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규모 게임 개발팀인 805FACTORY입니다.
오랜 시간을 개발해 온 저희팀의 첫 게임인 '던전워커'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특별히 퍼플리셔나 계약된 회사 없이 자체적으로 출시한 상태이기에, 직접 홍보도 해야 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루리웹은 게임 정보를 얻기 위해 눈팅 활동을 오래 해왔는데,
직접 개발한 게임을 홍보하기 위해 글을 써보는 날이 올 줄이야. (회사 아이디지만;)
감개무량하다고 해야 할까요;;
처음에는 두더지 게임으로 시작된 게임이었는데, 어쩌다 RPG까지 오게 된건지......
'던전워커'는 전략성을 강조한 '턴제형 SRPG'입니다.
기존의 SRPG와 달리 이동과 공격을 동시에 수행하는 전투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SRPG처럼 지정된 위치를 선택해서 이동하는 것이 아닌,
직접 캐릭터의 이동 루트를 그려주면 캐릭터가 루트를 따라 이동하며 마주치는 대상을 공격하는 방식인데요.
이동 중에 마주치는 대상이나 순서에 따라 전투의 흐름이 달라지게 됩니다.
캐릭터의 직업이나 스킬, 속성&저항력도 존재해서,
전투 시 플레이어가 고민하고 생각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기본적인 게임 디자인의 모티브는 개발팀 맴버들이 DS시절 즐겼던 게임들에게서 영향을 받았는데요.
아마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여러 게임의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만 나와 있으며, iOS버전은 내년 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이 첫 게임인 만큼 여러가지 면에서 아직은 부족한 부분들이 많지만,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하나하나 개선하고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카페를 통해 유저분들과도 지속적으로 소통을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게이머분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아재들(?)입니다.
다운로드:ㅁㅁJ9uoDf
공식카페:http://cafe.naver.com/dungeonwalker
< 홍보용 PV 영상 >
< 게임 스크린 샷 >
이동경로로 공격하는거 보니 거짓의 윤무곡 생각나네요
이동공격 시스템은 윤무곡에 영향을 받았죠. 좋아하는 게임들을 하면서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었네요^^;
저는 앱등이라 내년초를 기다립니다
주변 지인들도 iOS버전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해서; 최대한 빨리 개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거짓의 윤무곡이네 하고 댓글 달려고 보니 이미 있네 ㅇㅅㅇ;;
오오 재미있게 플레이할게요!!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즐겨주세요.
와! 퀄리티 진짜 좋네요. 출시 축하드려요!! iOS 기다릴께요. 만드시느라 고생 많이하셨겠네요
소규모 팀이지만 어떻게든 완성한다는 일념으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ㅡㅜ iOS도 빠른 시일 안에 공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저들이 홍보홍보 외치고 다녔는데 이제야 하네요. 일단 확실히 여타 모바일 rpg랑 차별점도 있고 재미도 나름 있는 편입니다. 장비랑 스킬 둘다 가챠긴 하지만 노점상이나 전투중 조우하는 노점상에서 골드로 팔기 때문에 과금 안해도 다 얻을 수 있구요. 다만 중반 이후부터는 캐릭터 레벨업시 경험치 노가다를 유도하기 때문에 템포도 좀 느려지고 육성을 위해서는 어느정도 오토 플레이에 시간을 들여야 하는게 단점이네요. 그래도 srpg 좋아하시면 충분히 괜찮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작하실거면 "도들리"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ㅎㅎㅎ
컥; 유저분이 계셨다니... 이, 이상없이 홍보 중입니다...;; 카페에 홍보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이렇게라도 하나하나 홍보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인디게임에서 이정도 퀄리티로 만들다니 출시 축하드려요!!ㅎㅎ 한번 해볼께요
게임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퀄리티만큼은 대충 만들지 말자면서 아트 담당하는 분들이 피를 많이 토하셨죠.
이거 하고잇는데 출시된지 한 2주?되지않앗엇나여?
오픈 자체는 몇주 지났었습니다. 출시 전에 홍보를 시작했어야 했는데, 예상보다 오픈을 빨리해서 내부 팀원들이 전부 개발에 매달리느라 빠른 홍보 시기를 놓쳤었네요ㅡㅜ 지금이라도 열심히 달려보려 합니다.
후후 재밌어보이는걸~
후후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취향) 너무 느릿느릿해서 턴제를 안좋아하는데 뭔가 끌려서 다운로드중....
최대한 턴제의 답답함을 없에려고 노력을 했네요. 다운로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인상은 딱 취향
앞으로도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IOS 출시를 기대해봅니다 ㅎㅎ
회의 빨리해서 iOS버전을 조금이라도 앞 당겨야겠네요.
스샷보니 공들인게 보이는듯
열심히 했습니다. 피부가 엉망이 될 만큼...ㅡㅜ
어릴때 파랜드택틱스를 즐겁게 해서 턴제 rpg를 좋아하기도 하고, 움짤을 봤을때 첫인상이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파랜드 시리즈는 유일하게 해본게 3였네요. 그것도 중간에 육성 실패로 포기해야 했지만요;
훠....이게 인디라구요? ㅎㄷㄷ... 정말 고생 많이 하신 게 눈에 보이네요. iOS 버전 나오면 필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OS유저분들이 많이 계시는군요~
메이져 rpg에 견주어도 밀릴게 없을거 같네요~
이야 진짜 완성도와 퀄리티 엄청 높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