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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이죠 이것도 겜만드는 게임
이걸로 게임발전국 만들면 게임 만드는 게임 만드는 게임
이래 봬도 최근에 있었던 조사에서도 인디 게임 개발툴 사용률 5위를 기록한 툴일 정도로 수요가 꽤 있어서 꾸준히 나오고 있는 거죠. (5위라고 해도 상위권 툴들과 비교하면 사용률이 넘사벽이라 그렇게 많은 건 아니지만 적은 것도 아닌 편. 참고로 1위는 압도적으로 유니티.) 주로 일본에서 사용되는 툴이지만... 이러니저러니 해도 스크립트라는 고차원적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단순한 고전 턴제 JRPG나 어드벤처 게임 정도라면 프로그래밍의 프자도 모르는 초등학생도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과 프로그래밍을 조금만 알면 스크립트도 상당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건 강점이라... (비유가 아니라 실제로 2000년대 초반 국내에서는 하나포스닷컴 등지에서 초등학생들이 이 툴로 게임을 많이 만들었죠...)
이런 게임도 있구나... 신기하네요
게임이 아니라 게임 만드는 툴이에요
헤이즐넛
겜이죠 이것도 겜만드는 게임
크롯찌
이걸로 게임발전국 만들면 게임 만드는 게임 만드는 게임
이걸로 게임 만들면 게임 만드는 게임으로 만든 게임 만드는 게임 이네요
헤이즐넛
정리해드림 Rpg메이커로 게임툴을 만들어서 그걸로게임을 낸다 = 게임 만드는 게임으로 만든 게임 만드는게임으로 만든게임
깔깔~
이야 이거 아직도 나오고 있네 ㅎ
미쿠루짱
이래 봬도 최근에 있었던 조사에서도 인디 게임 개발툴 사용률 5위를 기록한 툴일 정도로 수요가 꽤 있어서 꾸준히 나오고 있는 거죠. (5위라고 해도 상위권 툴들과 비교하면 사용률이 넘사벽이라 그렇게 많은 건 아니지만 적은 것도 아닌 편. 참고로 1위는 압도적으로 유니티.) 주로 일본에서 사용되는 툴이지만... 이러니저러니 해도 스크립트라는 고차원적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단순한 고전 턴제 JRPG나 어드벤처 게임 정도라면 프로그래밍의 프자도 모르는 초등학생도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과 프로그래밍을 조금만 알면 스크립트도 상당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건 강점이라... (비유가 아니라 실제로 2000년대 초반 국내에서는 하나포스닷컴 등지에서 초등학생들이 이 툴로 게임을 많이 만들었죠...)
흔히 말하는 쯔꾸르 게임이 이건가요? 맞다면 이미 만들어진 쯔꾸르 돌아가면 괜찮겠네요
슈퍼 마리오 메이커 를 원해요.
그런데 컴터 쯔꾸르는 막 코드같은거 입력하던데 콘솔용도 그렇게 만드는 건가요?
캐릭터 이름 정해주고 몬스터 몇개 만들고 세팅 몇개하고 자 이제 해보자! 하고 접는사람이 90프로일듯
난 카이로소프트같은 게임만들고픈데 이걸론 못만들것지
카이로 수준이라면 스크립트 안써도 충분히 만듬
카이로소프트를 비하하는 건 아니지만 카이로소프트 수준의 게임은 노력만 하면 충분히 만들 수 있는 게임들입니다. 쯔꾸르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어요. 그렇달까, 카이로소프트는 애초에 기술력이 있는 회사가 아니라 낮은 기술력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있는 게임들을 만든다는 게 강점이죠. 그리고 실제로 카이로 대표작인 게임개발도상국 같은 경우는 윗분 말씀대로 스크립트를 안 써도 충분히 개발할 수 있습니다... (랜덤 이벤트, 랜덤 채용, 판매량 공식 같은 것들은 변수와 커먼 이벤트로 커버가 되서...) 다만 기술력을 재현하는 것과는 별개로 재미를 넣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죠.
개인제작 그래픽,음원 다 추가할 수 있겠지?
직접 스크립트를 손대진 못해도 최소한 유저 플러그인 설치는 가능해야 게임제작 툴로서 쓸만할텐데 과연...
한글..?
개인제작한 이미지를 넣는건 가능한가
리멤버 노 코리안 키보드
해상도 변경 좀 간편해지려나..
그래도 상용인디게임말고 rpg메이커로 만든 인디게임많음 아오오니같은거나 도라에몽하자드 심영시리즈등 한번쯤 즐겨봤거나 하는걸 본적이있는
벨트스크롤 툴은 RPG 메이커 같은거 없나요?
그런 것도 RPG메이커로 만들 수 있습니다.
헐.. 고로쿤요..ㄷㄷ 보통 RPG 메이커로 만들었다던 게임들 보면 대부분 저런 스타일이던데..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해요!
저런 거 만드는 툴은 맞는데 기능을 활용하면 횡스크롤이나 벨트스크롤, 전투도 기본 턴방식이지만 실시간 액션이나 SRPG류도 만들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