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포켓몬의 2023년 2월기(2022년 3월 1일 ~ 2023년 2월 28일) 결산은 매출액 2345억 2800만엔(전년 대비 14.8% 증가), 영업이익 666억 4500만엔(전년 대비 11.4% 증가), 경상이익 691억 500만엔(전년 대비 11.1% 증가), 최종이익 488억 5400만엔(전년 대비 18.1% 증가)으로 두 자릿수 매출 증가를 기록하여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매출액 : 2345억 2800만엔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화 약 2조 1,887억 7,946만원)
영업이익 : 666억 4500만엔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한화 약 6,217억 9,118만원)
경상이익 : 691억 500만엔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한화 약 6,447억 4,273만원)
최종이익 : 488억 5400만엔 (전년동기대비 18.1% 증가)(한화 약 4,558억 293만원)
다음 타이틀이 실적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닌텐도에 따르면, 출하량은 2,210만장)
Pokémon GO
포켓몬 카드 게임
기타 라이선스 수익
최종 이익의 추이는 다음과 같다.
뭐... 포켓몬은 아무리 엉망으로 나와도 잘 팔리겠지 스위치 후속기가 나와도 게임성 자체는 별로 기대는 안한다
크흠...사상 최고 실적이라... (대충 머리속이 복잡하고 할 말은 많지만 참는 모습)
이거보면 모노리스에서 포켓몬 만들면 무슨일이 벌어질지 ㄷㄷ
게임성을 문제삼으시면서 왜 그래픽이 문제인 짤을 들고오셨나요 그래픽이 구린 건 동의하지만 게임성은 시리즈 중에서도 잘 나온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충만드는게 아니라 정치싸움에 휘둘리다가 도망가느사람들도 많고 누적된 기술도 없는 가혹한 직장에서 나름 최선을 다해서 만든거고, 거기다가 일본 특유의 정치싸움도 저기선 몇배로 해야됨. 다른 회사보다 더 골치아프다더라. 게다가 이번 신작 포켓몬은 시리즈 중에서 게임성으론 비교적 역대급으로 잘 만든 게임이긴함. 버그가 ㅈ같이 많고 최적화가 시ㅂ같아서 그렇지…
크흠...사상 최고 실적이라... (대충 머리속이 복잡하고 할 말은 많지만 참는 모습)
근데 뭐 지난번에 누군가의 댓글로 알게 된거지만 포켓몬 프렌차이즈는 이제 게임보다 기타 부수적인 굿즈 수익이 더 많은 상태더군요
원래 오래전부터 그렇지 않았나? 마리오보다 게임비중이 적었던걸로 암..
저따구로 72점짜리 겜을 만들어도 2천만장씩 팔리다니.....
포켓몬은 스킨팔이 하고 갑질해도 팔림 ㅋㅋㅋㅋㅋㅋ 스위치 다음 기기 나오기 전까지는 그래픽 발전 없을 듯..
뭐... 포켓몬은 아무리 엉망으로 나와도 잘 팔리겠지 스위치 후속기가 나와도 게임성 자체는 별로 기대는 안한다
춘리
이거보면 모노리스에서 포켓몬 만들면 무슨일이 벌어질지 ㄷㄷ
근데 게임성 자체는 괜찮은것도 같아요. 특히 아르세우스에서 오래된 프랜차이즈에서 보기힘든 변화를 두기도 해서.. 그래픽은 할말이 없다만 ㅎㅎ
사실 아르세우스도 모노리스 지원인걸로 기억함
아 ㅋㅋ 모노리스는 안하는 일이 먼가요? 여담으로 제노블레이드를 늦게 해봤는데 그걸 해보고 나니 야숨이 제노블레이드에서 발전했다는게 무슨 말인지 알겠더군요.
저도 야숨 이후에 제노블레이드 DE를 해봤는데 생각도 못했던 야숨이 연상되는 요소들이 은근히 있어서 놀랐죠...
게임성이 아니라 그래픽이겠지 게임성 자체는 문제 하나없이 재밌는데
야숨이 제노블레이드에서 발전했다니 처음 듣는 일이네요. 닌텐도가 없었으면 제노블레이드를 발매할 수 없었을 거라는 이야기라면 알고 있습니다만...
이제 게임은 그냥 IP 확장용 그이상 그이하도 아닌듯 뭘내놔도 사주는 유저와 개꿀빨고있는 포켓몬 스토어 보면 안바뀜
춘리
게임성을 문제삼으시면서 왜 그래픽이 문제인 짤을 들고오셨나요 그래픽이 구린 건 동의하지만 게임성은 시리즈 중에서도 잘 나온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거 실제론 공식적으로 개발지원한거 아님..
ㄱㄴ들 진짜 그 일부만 게임에 투자해도 이렇게 옆뻗치진 않을텐데
포켓몬 제작진들은 어차피 게임 개판으로 찍어내놔도 미친듯이 팔릴걸 알기에 비난이고 뭐고 참고만하고 출시함 특히 이번 최적화 문제도 터졌는데도 ㅋㅋ 대성공 ㅋㅋ
젤다급은 바라지도않어
뭐 사실상 이제 게임은 형식상이고 굿즈로 돈 버는 애들인지라...
나도 게임프리크 입사하고 싶다 대충만들어도 잘팔리테니
게임프리크 개발자가 대충 만든게 아닙니다.... 개발 인력과 개발기간이 짧아서 저게 최선이었어요.
메타몽님이다
대충만드는게 아니라 정치싸움에 휘둘리다가 도망가느사람들도 많고 누적된 기술도 없는 가혹한 직장에서 나름 최선을 다해서 만든거고, 거기다가 일본 특유의 정치싸움도 저기선 몇배로 해야됨. 다른 회사보다 더 골치아프다더라. 게다가 이번 신작 포켓몬은 시리즈 중에서 게임성으론 비교적 역대급으로 잘 만든 게임이긴함. 버그가 ㅈ같이 많고 최적화가 시ㅂ같아서 그렇지…
소실-아르세우스-스바 3개(+2개)를 그 개발 기간에 다 하기엔 무리가 있긴 함
게임프리크 직원인가 싶을 정도로 어이없는 쉴드글이네 ㅋㅋ 다른회사는 정치싸움 없고 기술적으로 어려운일 없는줄 아나?
내면 팔리는것
기술력 구린건 겜프릭 문제고 적녹때부터 일관된거라 그러려니 하는데 강초밥상 대회운영좀 어떻게좀 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포켓몬에 대한 흥미가 좀 떨어지고 있어.. 진화라는 시스템을 차용하는 게임이 별로 없다보니 유일한 선택지가 포켓몬이었는데. 이제 약간 오픈월드에 어드벤처 게임으로 취향이 바뀌는거 같아서..
전 포켓몬 보고 자란 세대가 아니어서 그런지 그림도 유치하고 내용도 유치해서 믿고 거르는 IP네요. 뭐가 대단해서 많이 팔리는건지 저한텐 이해불가… 미스테리…제노블이랑은 급이 다르고만…
몇살이시길래
타이거마스크2세, 포리마를 베타비디오로 보면서 자란 세대입니다.
아니 몇살이냐구요
그쪽은 몇살인가요? 왜 제가 몇살인지 대답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는데요??
그냥 물어본건데 예민하시네요
포켓몬은 그래픽만 좋아도 지금보다 1.2배는 더 팔릴텐데 너무 아쉬움 그래픽 때문에 안하는 사람들도 많을텐데
이렇게 잘나가니 운영을 그지같이 하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