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초반, 박사에게 심부름을 받고 라이벌과 전투할 때까지는 아직 밝힐 수 없는 약간의 변경점을 제외하면 전통적인 흐름이다.
- 하지만 게임을 시작하고 한시간 이내에 와일드 에리어에 들어가게 되면 많은 변경점이 있다.
- 소드 실드의 인카운터는 3종류가 있다. 1. 레츠고처럼 필드에 돌아다니는 포켓몬 2. 기존작처럼 풀밭에서의 랜덤 인카운터 3. 풀밭에서 나오는 느낌표 마크(접근하면 레어 포켓몬이 나오며, 피해갈 수도 있다)
- 와일드 에리어의 가장 큰 변경점은 야생 포켓몬의 레벨이 엄청나게 높을 수도 있다는 것. 장소에 따라서는 레벨 6 포켓몬을 데리고도 레벨 50의 진화형 포켓몬을 마주칠 수 있다.
- 지도 시스템도 크게 바뀌었다. 화면 왼쪽 위에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이 짧게 표시되며, 타운 맵이 기존작보다 중요해졌다.
- 라이벌과의 첫 전투에서 이제 라이벌이 두마리의 포켓몬을 쓴다.
- 기술적으로는 닌텐도 콘솔 기준으로도 약간 뒤떨어진다. 다만 프레임레이트는 레이드를 포함해서 확인한 모든 상황에서 안정적이며, 배경도 트레일러에서 받은 인상보단 더 디테일하고 좋게 느꼈다.
- 일부 팬층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 재사용 어쩌고 하는 말은 말도 안 되는 소리다. 야생의 포켓몬들은 보다 기계적이었던 레츠고보다 훨씬 활동적이며, 밝힐 수 없는 새로운 포켓몬들을 포함한 비주얼적인 부분은 영국을 굉장히 잘 그려냈다.
- 맥스 레이드의 동료 트레이너는 온라인 플레이어 또는 AI다. 체험한 게임 초반의 맥스 레이드는 매우 단순했다. 게임이 진행되면 더 큰 잠재력이 있길 바란다.
- 야생 포켓몬 중 드물게 노란 아우라를 두른 경우가 있다. 인카운터시 메시지가 출력되며, 적어도 두개 이상의 개체치가 최대이다. 일반적인 기술 외에 유전기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30프레임인데 안정적이지 못 하면 그게 더 이상하지
애니메이션 재사용한 거 아니면 왜 짝퉁보다 더 모션 구린거지;
애니메이션 재사용은 눈만 달렸으면 확인 가능한데 말도 안되는 소리는 자기들이 하고있구만 https://youtu.be/Vr6cDnM8l8w 1분 5초부터 https://youtu.be/ty5lUK-EM-A 38초부터 https://youtu.be/lIkNwhk1EwQ 1분 40초 그냥 애니메이션이 렛츠고에서 발전했다고만 써도 뭐라 안하겠는데 애니메이션 재활용이 아예 없다는 듯이 말하는건 대체
그 기술력 때문에 포켓몬 수 짤린거 보면 용서가 안됨
전투모션도 바뀐건가 그 개구린 모션들 안바뀌었으면 재사용 얘긴 계속 나올텐데
오호??
애니메이션 재사용한 거 아니면 왜 짝퉁보다 더 모션 구린거지;
얘네 기술력은 뭐 늘 그랬던 수준이니 기대는 안하는데.. 안정적으로만이라도
Moonlighting
그 기술력 때문에 포켓몬 수 짤린거 보면 용서가 안됨
어차피 얘네들에게 그래픽은 기대 안했기때문에, 전 모든 포켓몬 넣어줬으면 더블팩 질러줬을겁니다.
30프레임인데 안정적이지 못 하면 그게 더 이상하지
야생 포켓몬 중 드물게 노란 아우라를 두른 경우가 있다. 인카운터시 메시지가 출력되며, 적어도 두개 이상의 개체치가 최대이다.
오 풀숲서 만나는 포켓몬을 피할수 있다 이거 좋다
그래도 우려하던 만큼 똥은 아닌 거 같아서 다행이네요... 문제는 레이드가 노잼일 가능성이 있다는 건데... 거대 포켓몬 도입이 처음이고 후속작 발매는 훨 나중일테니 이번 작에서 피말리는 레이드 전투 좀 해봤음 좋겠네요.
