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주식회사 열혈강호,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콘텐츠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448 | 루리웹 | 입력 2024.06.20 (09:10:07)
[기사 본문]

- 주식회사 열혈강호,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열혈강호 IP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업무협약 체결

- 부산 지역 웹툰 스튜디오 및 작가 발굴과 신규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지원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건물 외관 열혈강호 캐릭터 랩핑으로 리뉴얼 


주식회사 열혈강호(대표 전명진)는 지난 20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과 콘텐츠 산업 육성 및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열혈강호는 1994년 첫 연재를 시작해 단행본 85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국내 최장수 인기 무협만화로 지난 3월부터는 연재 30주년을 맞아 기존 만화책 방식을 웹툰화한 ‘열혈강호 리마스터’를 네이버웹툰 매일플러스를 통해 연재하고 있다. 주식회사 열혈강호는 열혈강호의 IP 사업을 총괄하는 법인으로 연재 30년을 맞아 열혈강호를 무협 콘텐츠에서 메가 IP로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열혈강호 IP를 기반으로 지역 웹툰 스튜디오 및 작가 발굴과 신규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을 골자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 지역 작가와의 협업을 통한 열혈강호 IP 기반 신규 작품 제작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 참가 지원 및 열혈강호 전시 구축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및 운영 ▲열혈강호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이 담겼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양 기관은 부산 시민들에게 <열혈강호 30주년>을 알리고 기념하고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건물 외관 상단을 열혈강호 캐릭터로 리뉴얼하여 랩핑을 진행했다. 30주년을 맞아 특별히 제작된 열혈강호 캐릭터 랩핑은 열혈강호의 주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6명의 메인 캐릭터와 더불어 무림의 절대 지존 천마신군의 압도적인 모습을 담아 부산 시민 뿐만 아니라 부산을 방문하는 수많은 관광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회사 열혈강호 전명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재현 작가님의 고향이기도 한 부산에서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지역 콘텐츠 발전을 위한 협업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열혈강호 캐릭터 랩핑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원을 통해 부산 지역의 웹툰 스튜디오 및 작가와 열혈강호 IP 기반의 다양한 신작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국내와 글로벌에서 인기 있는 열혈강호의 IP를 활용하여 부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지역 웹툰 작가 및 콘텐츠 창작자들의 성장 및 발전을 도와 지역 콘텐츠 산업의 육성과 진흥의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img/24/06/20/19032fa1d29afd4.jpg

  

img/24/06/20/19032fa1f8e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