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유형석 디렉터 입니다.
먼저, 지휘관 여러분의 넘치는 사랑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게임을 즐겨주시는 모든 지휘관님께서, 현재 여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게임의 다양한 장애와 불편 사항에 대해 지적하고 계시는 부분, 깊이 통감하며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저희 개발팀은 개선 계획을 적극적으로 수립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 사실을 지휘관님께 공유 드리는 것 또한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더욱 신중한 확인과 준비로 인해 다소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그 첫발을 내딛기 위해, 오늘 개발자 노트를 통해 11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해결되는 문제 사항들에 대해 먼저 지휘관님들께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11월 말에 개선될 항목들입니다.
- Day by day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없음에도 레드닷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또한, 유저 프로필에서 싱크로 디바이스에 등록한 캐릭터의 레벨이 1로 보이는 문제 등의 다양한 표기 오류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 [메이든]의 2번 스킬에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며,
- 그 외 몇몇 캐릭터의 스킬 내용이 잘못 표기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또한, 일부 랩쳐의 코어를 공격하여도 코어가 히트되지 않는 문제도 같은 시기에 개선됩니다.
-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간헐적으로 [전투 동기화 실패] 팝업이 출력되던 문제도 함께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본 이슈는 발생하는 원인이 다양한 관계로, 조속히 완벽히 수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많은 지휘관님께서 불편함을 겪으셨던, 패키지 상품에서 제공되는 [무료 쥬얼]의 표기도 명확하게 개선됩니다.
먼저 텍스트를 통해 무료 쥬얼 상품임을 정확하게 명시하고,
스토어의 앱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12월 초에는 쥬얼 아이콘에도 [무료] 표기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어서, 12월 초에 진행되는 다른 개선사항도 사전 공유 드립니다.
- 인프라 코어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없음에도 레드닷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 외, 시뮬레이션 룸, 로스트 섹터, 하모니 큐브, 리사이클 룸 등에서 레드닷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확인되어 수정될 예정입니다.
전투 관련으로도 여러 개선이 진행됩니다.
- 크리티컬 관련 배율이 특정 상황에서 마이너스로 계산되는 문제가 수정되며
- 흔들림 옵션 유무 및 프레임 수준에 따라 코어 히트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최종 대미지가 낮아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또한, 몇몇 전투 메커니즘과 스킬 오류에 대한 수정이 진행됩니다.
- 대표적으로 캐릭터 스킬의 경우 차지형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의 차지 배율이 스킬 성능에 영향을 주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베스티]의 스킬 대미지가 1로 적용되어 있는 문제, 버스트 스킬을 레벨업 해도 1레벨의 효과로 적용되는 문제도 함께 수정됩니다.
- 그 외 특정 캐릭터의 스킬 중첩이 불가능한 문제, 일부 캐릭터의 “주목” 효과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등 다수의 장애 내용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콘텐츠 측면에서도 다양한 개선이 이뤄집니다.
- 일부 플레이 환경에서 하모니 큐브 진입 시 특정 상황에서 게임이 프리징 되는 문제가 수정되고,
- 시뮬레이션 룸의 일부 확률 발동 버프들이 100%의 확률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타일런트급 랩쳐 [그레이브 디거]의 움직임이 멈추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지방어의 경우 실제 대기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과 보상량이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또한, 전투력을 통한 스탯 보정의 수준을 좀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전투력 1 차이만으로도 캐릭터 스테이터스가 급감하던 구간은 크게 체감될 정도로 난이도가 하향 개선되며,
- 이번 조정 건으로 인하여 난이도가 상승하는 스테이지가 없도록 상세히 살펴보고 적용 중에 있습니다.
공정하고 정상적인 플레이를 하는 지휘관님께서 불편함을 느끼시지 않도록,
- 12월 초부터 안티 치팅 기능을 강화하고 핵 사용자에 대한 제재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핵과 관련된 방지책에 대하여 앞으로도 강력하게 보강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유실물 등 보상이 간헐적으로 습득되지 않는 문제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있고 12월 안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게임 플레이 시 보상이 사라졌다고 의심되는 경우,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복구하여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 링크: https://ㅁㅁ/nikkeKRsupport
- 고객센터 메일: help@nikke-kr.com
다만 이 같은 경우 충분한 양사의 검증이 이뤄져야 하므로, 대응에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도 있는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발자 노트에 언급한 수정사항 이외에도 각종 장애와 불편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 중에 있으며,
자세한 수정 목록은 해당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 한 번 더 상세히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런칭 이후 정말 많은 지휘관님께서 <승리의 여신: 니케>를 즐겨주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저희의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개선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해 드리고자, 개발 시스템에 대한 정비를 진행하는 동시에,
협력사의 새로운 개발 인프라를 추가로 도입하여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과분할 정도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지휘관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휘관님께서 실망하시는 일이 없도록, 그리고 앞으로도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디렉터 유형석 및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진, 운영진 드림
제일 웃긴건 버그고치고 문제점 수정하는게 개발자노트로 끄적였다는거임 개발자노트면 뭔가 개발하는걸 보여주던지 비전을 제시하던지 해야지 진짜 기가찬다...ㅋㅋ
이게 왜 개발자 노트임? 그냥 버그 수정 공지지
패치노트가 왜이리 추상적인것 같지...
