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5주년, 다양한 유저 소통 행사 진행

조회수 860 | 루리웹 | 입력 2019.06.12 (09:30:59)
[기사 본문]

-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12일(수) 전 세계 서비스 시작 5주년 맞아

- LA(아메리카)∙리옹∙스톡홀름(유럽) 투어, 일본 및 동남아 등 세계 곳곳 유저 참여 행사로 열기 더해

- 5년 간 게임 매출 1위 누적 국가수 83개국, RPG 분야 132개국 돌파…지속 성장 이어갈 것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12일(수)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유저 소통 행사가 펼쳐져 열기를 더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장기간 흥행하는 대표적인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지난 5년 간 누적 83개 국가에서 모바일 게임 매출 1위, 누적 132개 국가에서 RPG 장르 1위를 달성했으며, 지난달 말에는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현재에도 독일∙프랑스∙오스트리아∙캐나다∙싱가포르 등에서 동서양 구분 없이 게임 매출 TOP10을 유지하는 등 인기와 도약을 지속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세계에서 입지를 탄탄히 구축한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유저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스킨십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컴투스는 오는 14일(현지시각 기준) 북유럽 게임 강국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에서 ‘서머너즈 워’ 스페셜 투어를 개최하고 현지 유저들과 만난다. 대륙의 주요 도시를 돌며 해당 지역 유저들을 만나는 2019 유럽 투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컴투스는 사전 신청을 받은 현지 유저 150여명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하고, 북유럽 시장과의 스킨십을 강화해갈 예정이다.


컴투스는 또한 글로벌 서비스 5주년과 ‘차원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지난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프랑스 리옹에서 투어를 개최, 약 250명의 참여자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일본에서는 현지 유저를 대상으로 한 ‘서머너즈 워’ 영상 공모전이 펼쳐지며 태국에서는 5주년을 맞아 ‘서머너즈 워’를 즐기는 현지 유명인사들의 축하 영상을 공개, 오는 16일 헌혈 행사를 개최하는 등 유저와 함께 하는 뜻 깊은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 서비스 5년을 맞이한 올해에는 그간 ‘서머너즈 워’를 꾸준히 즐겨온 세계 곳곳의 유저들과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행사들을 마련하고 있다”라며 “지난 5년간 글로벌 유저들이 보내 준 호응과 응원에 감사 드리며 탄탄한 콘텐츠와 운영 서비스로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댓글

목록보기

댓글 0 | 쓰기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