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조이콘 문제로 법무법인에서 집단 소송을 제기 하는등의 현재의 상황에 대해
THE VERGE가 닌텐도에 코멘트를 요구한 결과 닌텐도 다음과 같이 진술했습니다.
"저희 닌텐도에서는 품질 좋은 제품을 만드는 데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일부 조이콘 컨트롤러가 올바르게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인지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소비자들이 닌텐도 스위치로 재미를 느끼길 바라며 만약 어떠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저희가 도울 수 있도록 고객 지원 사이트(http://support.nintendo.com)를 방문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매크로 답변이네요 ㅎ
걍 동양판 애플임 이새기들은.
보고서를 통해서 인지했다고? 지들이 쓰는 스위치는 쏠림 없나보지? ㅋㅋ
참 명쾌한 답변이내요 *^^* 김밥 한줄 냅둡니다 @))))))))))))))
일부?
매크로 답변이네요 ㅎ
어떻게 개선할건지 궁금하네 무료로 바꿔줄수없냐 그러면 조이콘은 안되면
딱봐도 그냥 개선중이라는 건 말로만 하는거 뿐입니다. 고장나면 아래의 서포트 사이트에서 수리나 교환이나 받으라는 거죠.
소송에 이기는것외엔 방법이없음 지면 우린 소송할수도없음
참 명쾌한 답변이내요 *^^* 김밥 한줄 냅둡니다 @))))))))))))))
일부?
대대적으로 소송 걸지도 모른다던데 컨트롤씨 컨트롤브이냐.
이기면 우리나라도 소송은불보듯 뻔함 명분이 생김 우리나라도
이기는게 불가능 하다는건 상식적으로 당연한거라서 배째려는건진 모르겠는데... PR 타격이 없진 않을탠대 매크로 답변은 지금까지 유튜브건 등으로 그렇게 얻어 맞고 배운것이 없는건지...
쓰레기 같은 컨트롤러에 어울리는 수준의 답변이넹
걍 동양판 애플임 이새기들은.
그게 아니라 애플이 미국판 닌텐도겠죠. 기본적으로 자기네 제품은 불량율 0고, 불량이 발생하는 건 100% 소비자가 잘못 써서 그런다는 마인드입니다.
닌텐도 제품 예전엔 참 튼튼 했는데...
그렇게 덮어놓고 까내리기엔 과거의 주변기기들은 튼튼하고 좋았던편이라
매크로답변에 익숙한 한국게이머
자부심이 싸구려인가보다
보고서를 통해서 인지했다고? 지들이 쓰는 스위치는 쏠림 없나보지? ㅋㅋ
답변내용 : 응~ 개선할생각없어~ 돌아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닌가야........ 소통안하냐
자부심같은건 이럴때 씨부리는게 아니야..
소송결과궁금하다
니네 사이트 방문하면 조이콘 스틱이 갑자기 정상으로 돌아오냐?
마치 그동안 몰랐다는 식의 답변이 재미있네요. 고객지원 사이트에 가보면 결국 유상 수리를 얘기하는 거겠죠?
일부라고?
ㅋㅋㅋㅋㅋㅋ
쯧쯧
소송 어떤 결과가 나올지?
유저충성도 높은 닌텐도였으니 망정이지, 어휴
일부 ㅋㅋㅋㅋ
조이콘 L 고장나서 보냈더니 다른쪽도 문제있다고 무상교체됬는데
됬→됐
닌텐도 색기들 잘 팔리니까 배가 불렀구만..
정발하고 한 6개월쯤 되서 쏠림문제로 전화했더니 쏠림문제 자체는 그 당시의 한닌 상담원도 알고 있었던걸 보면 최근 보고서가 아닌 꽤 이전부터 알고 있었을 겁니다
상담원만 알수두
되서→돼서
xaewon™
zzzzzzzzzzzz
닌텐도가 게임은 잘 만드는데 소비자 서비스 측면에서는 좀 실망스러운게 있는거 같아요
뭐 한국 E샵만 봐도... 요즘 한글화로 이미지 좀 좋아지려 하다가도 정이 안감
그건 법 문제지 닌텐도 문제가 아닌데요?
폭탄 맞아도 작동되는 튼튼함은 확실하게 보증된 과거 닌텐도 게임기는 어디로 간건가...
