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섬은 패치가 있을꺼라 생각해 미루고 아침부터 내내 달리다 클리어. 막보가 피통이 커서 고생함 ㅋ
하아 정말 재밌게 하긴 했는데 하다보니 제노크에 이런 메카액션이 들어가면 얼마나 쩔까 이런 생각이 듬
타카하시가 후쿠다랑 협업해서 제노크 차기작에... 아 무리일려나
다양한 파츠를 조합하고 무기와 옵션을 파밍해 강화하는 재미. 클리어했지만 용병영입에 파밍까지 할꺼리가 잔득 남아있어보이고..
여튼 이런저런 아쉬운점들은 있지만 메카를 조종한다는 기본에 한해서는 꽤 잘만들어졌슴.
음... 매니악한 장르의 문턱을 낮추려고 이것저것 시도해본 점은 칭찬하고 싶지만
스토리와 케릭터성을 강화하려한 부분은 실패한듯.
과거 아머드코어의 불친절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디테일한 설명 부분을 용병들의 대화로 채우려했나본데
용병들의 대화가 저급 라노벨스러움.. 이런게 일본에서는 통하는지 몰라도 내가 보기엔 너무 수준이 낮아보임
똥폼 잡는것도 한두번이지.. 서양쪽 리뷰어들이 왜케 극혐하나 했더니 정말 후반부쯤되면 대화씬보는게 짜증을 유발함
컷씬 연출도 구린편이고 컷씬대신 일러랑 대화창만 쓴 부분도 상당수... 케릭터가 아깝던...
게다가 전투중에 떠드는것도 조작하느라 정신없는터라 정신만 사납고 이건 아니다 싶음. 주둥이로 싸우나...
대신 4인코옵 모드를 넣은건 아주 잘한 결정이다 싶어서
이 부분을 차기작에서 메인으로 밀면 좋을것 같은데.. 아예 몬헌의 시스템을 일부 본격적으로 참고해보는것도 좋을듯
일본에서 이부분에 꽤 반응이 좋은거보면 후쿠다도 먼가 생각할 가능성이 있어보임
추후 pvp 모드를 업데이트 해준다고 하지만 pvp는 아머드코어 고인물들 잔치라 그닥...
차라리 랭킹전 싱글모드 같은게 나한테는 더 좋은데.. 용병 케릭터들도 많아서 이게 더 데엑마에 어울릴꺼 같고
다음주에 데엑마 업뎃 일정에 대한 정보를 푼다고 하니 조금만 기대해볼 예정
살까 말까 고민하는 유저라면 메카물에 좀만 관심이 있다면 추천함. 공략게 분위기만 봐도 다들 잼나게 하고 있어보이니..
개인적으로도 플레이면에서는 애스트럴체인보다 더 즐겁게 한거 같음.
물론 완성도에서는 애체가 훨씬 좋지만 데엑마가 온라인 플레이도 되다보니 흙손이라도 좀 더 다양하게 즐길게 많은 느낌임.
ㅇㅈㅇ
충분히 초록불받을 가능성있던 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 넘 아쉽네요
스토리 연출이나 캐릭터 수준은 초반 미션 몇개 해보자마자 바로 파악되서 체념했네요...;; 그렇다고 해서 인물 그래픽이나 모델링이 이쁘거나 좋은 것도 아니다보니, 그냥 캐릭터 존재없이 미션 상황설명만 넣어서 넘어갔으면 리뷰 점수가 더 높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쵸. 머 케릭터 모델링은 무난하다면 무난하다고도 할수도 있는데 바로 직전에 나온 풍화설월이 워낙 잘나왔던터라 너무나 차이나는게 바로 보이니... 게다가 코자키 유스케의 케릭 디자인도 sf 라기엔 좀 낡은 느낌이긴 했어요. 그대신 마크로스 작가가 디자인한 메카 모델링는 쩔더군요. 참 안타깝...
충분히 초록불받을 가능성있던 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 넘 아쉽네요
여러모로 아쉽긴 한데 그래도 잼나게 함요. 파밍할게 아직 많아서 한참 더 할것 같구 ㅎㅎ
츠쿠다임요. 모노리스는 제노블크로스나 2를 얼른 내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아 츠쿠다였죠 ㅎㅎ. 저도 재노크2 엄청 기대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차기작에 바라는게 메카 변신기믹은 좋은데 커다란 바퀴는 좀 그만 달고 나왔으면 합니다.
확실히 스토리는 똥망이긴 한대 보다보니 기체도 점점 매력있어지고 재미있게 했어용ㅋㅋ
네 생각보다 아주 잼나게 한거 같아요 ㅋ
데엑마 확실히...좀 1년이라도 더 조정하고 나왓음 모르겟는데 좀 아쉬운점을 고대로 안고나온 느낌이라 그건 좀 아쉬운듯요...그리고 제노크2는 진짜 나온다면 메카닉쪽 보강 많이 되면 진짜 지릴듯한ㅋㅋㅋ
ㅋㅋㅋ 데엑마하면서 제노크 생각 엄청나더라. 언제내줄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