그냥 유료 무료 주얼 구분을 없애라
데차때 겪어봤다면 충분히 예상 가능한 일
그냥 유료 무료 주얼 구분을 없애라
회계처리가 관련된거라 쉽지않음
그건 구분 없으면 안되요. 모버일은 무조건 있어야함
근데요샌없는겜이 더적음
억까
환불 관련해서 개발사, 이용자 모두 혼란이 오기 때문에 있는게 좋음
유료주얼 이름과 아이콘을 그냥 딴걸로 바꾸는게 젤 좋을듯
아니 이 조차도 업뎃하고 바로 고치는거 아니구나... 이러면 그냥 출시 자체를 내년에 하지 그랬어
오픈 당일 아침에 출근 준비 하면서 튜토 괜찮길래 패키지 몇개 결제 했더니 다 무료쥬얼인거 보고 쇼킹했었는데
결재 했는데 무료주얼로 준다고???
무료주얼이라는 표기라도 있으면 그거조차 없어서...
현질해서 패키지 구매했는데 유료 쥬얼뽑기를 못해서 당황했다가 알고보니 전부 무료 쥬얼로 줌 보통 유료쥬얼을 주고 무료쥬얼 추가로 조금 얹혀주는게 도리거늘 횬타이파는 강호의 도리가 아예없는 상종못할 놈들임
전투력은 그래도 손보나보네
아니 버스트스킬이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12월로 미루네 대단하다 ㅋㅋㅋㅋㅋㅋ
링크가 빠졌잖아 https://nikke-kr.com/newsdetail.html?content_id=96218abeaeff9a4fc8aac82aceb500b06f72&sid=&from=index&col_name=
패치노트가 왜이리 추상적인것 같지...
1. 쓰는사람이 아는게 제대로 없거나 2. 아는건 있지만 말할 수 있는게 없거나 3. 다 알고 말할 수도 있지만 준비해둔게 없거나
제일 웃긴건 버그고치고 문제점 수정하는게 개발자노트로 끄적였다는거임 개발자노트면 뭔가 개발하는걸 보여주던지 비전을 제시하던지 해야지 진짜 기가찬다...ㅋㅋ
응 안해 데차때 당한게 쉽게 용서가 될거같냐
마지막 멘트에 죄송하니까 사료드립니다가 빠졌자나!
예고를 예고~
으음.. 지금도 지겨운 상황인데 나아지는게 별로 없네요.
진작 버그부터 빨리 고치지 핵도 장난아니던데 지들 매출관련된건 핫픽스하고 ㅂㅅ들
이게 왜 개발자 노트임? 그냥 버그 수정 공지지
ㄹㅇ 제가 하고 싶은 말이 있네요ㅋㅋㅋ 이걸 개발자 노트에 쓸 내용인가?
얼리억세스냐고 ㅋㅋㅋㅋ
엌ㅋㅋㅋ세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차때 겪어봤다면 충분히 예상 가능한 일
무슨 베타 테스트 게시판에 올라올만한 공지같다 ㅋㅋㅋㅋ
콘텐츠 측면에서도 다양한 개선이 이뤄집니다. - 일부 플레이 환경에서 하모니 큐브 진입 시 특정 상황에서 게임이 프리징 되는 문제가 수정되고, - 시뮬레이션 룸의 일부 확률 발동 버프들이 100%의 확률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타일런트급 랩쳐 [그레이브 디거]의 움직임이 멈추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지방어의 경우 실제 대기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과 보상량이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컨텐츠 개선이란게 무슨 뜻인지 모르는 사람 같다 ㅋㅋㅋ 그냥 태반이 버그잖아 ㅋㅋㅋㅋㅋ
내 걱정은 저거 고친다고 또다른 버그 발생할거 같아
개발자 노트는 일반인이 읽을 수 없어.
데챠에서도 버그수정만 1년 가까이하다 컨텐츠 안 나와서 유저들 다 나갔는데 그대로 되풀이되네 ㅋ
친구 꽉채운 사람만 뜨는 친추기능 좀 바꿔라..
슬슬 순위에서 빠지기 시작하니까 하는척 ㅋ근데 데차를 보면 미래를 안다고 저거 못잡음 ㅋ
개발자 노트가 뭔지 모르나 ㅋㅋㅋㅋ
레드닷같은건 보통 일주일이면 패치가능한건데...진짜 돈되는거 아니면 개발안하네 ㅋ
아니 개발자 노트는 앞으로 뭐할지를 알려줘야지....
개발자 노트가 뭔지 모르나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쟤들은 지들이 작성하믄서도 이상한지 모르것지? ㅋㅋㅋㅋㅋ
내일 또 불타겠네. 얼마나 떨어져나갈지
게임을 어디 외주로 개발해서 받아와서 서비스하고있는건가... 알람표시 버그 수정하는걸 한달에 걸쳐서 하고있는 수준이면 개발력진짜 엄청 낮은거 같은데... 만들어진 게임 수준이랑 버그, 오류 대처하는거랑 왜 이렇게 심하게 차이나지;
아니 이 씹새들아 뭔겜이 업뎃을 할수록 버그가 없어져야지 업뎃을 할수록 버그가 느냐? 이 ㅂㅅ새끼들 오늘 업뎃 이후로 시뮬레이션 룸이며 리사이클 룸 등 어디 들어갈 때마다 오류나서 튕기고 안그래도 느린 오프닝 로딩도 존나 더 느려짐; 이따위로 할거면 걍 섭종해라
데챠하고 이거까지 하는 사람은 진짜 대단한 사람인듯. 사람....아니지...참..
9000개 털었는데 ssr 한개가 안나오네 후우..
ㅋㅋㅋ 내가 이래서 천장 없는거 싫어한다니까
고쳐줬더니 개발자 노트가지고 물고 늘어지네..진짜 게임으로 먹고살기 힘들다..ㅠㅠ
형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