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렸던 꿈꾸는 섬 리메이크를 해봤습니다만
예상치 못했던 프레임 드롭 때문에 여간 실망스러운 게 아니네요
간헐적으로 일어나는 편이지만 생각보다 자주 드롭되고 있고
메모리 병목현상과 가변 해상도 처리 때문에 누수가 발생해서
프리스크롤링이 적용됐지만 원작에서 스크롤 되던 지점에선
자주 프레임 드롭이 일어납니다.
피규어 미니어처를 보는듯한 이쁘장한 그래픽과
손맛 좋은 조작감 잘 다듬어진 사운드 등등
장점이 훨씬 많지만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기본적인 프레임 유지에 실패한 것이라
시급하게 패치가 필요한 상황이네요
물론 게임하는데 큰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고
이런 쪽에 신경을 크게 안 쓰시는 분들이라면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도 있겠지만
아무리 그런 분들이라도
아 이게 프레임 드롭이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확실하게 자주 일어나는 편입니다.
그 외엔 대부분 다 장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정도로 원작을 잘 살린 리메이크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당시 추억+현재의 기술이 집약된 최고의 리메이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때 그 느낌 그대로 살리면서
세련되게 만든다는 게 정말 힘든 건데 그걸 해내네요
편의성도 현세대에 맞게 강화되었는데
원작보다 세밀하게 볼 수 있는 맵이 특히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젤다스러운? UI 디자인도 최고고
기술적 이슈만 없었다면 완벽했을 텐데
어서 패치가 이루어져 하루빨리 완벽해지길 바랍니다.
휴대용으로 하니 멀미가 날 정도네요. 사자마자 멍멍이 찾아서 2번째 던전 입구 들어가자마자 저장하고 껐습니다. 이럴바에는 gb용을 한번 다 깨고말지 닌텐도 치고는 너무 실망이에요.
그레조였나? 여기좀 버렸으면 ㅠㅠ
저도 첫보스만 잡고 칩 빼놨습니다 ㅎㅎ; 퍼스트겜이니 빠른 최적화 패치 될거라 믿고 잠깐 밀린 게임 더 하고있어야겠네용
플레이타임 5분째. 마을에만 있는데. 프레임드랍 생각보다 엄청 심하네요. 유튜브로 볼땐 잘 안와닿았는데. 어리러울정도;;
저도 처음엔 그러려니 했는데 늪지대 가서는 어지럽더군요 ... 생각보다 심각합니다 ㅡㅡ
플레이타임 5분째. 마을에만 있는데. 프레임드랍 생각보다 엄청 심하네요. 유튜브로 볼땐 잘 안와닿았는데. 어리러울정도;;
저도 처음엔 그러려니 했는데 늪지대 가서는 어지럽더군요 ... 생각보다 심각합니다 ㅡㅡ
필드에선 잘 모르겠고 실내나 던전 들어갓다 나오거나 하면서 장면 바뀔때 엄청 심하네요
다시보니 ui가 완전 시커슬레이트였네요 ㅋㅋ
야숨의 향기가 많이 나죠 ^^ 완전 취저!
화면 전환될때 주로 일어나기때문에 집에 들어갔다가 나올때 5초정도 가만히 있는 것도 괜찮아요. 저는 적응되어서 이제 별로 신경안쓰이더군요. 던전에서는 거의 없는 편이고요
저도 첫보스만 잡고 칩 빼놨습니다 ㅎㅎ; 퍼스트겜이니 빠른 최적화 패치 될거라 믿고 잠깐 밀린 게임 더 하고있어야겠네용
어쩜 저랑 똑같으시죠? 저도 지금 첫 보스만 잡고 패치되면 하려고 아껴? 두고 있습니다. 다른 할 게임도 많아서 더 안 좋은 이미지 생기기 전에 꾹 참고 기다리려고요 제대로 패치 되리라 믿습니다.
아.. 블러드스테인드도 그랬는데 스위치 사양이 문제인지 최적화가 문제인지... 갑자기 구매를 꺼리게 되는군요. ㅠㅠ 좀 더 기다렸다 사도 될듯 한 느낌이...
휴대모드만 프레임 두랍인가요? 독 모드는 괜찮네요
휴대 모드 독 모드 모두 완벽히 똑같이 드롭 일어납니다.
그렇군요. 독모드 중인데 약간 드랍 나긴하지만 플레이에 지장을 줄 정도론 못느껴서 몰랐네요;; 그래도 빨리 패치됐음 좋겠습니다.
이제 늪지대 갈 차례인데 프리마 드랍 못느꼈는데 민감하신분들은 느껴지시나보네요.
원래는 프레임에 민감하지 않은 성향인데 두통있는 상태서 플레이해 보니 상당히 거슬리더라고요. 플탐이 길지 않다는데 패치를 기다릴지 고민이네요. 날잡고 하려했는데 ㅠㅠ
커비,요시랑 같은 엔진인거 같은데 이 엔진으로 만든 작품들이 최적화가 힘든가 봅니다 커비,요시도 프레임드랖 쩔었거든요
언리얼 엔진입니다. 스위치 성능으론 좀 버거운 엔진이죠
휴대용으로 하니 멀미가 날 정도네요. 사자마자 멍멍이 찾아서 2번째 던전 입구 들어가자마자 저장하고 껐습니다. 이럴바에는 gb용을 한번 다 깨고말지 닌텐도 치고는 너무 실망이에요.
스위치 프로라도 나와야겠군요...
차라리 그냥 30 프레임 고정 옵션을 주던가... 왜 이래놨는지 모르겠네요;;;
그레조였나? 여기좀 버렸으면 ㅠㅠ
이 정도 그래픽을 60 고정 못한다는게 참.. 제작사가 다르긴하지만 3DS에서 신포2를 60프레임 고정으로 쾌적하게 잘출시해놓고선..
링크가 바닷가에 누워 있는 타이틀 화면에서도 프레임 드랍이 일어나니, 이건 복잡한 오브젝트 어쩌고 하는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