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기)
닌텐도가 가 제휴하고있는 스마트 폰 게임 개발 회사에 대해 과도한 과금을 자제하도록 요청하고있는 것으로 보도되고 있습니다.
미국 WSJ 보도에 따르면 닌텐도는 스마트폰게임 플레이어가 수백 달러 ~ 수천 달러도 아이템 획득에 지출은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손상시키게 되므로 파트너로 게임을 조정하도록 요구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2015 년 닌텐도가 DeNA와 업무 · 자본 제휴를 발표 한 것을 시작으로,
회사는 스마트폰게임 개발 회사와 협력하여 이 장르의 개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계약에는 수익 배분도 포함되어 있으며, 게임 진행을 돕는 소비 아이템이나 특별한 캐릭터를 획득하기위한
과금이 많을수록 파트너도 촉촉한하는 구조입니다.
WSJ의 취재에 대해 닌텐도는 사용자 과금을 줄일것에 대해 스마트폰게임 개발 회사에 요청한것을 인정하면서도
"우리 회사는 지불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양질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일을 토론한다 "고 덧붙였습니다.
파엠 니 얘기야
파엠히랑 드라갈리아 과금 엄청 심하던데
뭔 소리인지? 남녀노소 애들 어른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길수 있는 게임을 만든다는 이미지가 계속해서 이어오고있는데. 루리웹만해서 닌텐도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생긴거 아닌가요?
아이들이 너무 많은 돈을 쓰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하라 from 이와타
닌텐도가 저 요청을 언제 했는지는 알길이 없지만 사이게 게임 중에서 닌텐도 합작인 드라갈리아 로스트가 창렬하기론 제일 악질일텐데...
파엠히랑 드라갈리아 과금 엄청 심하던데
그게 자제한거,,
발표당시 과금 너무 심하다는 유저평이 자자해서 자제요청했다고 하네여 첨에는 더 심했나봐여
특히 드라갈리아 과금요소가 ㅎㄷㄷ
파엠 니 얘기야
닌텐도가 저 요청을 언제 했는지는 알길이 없지만 사이게 게임 중에서 닌텐도 합작인 드라갈리아 로스트가 창렬하기론 제일 악질일텐데...
별빛사랑
몇몇겜은 싱글 버전으로 만들어서 섭종해도 데이터 이관 시켜 놓기도 하는 추세임
파엠히 과금 넘 유도해서 지움..
드라갈 진짜 혐오스러운게 5성이 안나오면 10연마다 5성확률이 조금씩 오르는데 그 쓰잘데기없는 해당 이벤 끝나면 무쓸모될확률 높은 5성카드 튀어나오면 확업 초기화되서 토나옴 루이즈 뽑고 접음
파엠은 파엠히로 신작 개발비를 얻었지만 시리즈 이미지를 잃었지
파엠히 매출은 단순히 개발비 얻은 수준이 아니라 패키지겜 수천만장 팔린 수준인데요
북미호주쪽은 올타임 베스트 10안에 드는 매출일텐데 오히려 파엠히때문에 신작주목도가 엄청 높아졌다고 할수 있을 정도.
올타임 베스트라는게 모바일게임 통틀어서라는거임. 초대박 났음.
https://www.pocketgamer.biz/asia/news/70015/fire-emblem-heroes-has-grossed-over-500-million-in-two-years/ 누적매출 6000억 정도 됨. 거기에 스토어 수수료나 운영비도 있으니.. 패키지 수천만장은 과장이고 8~900만장 판 수준일 듯.
아이들이 너무 많은 돈을 쓰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하라 from 이와타
파엠히 요즘 디모트도 안하고 인게임 재화 푸는것도 엄청 줄여서 욕 거하게 먹고있던 중이었음. 최근까지 익스트림 소과금으로 했는데 요즘은 진짜 버티기 힘듬.
나카노 요츠바
그럼 수익은 어떻게냄.뭐 땅퍼먹고 장사하지 않는 이상 못 없에요.
코튬팔이랑 이벤트랭킹용 입장권팔이하자너
패키지 게임 회사들은 땅파먹고 장사하나 봐요
그래서 DLC 장사질을 하고 있잖아요.
제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컨텐츠 확장형 DLC라면 상황에 안 맞는 아이템을 들고오신 것 같구요. 격투게임에서의 신규캐릭터는 고정가 구입 형태이고... 코스튬이야 뭐 모바일도 대부분 고정가 구입에 성능 영향 없을테니 굳이 문제는 없고... 문제가 되는 DLC 장사질이라는게 구체적으로 뭘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네요;
DLC를 판매하면서 당연히 넣어야 할 것도 유료로 팔아먹는데 장사질이 않이면 뭐겠어요.진 엔딩이나 bgm 전작에는 기본으로 넣었던 코스튬을 dlc로 팔아먹은 정도가 있긴하네요.찾아보면 더 있겠지만.
진엔딩을 DLC로 팔아먹는게 주류인가요? 그런 게임"도 있었다"인가요? 제가 알기론 후자인데요. 그리고 코스튬은 어차피 안 사도 그만이잖아요? "그 게임"이 애들 옷 갈아입히는 게임도 아닌데 왜 거기에 집착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잘 모르겠네요. 기본으로 주는 옷 수가 적지도 않던데. 설령 그게 문제가 된다 할지라도 그저 "특정 게임"에 한정되는 이야기네요. 패키지 게임들이 DLC "장사질"로 먹고 산다는 주장을 뒷받침하기에는 안 그런 게임들이 훨씬 더 많아요. 모바일 게임은 가챠로 개발비, 개발기간, 노력의 수십 수백 수천배 이상의 수익을 얻고 있는 게 사실이구요. 심지어 극소수의 회사를 제외하면, 그렇게 번 돈을 게임 개발에 재투자해서 발전시키려 하지도 않죠. 가챠를 옹호하는 건 정당한 소비자의 권리를 포기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말씀하신 '비정상적인' 일부 DLC 장사질을 옹호하는 것 또한 마찬가지겠죠. 어쨌든 게임으로부터 "도박성 요소"를 제거하는 건 건전한 문화발달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업 먹고사는 거 걱정하는 건 그 다음이구요.
저도 딱히 모바일 가챠를 옹할 생각은 없습니다.모바일 가챠에 데인게 있어서 모바일 손절하고 콘솔만 하고 있거든요.그냥 다른 대안이 나오지 않는 이상 도박성 요소는 사라지지 않는다 라는 뜻에서 쓴거에요. 의미를 혼동하게 쓴 점에서는 사과드립니다.
의견이야 다를 수 있는 건데 사과하실 것 있나요. 저야말로 표현이 과격했던 부분은 사과드립니다. 그럼 이만 총총.
닌텐도는 딱히 지킬 브랜드 이미지도 없지 않나. 이미 썩창나서.... 게임 재미있는걸로야 괜찮지만 나머지로는 이미...
메현후인
뭔 소리인지? 남녀노소 애들 어른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길수 있는 게임을 만든다는 이미지가 계속해서 이어오고있는데. 루리웹만해서 닌텐도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생긴거 아닌가요?
역대급 개소리다
그건 일안하던 한국 한정 연락사무소 시절 이야기고. 일본 북미쪽은 게임업계에서 닌텐도의 이미지는 탑 그자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