구ds 겜큐브 시절까지는 금강불괴급이었는데 이제는 유리 수준이네요
유리수준을 넘어서... 쿠크다스 수준이 아닐지... 수리보내서 받았는데 1주일만에 또 쏠립니다.
일본 기업 특유의 한없이 소극적이고 돌려말하는 화법 너무 구역질남.
소송 얘기 나오니까 이제 공식 답변 내놓는군요. 근데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인지하고 있다는건 좀 심하네요. 평소 피드백을 받지 않는다고 인증하는건가
잠깐 스위치를 내려놓으면 혼자서 열심히 달리고 있는 링크를 볼수가 있다...
가끔 시점변경(R 스틱)도 같이 쏠려서 무한 제자리 돌기.....
뻔뻔....(-_-)
첫 출시후 몇년인데 아직도 개선판이 없다니 뜨거운 맛 좀 봤으면
전형적인 일본식 본질 흐리기 답변이네.
사실...자동차로 치면 핸들쏠림현상인데....리콜대상아니냐...;;;솔직히 말해서...자동차도 전량리콜하는데...리콜까진 못하더라도 개선해서 무료로 바꿔주던가...ㅡㅡ
저 출처에서 말하는 reports는 보고서가 아니라 기사들을 얘기하고 있는거에요. We are aware of recent reports that some Joy-Con controllers are not responding correctly. 저희는 일부 조이콘 컨르롤러가 올바르게 응답(작동)하고 있지 않다라는 최근 기사들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xaewon™
어쩌라고
보고서가 아니라 기사로 알았다고 하면 더 문제네요. 조이콘 불량 그렇게 많이 문의가 갔을 텐데 보고 한 번 안 됐단 소리니까. 물론 그냥 하는 소리겠지만요.
기사로 이제야 알게되었다라는 뉘앙스가 아니고 최근에 조이콘 이슈가 기사화가 많이 되었는데(아마 코타쿠에서 크게 불만기사를 내놓고 다른 매체들로 점화가 된듯) 그 기사들을 인지하고 있다라는 얘기입니다. 조이콘에 대한 이슈들을 이번에 처음알게 되었다라는 소리도 아니고 그런 뉘앙스도 아니고요.
'일부'라는 것도 황당하고 그걸 '최근' 보고서로 인지하고 있다는 건 더 어이없네요;; 그냥 물밑으로 조사 및 개선 중이고 저건 그냥 매크로 답변이길 바래봅니다.ㅎㅎ;;;
이런 건 빨리 고치거나 보상하는 편이 모두에게 좋을텐데
겜화면에서선택도못하게 왔다갔다그러는데
이런 조이콘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조이콘 개선해주지 않을거면 조이콘 미포함 버전이나 내놓던가..
결함을 인정하면 우찌될지 모르니 일부로 몰아가네. ㅋㅋ
이거 완전히 'ㅎㅎㅎ 상품에 하자 있는 건 아닌데 대량 소송으로 판결 안 나는 한은 책임 안 질 거고 다 너네 책임ㅋㅋㅋ' 아니냐;;
디스 이스 재팬 스타일!
조이콘 고장나서 어제 새로주문했는데 할인해도 택포77000...
xaewon™
신들의트라이포스 얘기신가요? 비추수 뭐지...
죽어도 지네 제품 하자는 인정하기 싫다 이거네
최근에 문제를 인지했다고??출시하자마자 지금까지 AS내역만봐도 최근보다 훨씬 빨리 나도 알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해외 유저들 소송 승소하길 비네요 이놈들 간땡이가 부었네
라이트 맞나... 일체형으로 한거 엄청나게 후회할듯...
기업입장에서는 당연히 알고도 인정 못하죠 ㅋㅋ 이걸 인정하는 순간 불량품 설계 제조한 기업이란 이미지 나락효과에 어마어마한 보상금까지 지불해야 하니 아이폰4때도 잡스가 끝까지 제품은 문제없지만 범퍼는 줄게 이따구로 퉁친 것도 똑같구
콘솔기기 결함중 기억하는건 플스2트레이/플스4퉷퉷/ 스위치 조이콘/360 정도인데. 제대로 대응한건 마소정도뿐이라생각. 것도 많은돈을들여서.
