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ruliweb.com/nin/board/300004/read/2140238
작년 9월에 정보 게시판에 올라온 닌텐도 코리아측 고객센터 답변입니다.
마리오 카트 8이 한국 정발판만 한국어에 대응한다는 내용이죠.
그런데 실제론 어떤가요. 우선 정발판/해외판 상관 없이 모두 동일하게 한국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것부터 답변 내용이 사실과 다를 뿐만 아니라
마리오 카트 또한 젤다와 마찬가지로 카트리지 스티커를 일본판 그대로 들여왔습니다. 즉 엄밀히 말해 애초부터 "한국판"이라는것 자체가 존재조차 하지 않죠.
이놈들은 일본에서 구입한 마리오카트 AS보내도 정발판이랑 구분조차 못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저것 다 미정이라고 하는 건 둘째치고 이건 고객을 상대로 사기를 치고 있는 것 아닌가요?
사기가 아니라 지들도 진짜 모르는거같음 이런거보면 한글화 닌코가 한거 아닌거 같지 않나요?? 직접 한글화작업 했는데 이런걸 모를리가 ;;
인원도 적고 바로바로 전달도 안되는 느낌이고....
카트리지 수입해오는곳에서 국내 정발 카트리지만 팔아먹으려는 저급한 수작이죠.. 일마존에서 코드 사서 나오기전에 선구매해서 등록했는데.. 한글 잘만 됨 ㅋㅋㅋㅋ
인원 적다 적다 만 그러지말고 직원도 뽑고 좀 하자
인원도 적고 바로바로 전달도 안되는 느낌이고....
고객센터 전화 연결만 30분 이상 걸리는 걸 보면 여건도 그다지 좋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인원 적다 적다 만 그러지말고 직원도 뽑고 좀 하자
사기가 아니라 지들도 진짜 모르는거같음 이런거보면 한글화 닌코가 한거 아닌거 같지 않나요?? 직접 한글화작업 했는데 이런걸 모를리가 ;;
한닌 인원수 보면 절때 한닌 혼자서 한글화 할수가 없져 외주줘서 번역하고 그걸 닌텐도 본사가 게임에 넣은걸듯요
무작정 3ds처럼 국가코드 있다고 생각하며 저리 적었을 가능성이 제일 클듯ㅋㅋ..
그럼 모른다고 대응을 해야죠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고 하면 사기 아닌가요? 저게 과대광고랑 뭐가 달라, "한국어 옵션은 오직 저희 상품에서만 즐길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 수입해오는곳에서 국내 정발 카트리지만 팔아먹으려는 저급한 수작이죠.. 일마존에서 코드 사서 나오기전에 선구매해서 등록했는데.. 한글 잘만 됨 ㅋㅋㅋㅋ
당시 다른 답변으로 해외판 선패치및 한글적용된 카트리지에 대해서도 모르고 있었죠 "한닌" 입장에선 책임질 필요도 없고 유리한 답변이니 기업의 사정으론 어찌보면 당연하고 고객편의는 개나주는
실드 쳐주는것같지만.. 쟤들은 아는게 없어요 ㅠㅠ
연락사무소 ㅋㅋ
한닌은 그냥 연락만 받는곳임 .. 아는거 아무것도 없고 본사에서 지시해줘야지만 아는곳임 ..
사실 한국판을 사면 한글로 즐길 수 있다고 했지 외국판을 사서 한글로 못한다는 말은 안했다 (?)
한닌에서 해외 구매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없는 입장이기 때문에도 있겠네요. 2번 글에 해외제품에 대해서는 안내가 불가능한 정책이니 1번 답변도 이해는 됩니다.
해외판에 대한 책임 문제는 전혀 다른 이야기라고 봅니다. 책임지기 싫다면 "해외판에서도 한국어로 이용 가능하나 점검, 안내, 사후지원을 드리기 힘들다"라고 해도 될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