra.com/ko-kr/news/game-updates/patch-5-3-notes/
이번 패치에서는 챔피언의 길에 편의성 개선 및 버그 수정이 적용되며, 여기에는 멋진 커뮤니티 구성원 여러분의 의견을 직접적으로 반영한 부분도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3월 28일 3:00에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챔피언의 길
편의성 개선
개요
● 챔피언 조정 사항:
● 챔피언의 길에서 챔피언의 덱 업그레이드 8개가 조정됩니다.
● 챔피언의 길에서 챔피언의 별의 힘 6개가 조정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50% 체력이 아닌 100% 체력으로 부활합니다.
● 초반 패배 시 능력:
● 이제 초반 패배 시 능력은 전투에서 1번도 승리하지 않고 모험에서 패배했을 때 발동됩니다. (기존에는 전투 2번이었습니다.)
● 이제 초반 패배 시 능력은 고정된 3개의 능력이 아닌, 무작위 일반급 능력으로 구성되며 선택지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 만능 파편 한도가 50개에서 200개로 증가했습니다.
● '승리!' 일일 퀘스트 보상이 만능 파편 4개에서 5개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월간 도전과제 보상으로 우주 진주 대신 우주 축복이 지급됩니다.
● 게임 기획자 주: "일부 플레이어가 우주 진주를 기획 의도와 다른 방향으로 사용하고 있는 만큼 우주 진주를 점진적으로 폐지하고 그 대신 우주 축복을 지급하고자 합니다. 5.5 패치에는 기존 우주 진주의 시작 마나 +1 효과를 +1|+1 효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챔피언 조정 세부 사항
바드
우주의 존재
기존:
시작 마나 +1
고대의 종이 있는 카드 1장을 뽑으면 내 덱에 고대의 종 하나를 설치합니다.
신규:
시작 마나 +1
고대의 종이 있는 카드 1장을 뽑으면 내 덱에 고대의 종 둘을 설치합니다.
● 챔피언 레벨 9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징 박힌 가죽 아이템을 지닌 주절대는 노래꾼이 고대 주화 아이템을 지닌 바나나 포격수로 대체되었습니다.
● 챔피언 레벨 12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우주의 결속 카드의 포로 간식 아이템이 강화 인장 I 아이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블린
● 챔피언 레벨 18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그림자 토템 아이템을 지닌 간수의 사냥감 카드가 푸짐한 식량 아이템을 지닌 보라 카드로 대체되었습니다.
나르
내면의 맹수
기존:
라운드 시작: 손에 쿵쾅 1장을 생성하거나 이미 보유 중이면 비용을 1 감소시킵니다.
신규:
라운드 시작: 손에 비용이 2인 쿵쾅 1장을 생성하거나 이미 보유 중이면 비용을 1 감소시킵니다.
● 챔피언 레벨 21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사기꾼의 덱 아이템을 지닌 영웅의 자제심 카드가 불점술의 반향 아이템을 지닌 원시의 힘 카드로 대체되었습니다.
카이사
● 챔피언 레벨 4 - 덱 업그레이드 상향:
●두 번째 피부 카드가 초시계 아이템을 지닙니다.
케인
적합한 주인
기존:
시작 마나 +1 게임마다 처음으로 아군이 적을 처치하고 생존하면 손에 무작위 다르킨 장비를 생성합니다. 비용이 2 감소합니다.
신규:
시작 마나 +1 게임 시작: 손에 무작위 다르킨 장비 하나를 생성합니다. 비용이 2 감소합니다.
● 챔피언 3레벨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다르킨의 자철석 카드의 열정의 검 아이템이 빌지워터 해적검 아이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챔피언 레벨 6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척후병의 사브르 아이템을 지닌 부상당한 하얀불꽃 카드가 마나 물약 아이템을 지닌 격분한 공격자로 대체되었습니다.
● 챔피언 레벨 27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부상당한 하얀불꽃 카드가 그림자 검 광신자 카드로 대체되었습니다.
리 신
● 챔피언 레벨 12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섬뜩한 무대 카드가 자격 없는 영혼 카드로 대체되었습니다.
● 챔피언 레벨 18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뇌진탕 유발자 카드의 사기꾼의 덱 아이템이 마법공학 제작기 II 아이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나서스
슈리마 보전
기존:
시작 마나 +1
라운드 시작: 최강인 적에게 -1|-0을 부여합니다.
신규:
시작 마나 +1
모든 적에게 -1|-0을 부여합니다.
● 챔피언 레벨 2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피에 굶주린 약탈자 카드의 징 박힌 가죽 아이템이 거인의 허리띠 아이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닐라
수자원 재활용
기존:
시작 마나 +1
내 덱에 라운드마다 처음으로 버린 카드 2장의 복사본을 생성하고, 다음 라운드 시작 시 버린 카드 1장당 일회용 카드를 1장 뽑습니다.
신규:
시작 마나 +1
카드를 버리면 내 덱에 해당 카드의 복사본 1장을 생성하고, 다음 라운드 시작 시 일회용 카드를 1장 뽑습니다.
● 챔피언 레벨 18 - 덱 업그레이드 조정:
● 부흐루 파수꾼 카드가 황홀한 미끼 아이템 대신 고대 주화 아이템을 지닙니다.
오른
달콤한 고독
기존:
게임 시작: 오른의 대장간 하나를 소환합니다.
신규:
라운드 시작: 손에 비용이 0인 일회용 시간과 헌신 1장을 생성합니다.
달콤한 고독 II
기존:
게임 시작: 오른의 대장간 하나를 소환합니다. 라운드마다 처음으로 단련하면 다시 단련합니다.
신규:
라운드 시작: 손에 비용이 0인 일회용 시간과 헌신 1장을 생성합니다. 라운드마다 처음으로 단련하면 다시 단련합니다.
대전
4월 출시되는 신규 확장팩에 맞춰 정규 및 영원 랭크 모드가 4월 24일까지 연장됩니다.
이벤트 및 보상
5.4 패치에 출시되는 신규 확장팩에는 이벤트 패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향후 패치에서 이벤트 패스를 레전드 오브 룬테라로 복귀시키기 위해 작업 중이며, 그동안 특별한 퀘스트 묶음이 제공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이를 완료해 장식 요소 보상을 획득하고 확장팩 출시를 기념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나르의 내면의 맹수 별의 힘이 라운드 시작이 아닌 게임 시작 시에만 쿵쾅을 생성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기획 의도에 맞도록 일부 능력의 장황한 설명을 변경했습니다.
● 데마시아의 힘 II
● 정신과 육체 I + II
● 영감을 주는 존재가 적이 챔피언 유닛뿐만 아니라 챔피언 주문을 사용했을 때도 발동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불사의 군단이 유닛뿐만 아니라 명소도 부활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부흐루의 영혼 유물이 비용이 1보다 적은 아군을 강화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균열을 걷는 자 프라가 다르킨의 부채 장비가 아닌, 카드로 직접 제공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모험에 다음과 같은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파워 리프
● 비전 지식
● 판돈 올리기
● 발굴자의 책무
● 요들 차원문이 룬테라 카드로 제공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거대화 아이템이 비용이 5~7인 유닛이 아닌 8 이상인 유닛에 잘못 나타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