죄수번호-812885249
콘솔기기 결함은 회사들에서 인정한견 거의 없는듯합니다 플스4 퉷퉷의경우도 잘 아는 외국유져가 분해를해서 기기에쓰인 부품이결함이라걸 발견한거죠
360 레드링이 특히 심했습니다. 삼돌이 구매후 6개월만에 레드링 떠서 무상수리 받았지만, 결국 무상기간 끝나고 레드링 또 떠서 사제에서 유상으로 GPU 리볼링 받았는데 3개월뒤 또레드링 ㄷㄷㄷ 버리고 그냥 신품구매후 또 레드링 ㅋㅋㅋ 제논 팔콘때ㅎㅎ 레드링 잡은 제스퍼까지 나왔다길레 또 한번 더믿고 샀는데 2년 못쓰고 또 레드링... 삼돌이는 레드링 기억밖에 없네요.
레드링은 아예 기기가 뻗어버리는 불량인데 고작 디스크 뱉는 거나 스틱 좀 밀리는 거랑 차원이 달랐죠;
저희는 "일부?" 조이콘 컨트롤러가 올바르게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인지하고 있습니다. 대놓고 헛소리죠 조이콘 100개중 99개가 문제 있습니다 소비자를 안심시키려고 내놓은 답안이 저거라니... 아효 이와중에 제 파란색 좌측 조이콘은 또 쏠림이 왔습니다
산지 1년도 안되었는데 고장나고 게임인생 30년이지만 이런 컨트롤러는 처음입니다. 게임이나 많이 했으면 모르겠어요... 수리비용은 거의 조이콘 세트 하나 사는 가격의 60%의 도달하는 이런 정책은 정말 너무 너무 너무 닌텐도를 싫어하게 만드네요
닌텐도는.진짜 예전부터 쓰레기마인드네
링크의 기사를 보면 한쪽 수리 시 $50, 양쪽 수리 시 $80 이라고 하는데, 조이콘 무상 수리 아니면 새 거를 사는 이유가 있었군요... 스위치 콘솔을 사면 1 년 무상 수리, 조이콘만 사면 90 일 무상 수리라고 나와있네요.
그냥 AS 받으세요
??? 게임기를 파는데 입력장치는 장식인거였나? 아 그렇구나!! 내가 오해했었네 터치스크린 게임기였구나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2/16/2012021601719.html 2011년에 이런사건이 있었는데 말이죠. 그 다음 3DS나올때 충전기 모양 안바뀌고 그대로 나옴.
닌텐도는 차라리 게임기 사업에서 손 떼고 게임이나 만들었으면.....싶네요 정말.
일부??
xaewon™
뭔개소리에요 아까부터
스틱도 스틱이지만 걸쇠마모도 있죠. 심지어 이쪽은 무료AS도 안 해줘서 3만원인가? 그정도 받는 거 보고 참 어이가 없던데요.
스틱 수리 맡길 겸 해서 AS보냈었는데 정확하게 걸쇠파츠만 무상수리 불가로 29,800원 나왔었네요.
걸쇠는 어쩔수 없습니다 스위치의 모듈 구조상 걸쇠가 튼튼하다면 본체에 충격 갈때 둘다 박살이거든요 조이콘ㅇㅣ 약하면 조이콘만 박살나고요
아니 그래서 결합부가 분리할때마가 갈리는게 정상이라고 생각 하는겁니까
진짜 대응도 거지같네 조이콘의 거지같은 개판 내구성만큼이나
ㅎㅎ
소송에서 질 일이 없다고 그냥 소극적으로 나오는건가요? 신 재품 나오기 직전인대 이정도 이미지 타격은 무시하겠다라... 솔직히 닌텐도가 뭘 생각 하는진 지금도 이해가 안되는군요.
그래도 블리자드 답변보다 훨씬 낫지 않나?.. 님폰없?!
알면 좀 고쳐라
아 양아치
대기업답게 뻔뻔한것도 졸라 염치없네
내가 일요일에 용산 아이파크몰에 갔는데 거기에서 스위치 체험 행사하더라고. 그래서 애들이랑 마리오카트 해봤는데 그 체험용 기기가 왼쪽 쏠림이 있더군. 그래서 아, 심각하긴 하구나. 했다.
과거의 악덕기업 닌텐도의 클래스가 여전하군요. 어린시절의 추억과 좋은 작품들 때문에 회사 이미지 평가에 가산점이 있어서 그렇지 실제로 하는 짓만 보면 명불허전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