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아케인
사이버펑크
절망
블레이드 앤 소울
소녀전선
Runner™
추천 0
조회 107
날짜 21:45
|
마이온
추천 0
조회 116
날짜 20:56
|
위즌
추천 1
조회 930
날짜 20:48
|
네오지옹
추천 3
조회 389
날짜 20:38
|
네오지옹
추천 2
조회 189
날짜 20:07
|
여 월
추천 3
조회 395
날짜 20:06
|
echospherics
추천 4
조회 673
날짜 20:05
|
이토 시즈카
추천 8
조회 1513
날짜 19:57
|
二律背反
추천 3
조회 406
날짜 18:52
|
이토 시즈카
추천 4
조회 1395
날짜 18:09
|
베이시스트 라미
추천 2
조회 572
날짜 18:02
|
이토 시즈카
추천 6
조회 2539
날짜 16:59
|
하나사키 모모코
추천 1
조회 435
날짜 16:33
|
루리웹-019534197
추천 6
조회 4910
날짜 16:00
|
친친과망고
추천 2
조회 1540
날짜 13:22
|
마이온
추천 1
조회 221
날짜 12:42
|
Gabriela
추천 4
조회 2834
날짜 12:36
|
루리웹-3243356
추천 5
조회 4363
날짜 11:00
|
루리웹-3243356
추천 10
조회 3801
날짜 08:01
|
마이온
추천 0
조회 355
날짜 05:41
|
다이바 나나
추천 8
조회 1527
날짜 00:22
|
二律背反
추천 6
조회 1364
날짜 00:10
|
二律背反
추천 9
조회 2041
날짜 00:05
|
루리웹-3963493464
추천 46
조회 8843
날짜 2024.04.29
|
루리웹-6273483688
추천 9
조회 4561
날짜 2024.04.29
|
하나사키 모모코
추천 2
조회 504
날짜 2024.04.29
|
루리웹-4849945570
추천 8
조회 6282
날짜 2024.04.29
|
이토 시즈카
추천 15
조회 4335
날짜 2024.04.29
|
일본 외 한정으로 건그레이브도 있죠. 다만 원작 게임과 별개의 작품으로 봐냐하지만요.
기본적으로 게임 애니화가 어려운 이유는 게임과 달리 영상물에서는 플레이어가 개입 할 수 없기때문 그걸 어중간하게 만들면 그지꼴 나는거고, 잘만들면 명작이 되긴 하지만 보통 욕먹기 싫어서 피함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개입이 없는 작법이 나와야 하는데 보통 이걸 위해서는 프리퀄이나 시퀄 형태로 세계관을 풀어가게됨. 문제는 이 세계관 프리퀄, 시퀄이라는게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은 경우도 많을 뿐더러 플롯을 위해, 원작의 설정과 충돌하는 설정도 나오게 됨 그리고 그래픽과 이질감이 노벨이나 만화에 비해 많이 느껴지기 때문에 그걸 카바칠수 있는 연출이나 비쥬얼이 요구되기 때문에 허들 자체가 굉장히 높음 돈을 갈아넣는다고 잘만들수는 없는데 잘만든건 확실히 돈을 갈아 넣은 작품이 많음
일본 외 한정으로 건그레이브도 있죠. 다만 원작 게임과 별개의 작품으로 봐냐하지만요.
결국엔 시간과 돈..
기본적으로 게임 애니화가 어려운 이유는 게임과 달리 영상물에서는 플레이어가 개입 할 수 없기때문 그걸 어중간하게 만들면 그지꼴 나는거고, 잘만들면 명작이 되긴 하지만 보통 욕먹기 싫어서 피함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개입이 없는 작법이 나와야 하는데 보통 이걸 위해서는 프리퀄이나 시퀄 형태로 세계관을 풀어가게됨. 문제는 이 세계관 프리퀄, 시퀄이라는게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은 경우도 많을 뿐더러 플롯을 위해, 원작의 설정과 충돌하는 설정도 나오게 됨 그리고 그래픽과 이질감이 노벨이나 만화에 비해 많이 느껴지기 때문에 그걸 카바칠수 있는 연출이나 비쥬얼이 요구되기 때문에 허들 자체가 굉장히 높음 돈을 갈아넣는다고 잘만들수는 없는데 잘만든건 확실히 돈을 갈아 넣은 작품이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