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의 재구성
1월 8일 오후 12:00
다들 아시다시피 이번에도 쿠팡에서 플레이스테이션5 예약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지난번에도 한번 성공해서 지금 데몬즈소울을 열심히 달리고 있기에 이번에 친구의 부탁을 받고 자신있게 예약구매에 들어갔습니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무통장입금으로 진행을 했고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무통장입금으로 구매를 하면 클릭 2번으로 온라인 구매과정이 완료되기 때문에 무통장입금이 유리하거든요.
이번에도 치열한 경쟁을 뚫고 지난번 승리의 경험을 바탕으로 2초만에 무통장입금 구매성공했어요.
그리고 구매성공 했다고 캡춰떠서 이 플5를 구매할 친구한테 보여줬습니다.
서로 대박~ 너 쩐다. 내가 술 살께~ 하면서 즐거워하고 잠시 예구땜에 처리 못한 업무를 처리하고 정확히 11분 후에 1월 8일 오후 12:11분에 무통장입금을 했습니다.
하지만 날벼락 같은 문자가 오더구요.
사진보면 아시겠지만 2초컷으로 무통장입금 진행했고 쿠팡에서 바로 12:00에 입금문자 날아옴.
[Web발신]
[쿠팡] 시간임박! 지금 입금하시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국민은행/212390-13-129044/628,000원
11분 후에 이체를 했으나 이체를 하는 순간 바로 취소를 당함...
[쿠팡_환불완료]
[Web발신]
환불계좌 미등록 또는 계좌가 유효하지 않아 취소 신청하신 상품이 쿠페이 머니로 환불되었습니다.
상품명: 플레이 스테이션 알 5 에디션 콘솔 게임기, CFI-1018A01
-쿠페이 머니는 결제 시 사용하실 수 있으며 현금으로 인출도 가능합니다.
-쿠페이 머니는 마이쿠팡>쿠팡 간편결제 쿠페이>쿠페이 머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네? 뭐라구요? 제가 취소를 신청했다구요? 지금 장난치세요? 이게 뭔 개풀뜯어 먹는 소리인가 싶어서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해 봄.
그래서 고객센터에 바로 전화를 함.
이러이러한 상황이고 입금을 했는데 입금하는 순간 바로 취소당했다! 이게 어떻게 된것이냐?
상담사 알아보고 전화주겠다고 함...
하지만 전화는 오지 않고 1시간 후에 문자 하나 달랑 도착...
[쿠팡]
[Web발신]
☆안녕하세요 쿠팡상담사입니다
문의하신상품 예약판매로 수량이 한정적인 상품 이었으며
주문순서에 따라 품절로 취소 되었다 합니다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네? 뭐라구요? 주문순서에 따라 품절로 취소됐다구요? 제가 2초 걸렸는데 저보다 빠른 사람들이 얼마나 되길래요?
말이 되는 소릴 해야죠.
그래서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함...
본 인 : 이게 무슨 상황인지 설명을 해달라.
상담사 : 입금이 늦어서 품절 취소 처리 되셨습니다. 고객님
본 인 : 네? 구매 성공하고 11분후에 입금했는데 입금이 늦었다구요? 엄연히 24시간 이내 입금입니다. 사진1 참조.
상담사 : 입금 늦으시면 품절이 됩니다.
본 인 : 뭐라구요? 무통장입금으로 구매 성공을 해도 입금이 선착순이라구요?
상담사 : 네 그렇습니다. 구매하실때 그렇게 고지가 되어 있습니다. 고객님
본 인 : 아니 그런게 어딨어요? 모든 사람들이 구매하기 누르고 무통장입금 누르면 품절처리 안되고 무한정으로 구매 성공한줄 알겠네요?
상담사 : ... 그렇습니다. 고객님
본 인 : 아니 상식적으로 그게 말이 되나요? 말이 되는 소리를 하셔야죠.
상담사 : 죄송합니다. 고객님
본 인 : 구매하기 성공하고 입금했더니 취소시키는건 사람 기만하는거 아닌가요?
상담사 : 죄송합니다. 고객님
본 인 : 수량대로 구매하기 누를 수 있고 준비된 수량만큼 구매진행 되면 그때 품절처리를 해서 구매진행이 안되게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상담사 : 죄송합니다. 고객님
본 인 : 저는 상식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억지로 떼쓰고 있나요?
