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 "65세이상도 요금 받겠다"
"자본잠식… 수익성 개선해야" 금액 등 국토부와 재협의 예정
국토부 "논의는 하겠지만…"
[경제] 신분당선 "65세이상도 요금 받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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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세 시대인데 당연히 받아야지 돈내고 타야 진상 꼰대들 조금이라도 줄어들지
날이갈수록 노인인구는 늘어나는데 돈안받겠다면 이건 완전 밑빠진독에 물붙기죠....
65세 이상중에서 돈내고 탈사람들도 있으니 수익이 있을거 같은데요?
노인들이 덜 타게 되면 노인용 1회용 교통카드 구입비가 절감되고, 1인용 교통카드가 없어지는 것만으로 운영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기료도 줄일 수 있죠. 혼잡도가 완화되므로 신분당선 입장에서 노인 때문에 열차를 타지 못하던 젊은 층의 탑승도 기대할 수 있고요. 1호선에선 노인 냄새때문에 버스탄다는 사람도 있거든요.
...? 사람이 덜 타는데 어떻게 운영비가 안 줄어든다는거죠.
100세 시대인데 당연히 받아야지 돈내고 타야 진상 꼰대들 조금이라도 줄어들지
인정!!
날이갈수록 노인인구는 늘어나는데 돈안받겠다면 이건 완전 밑빠진독에 물붙기죠....
수익성 개선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음. 어르신 승객들을 대폭 줄이니 다른 승객들입장에서 더 쾌적할 수 있지만 지하청회사입장에서는 수익개선이 거의 없음. 어르신들 타지 않는다고 지하철 운영비가 줄어드는 것도 아님.
fastest_turtle
65세 이상중에서 돈내고 탈사람들도 있으니 수익이 있을거 같은데요?
fastest_turtle
...? 사람이 덜 타는데 어떻게 운영비가 안 줄어든다는거죠.
아마도 지하철은 운행시간과 배차량이 고정적으로 있어서 그렇게 얘기 하시는 것 같습니다. 다만, 사람이 덜 타게 되면 배차량이 줄어 운영비가 절감되는 효과는 있겠죠.
그니까 말이 안되는...
노인들이 덜 타게 되면 노인용 1회용 교통카드 구입비가 절감되고, 1인용 교통카드가 없어지는 것만으로 운영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기료도 줄일 수 있죠. 혼잡도가 완화되므로 신분당선 입장에서 노인 때문에 열차를 타지 못하던 젊은 층의 탑승도 기대할 수 있고요. 1호선에선 노인 냄새때문에 버스탄다는 사람도 있거든요.
음... 장애인과 노인이라면 할인정도는 해줘도 괜찮지 않나 싶은데
장애인은 모르겠는데 100세 시대에 '노인우대'의 연세기준은 손을 봐야하는게 맞을듯
받아야지 ㅋㅋㅋ 잘됐다 ㅋㅋ
내 처갓집 부모님 두 분께서 모두 무료로 이용하고 계시지만, 진자 65세 이상 전면 무료가 아닌 월 한도액을 지정해 놓고 지원하던가 아니면 경제적 약자에 대해 지원하던가 하는 방식으로 가야지 싶다. 특히 소요산, 용문산 이쪽 라인은...ㅡ,.ㅡ;;
이런거 보면 지금 20-30대는 나중에 연금도 그렇고 지금 부모세대가 누리는 노후 혜택이 사실상 다 없어질 것도 예상될 수 있는 거라서.. 그래서 미래를 더욱 대비하기 힘들게 만드는 부분이죠.
확실한건 지금 20대는 국민연금이 파산(고갈)한다는 겁니다. 2043년 경에 국민연금 잔액이 '제로(0)'로 떨어지기때문에 대책이 없죠. 20대들은 결국 사적 연금이나 재테크를 해야합니다.
무슨 멍청한 소리에요 국민연금은 원래 고갈되는 게 정상임 고갈되는 걸 다음 세대 돈으로 메꾸는 방식인데 무슨...... 어차피 연금은 무조건 이득이고, 세금으로라도 충당해서 주기 때문에 무조건 혜택을 잗습니다. 카더라는 그만...
그 세금이 우리 자식세대들이 또 부담하는 거지요..머 어쨋든 저는 국민연금 혜택이 적더라도 부모님이 혜택을 받으시니 불만은 없습니다.
뭔소리지? 지금 우리나라 연금기금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모르시는건가? 원래 고갈되는거면 기금 수익률은 왜 따지고 있을까요
말처럼 쉬운게 아닙니다. 북유럽처럼 다음 세대가 보필하는 방식을 택하잔건데, 이건 도입 초기부터 잡소리 엄청 날거에요. 물론 방법이 이거밖에 없으니 시행은 하겠지만서도요.
출산율이 줄어들어서 그 국민연금을 지탱할 다음세대 자체가 절대적으로 부족하기때문에 수년내에 파국을 맞을겁니다
어떤 연금이든 현재 시스템이면 고갈날 수밖에 없음 인구는 줄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만들었거든 근데 인구는 계속 감소중이야 공무원 및 사학 군인 교사 연금 등 다 국민연금 일원화 시키고 받는 구조 고쳐야 후손들에게 피해 안감 지금 연금 받는 분들이 솔직히 더 가져가는 부분이 많음..
솔직히 서비스를 이용하는건데 말이좋아 복지지 반값만이라도 받든가 해야죠.
다 받ㅇ라 좀
여기는 뭐 다들 자본가만 있는건가; 신분당선 요금이 안그래도 미쳐있는데 자기가 누리는건 아니라고 하지만 왜 복지혜택을 줄이는 일에 거품물고 찬성하고있지;
어르신들이 싫어하시는 보편적 복지 거든요. 애들 복지혜택 받는건 부들부들하시면서 본인들은 보편적 복지를 받으시니 더이상 동정여론이 남아있지 않는거
그렇다고 다른사람이 받는 복지혜택을 줄이는 것을 찬성하는 행태가 본인의 복지혜택을 줄이는 결과가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이러는 것이 옳은걸까요? 어린애들은 나이 안먹고 영원히 사는것도 아닐텐데요?
무조건 돈받는게 아니라 기초수급 대상자는 따로 복지카드를 발부하던지 해서 하는 것이 좋지 않나? 낼수있는 사람들은 내야겠지만.....정말 돈이 없는 65세 이상들은 복지혜택을 줬으면 좋겠다
애초에 형평성에 맞지 않죠.. 수도권 및 도시지역에 사는 어르신들만 혜택을 보는거라서..
출퇴근 시간만이라도 돈받자
진즉에 다들 이렇게 바뀌어야 함.
그냥 75세 이상으로 높이면 안되나? 솔직히 65세면 노인이라고 부르기도 뭐하다...
노령층에 대한 큰폭의 할인은 할 수 있겠는데.. 전액무료는 솔직히 오바지. 요즘엔 실업률 증가로 청년빈곤도 심각한데 65세 이상 노년층 보다 더 돈없는 청년들이 많을 듯
지하철 65세 이상 무료는 솔직히 공론화 해야 할 이야기인데 정치인들이 표 때문에 이야기도 못함..
제한 연령 높이고 출퇴근 시간에만 유료로 바꿔도 훨씬 나을거 같은데
무료 연령을 높이거나 어린이요금이랑 동일한 요금을 받았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멋지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