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베이스 그룹, ‘2025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위너 프라이즈 수상
- 웹 디자인과 모바일 UX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시상…창의성·심미성·사용성 등 평가
- ‘역동성’과 ‘재미’ 콘셉트로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유베이스 그룹 서비스 이해에 도움
- 관계자 “홈페이지 방문객에게 유베이스 그룹의 서비스 친절하고 직관적으로 표현...온라인 채널 비롯 사용자 친화적 서비스 확대해 나갈 계획”
국내 대표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기업 유베이스 그룹(대표 목진원)이 ‘2025 지디웹(GDWEB) 디자인 어워즈’에서 웹 부문 위너 프라이즈를 수상했다.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는 웹 디자인과 모바일 UX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시상으로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창의성·심미성·사용성 등을 기준으로 학계 및 업계 전문가의 평가와 온라인 투표 점수를 종합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유베이스 그룹은 올해 2월 ‘역동성’과 ‘재미’를 콘셉트로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으며, 일러스트를 포함한 전반적인 디자인 완성도와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베이스 그룹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라인 일러스트 작가 ‘부쓰부’와 협업해 일러스트 작업을 진행했으며, 시각적으로 간결하면서도 친근한 표현이 전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공식 홈페이지는 유베이스 그룹의 IT 전문 계열사인 ‘한일네트웍스’가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수행했다. 한일네트웍스는 보안·시스템·웹서비스·컨택센터 솔루션 등 IT 전 영역에서 그룹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유베이스 그룹의 기술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
현재 유베이스 그룹 홈페이지는 AICC 솔루션·유베이스 그룹·BPO 서비스 소개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각 카테고리별 특성을 반영한 일러스트를 통해 방문객이 그룹의 서비스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베이스 그룹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유베이스 그룹의 서비스를 보다 친절하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도입했으며, 이러한 노력이 명성 있는 외부기관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실제 컨택센터 운영과 AI 기술 고도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