상담사 : 죄송합니다. 고객님
이후에 무슨 말을 해도 상담사 분은 죄송합니다. 고객님만 반복하셨고 저는 상담사분과 통화가 의미 없다고 생각하여 상급자 통화를 요청했습니다.
본 인 : 너무 영혼 없이 죄송합니다 고객님만 반복하셔서 저도 죄송하네요. 상급자랑 통화 가능할까요?
상담사 : (소리가 꺼짐. 팀장님이랑 대화하는 듯함...) 팀장님이랑 통화하셔도 같은 안내만 받으실겁니다. 고객님
본 인 : 그래도 그 팀장님이라는 분과 통화를 해보고 싶습니다.
상담사 : (소리가 꺼짐. 팀장님이랑 대화하는 듯함...) 팀장님이랑 통화하셔도 따로 해드릴게 없으시답니다. 고객님
본 인 : 그 팀장님은 전화 받기 싫으시대요?
상담사 : (소리가 꺼짐. 팀장님이랑 대화하는 듯함...) 죄송합니다. 고객님
본 인 : 저는 구매 성공한 플스5를 입금이 늦었다는 이유로 일방적으로 취소당했어요. 입금을 11분 후에 한게 늦은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선착순 입금이라는 고지도 없었구요. 24시간 이내에 입금하지 않으면 취소라는 것만 봤지. 선착순 입금이라는 고지는 전혀 못봤습니다. 이 상식적이지 않은 상황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데 지금 아무 것도 해줄 수 있는게 없다구요?
상담사 : 죄송합니다. 고객님
상식이 통하지 않는 지금 상황이 너무 짜증이 났지만 상담사분은 무슨 죄가 있겠습니까... 이대로 순순히 물러날 수도 없고... 그래서 전화조차 안 받으시는 그 팀장님 어떤 분이신지 궁금해서 성함을 물어봤습니다.
본 인 : 저도 이대로는 못 끝내겠습니다. 팀장님 성함은 어떻게 되세요?
상담사 : 홍승기 팀장님입니다.
본 인 : 상담사님 성함은 어떻게 되세요?
상담사 : 백OO 입니다.
본 인 : 저는 너무 어이가 없고 황당해서 소보원이나 전자상거래 분쟁조정위원회에 문의를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SNS나 인터넷 커뮤니티등에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그런줄 알고 계세요.
상담사 : 죄송합니다. 고객님
이후 통화를 끊고 이렇게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보고 있습니다.
저는 과연 무엇을 잘못했을까요? 친구와 같이 데몬즈 소울을 하고 싶었을뿐인데...
친구? ㅋㅋㅋ 되팔기가 아니고?? 니것도 아닌데 뭘 그렇게 억울하냐? 꼴좋다..여기서 남에꺼 대신 사준다는데 좋은 소리 들을 줄 알았어?
그럼 카드결제하는사람들은 무통장결제몰라서 하는 바보들만 모여있나.. 생각이드는데요. ㅋㅋ
친구? ㅋㅋㅋ 되팔기가 아니고?? 니것도 아닌데 뭘 그렇게 억울하냐? 꼴좋다..여기서 남에꺼 대신 사준다는데 좋은 소리 들을 줄 알았어?
그럼 카드결제하는사람들은 무통장결제몰라서 하는 바보들만 모여있나.. 생각이드는데요. ㅋㅋ
쿠팡 ai가 되팔이로 판단해 취소
ㅎㅎ 업보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여기다 이런글 올리면 다들 당신편 들줄 알았어?
그런데 요즘 엑박이 대세 아님?!
본인잘못을 여기에올리시면 안됩니다
쿠팡 가입할때 약관동의 누르셨잖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들 말 잘하셨네~ 글쓴이분~ 선착순 50대였다고 칩시다. 무통장 입금 고객이 수량 걸어놓고 안사면요?? 카드결제 이용하는 사람은 못사고 있어야하나요??? 말그대로 선착순이라는건 결제 기준이 되어야하지 않겠습니까???
글 읽으면서 딱 되팔렘이라고 느꼈는데 나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었구나 ㅋㅋㅋ 글삭튀 할거뻔하니 캡쳐~
상담사가 뭔죄냐 그리고 이런건 그냥 본사직행으로 따져야지 별거없음
걍 한개 더사서 그런거 아닌가요 내역 남아잇으니 저도 무통 걸어놓고 몇시간이나 뒤에 해도 괜찮던데 처음구매자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