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제목: 왠지 내린 게 없다 했더니, 하루가 멀다하고 “가격 ‘조금씩’, ‘수시로’ 올렸다”.. 물가, 치솟을 수 밖에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종전보다 비용 압박에 쫒긴 국내 기업들이 상품 가격을 자주 올리면서 물가 상승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들의 가격 인상에 대한 예민한 점을 감안해 인상 ‘폭’ 대신에 ‘빈도’를 늘리면서 가파르게 물가를 끌어올렸다는 분석입니다.
1년 1차례 정도이던 가격 인상을 거의 1년 2차례 시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번에 가해질 가격 인상 충격파를, 조금씩 자주 올리는 방식으로 분산시켰지만 결국엔 인상 폭을 가중시키는 결과로 이어진 셈입니다.
석열아 법인세 줄여주면 낙수효과 볼거라며? 기업들은 오히려 가격을 올린다는데 이게 어찌된일이냐?
낙수효과 = 실체가 없는 개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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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비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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