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사막' 게임스컴 유저 시연으로 시동, 펄어비스 24년 1분기 실적
‘이브 온라인’ 은 6월 중 신규 확장팩 ‘이쿼녹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젝트 어웨이크닝’ 도 대규모 테스트를 5월 중 진행해 출시전까지 완성도를 끌어올린다. ‘이브 갤럭시 컨퀘스트’ 는 소프트 런칭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Q&A
● 붉은사막의 추가 영상 공개나 출시 일정의 전체적인 타임라인이 궁금하다. 또 도깨비의 영상 공개 등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나?
‘붉은사막’ 은 최적화와 완성도를 높이며 순조롭게 최종 작업 중에 있다. 게임스컴을 타겟으로 새로운 플레이와 시연 내용을 공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영상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어 직접 시연할 수 있도록 참가할 계획이다.
게임스컴으로 시작해 출시 전까지 순차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과정에 따라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추가적으로 영상 공개를 진행하고자 한다. 일정의 경우, 사전 예약을 포함한 전체적인 일정은 마케팅을 통해 전달해드릴 예정이다. 사전 예약, 출시 일정은 가장 많은 판매량을 확보할 수 있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다.
‘도깨비’ 는 ‘붉은사막’ 과 같은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생산성을 높여가며 개발 중에 있다. ‘붉은사막’ 이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어 필요한 부분이 많이 완료되어 있고 인력을 지속적으로 순차적으로 ‘도깨비’ 에 전환하여 투입하고 있기 때문에 ‘붉은사막’ 공개 이후에 본격적으로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다.
● ‘검은사막’ 중국 PC 버전 서비스 계획이 궁금하다.
‘검은사막’ 중국 판호는 관련 당국에 서류 제출을 마치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내부적으로는 판호 발급에 대한 기대가 높고 발급 이후 빠르게 서비스 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또 파트너사와 함께 준비하고 있다. 현재 서비스 중인 글로벌 버전으로 중국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며 출시 이후에 빠르게 콘텐츠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 기존 모바일 버전 서비스 경험을 통해 데이터가 쌓인 만큼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 붉은사막 마케팅 예산 규모, 소니, XBOX 등과의 퍼블리싱 계약 등 세부 내용이 궁금하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PS 와 계약으로 많은 이점을 누린 것 같은데 이를 보고 변경사항은 없는지.
트리플 A 타이틀인 만큼 다른 게임의 케이스를 보고 매년 예산에 반영하고 있다. 이미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예산을 예상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중인데,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면 이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효율적이면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콘솔 양사 외에도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을 고려하고 진행하고 있다. 당사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