...제노 블레이드2에서 필드 몬스터 가져왔네...레벨만 드럽게 높은 놈들 많았지.
진짜 프리뷰보니 뭐 딴 요소가 더 있어보이긴 한데 그 벌어들인 돈으로 기술력 발전 안 시키는 거는 도저히 용서가 안 된다. 팬들이 사면서 받아들일 정도로만 좀 제발 돈 좀 써 씨프릭아...
평가는 나쁘지않네요
라이벌이 두마리 사용한다는게 나머지 스타팅 2마리라는 뜻인가여??
나머지 스타팅 2마리면, 주인공이 선택한 스타팅이 상성이 불리해지기에 스타팅+일반 포켓몬이 아닐까 싶습니다. 썬문 기준으로 하우 1차전이 스타팅+피츄였던 것처럼요.
산다
플레이어 캐릭터인가요?
네 다양하게 커마 된다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캐릭터는 이쁘게 나와서 다행이네..
귀여워-
전투모션도 바뀐건가 그 개구린 모션들 안바뀌었으면 재사용 얘긴 계속 나올텐데
애니메이션 부분은 일단 두고 봐야겠네요.
해봐야 알거같긴한데... 일단 긍정적인 리뷰가 나왔으니 내가 실플레이할때까지는 불평하던가 잠시 멈춰본다
이브이 추가 진화체가 없는게 아쉽긴하지만 일단 소드 사야징
모션이 전작이랑 안똑같다면서 하는 소리가 레츠고가 왜 나오나? 안해본 티 내는건가 헛소리는 지가 하고 있구만.. 썬문이랑 재탕인게 많으니까 나오는 소리지 뭔 레츠고타령;;
레츠고도 썬문이랑 동일한 모션이여서요..
하우같은거도요? 없는캐릭이지 않나요?
하우나 캐릭터가 신나하는 포즈 그대로 나오더군요. 일반캐릭터 대화할 때 나오는 포즈마저 그대로 ㅋㅋㅋ
글게요 ㅋㅋ 에혀.. 이러는데도 사줄 사람 많을테니 그냥 그러려니해야죠 전 안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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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592819378
썬문땐 프레임도 불안정했거든요......속도 느려지는 구간도 있고..... 겜프릭이 기술력 생각보다 구린 회사임
루리웹-9592819378
그 당연한게 포켓몬은 당연하지 않음.. 썬문은 드랍 심했고 레츠고도 일부 드랍 구간 있었으니..
근데 그 썬문에서도 통상 배틀보다는 2대 2나 트리플 배틀 같은 거에서 주로 떨어졌죠. 초반부만 한 거면 아직 2대 2는 나오지도 않은 것 같은데, 소드/실드는 어떨지....
정말 ip가 깡페긴 깡페야..이런 성능으로도 그렇게 팔리는거 보면;;
애니메이션 재사용은 눈만 달렸으면 확인 가능한데 말도 안되는 소리는 자기들이 하고있구만 https://youtu.be/Vr6cDnM8l8w 1분 5초부터 https://youtu.be/ty5lUK-EM-A 38초부터 https://youtu.be/lIkNwhk1EwQ 1분 40초 그냥 애니메이션이 렛츠고에서 발전했다고만 써도 뭐라 안하겠는데 애니메이션 재활용이 아예 없다는 듯이 말하는건 대체
솔직히 프레임 안정적으로 잡는것도 겜프릭에선 경사스러운 일이긴 하지 근데 왜 정보를 안푸는거지? 아직 풀지 않은 정보들이 많은것 같은데.. 마케팅을 잘못하는것같다
풀 정보가 없으니까 못푸는게 확실
리뷰보고 결정해야겠당.. 아직 모르겠다
울썬문이 메타 84점인거 보고 그냥 포켓몬은 비평가 리뷰 안믿기로 했습니다.
프리뷰는 또 대부분 웹진 다 괜찮네요 나오고 좀 기다려 봐야 알듯
여기는 평이 또좋네
죠보딸에이은 포보딸...
안낚이구요
외주줘라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