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타는 가드 브레이크, 헤비 가드 브레이크를 이깁니다. 동시에 히트할 경우, 평타를 쓴 쪽이 헤비 가드 브레이크 분의 "녹색" 체력바로 깍이고, 헤비 가드 브레이크 쓴 쪽은 그냥 쳐맞습니다. 만약 능력해방 상태에게 패기로 쳐맞으면 능력 게이지 증발은 덤이죠. 몇 몇 캐릭의 기상 헤비 가드 브레이크에 암 걸리시는 분들, 그냥 평타를 갈겨보세요.(아 피통 없으면 녹색 게이지고 뭐고 꽥이니 주의)
2. 자연계 특유의 무경직 가드, 일명 로기아 가드는 공격을 "녹색 게이지"로 흘리면서 무적이 됩니다. 그래서 체력이 적을떄 로기아 가드를 하다가 허무하게 쓰러지는 캐릭을 볼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이제보니 마르코만 그렇네요. 마르코 유저분들, 로기아 가드할때 조심하세요! (잘은 모르지만 가드 브레이크 속성이 없는 공격임에도 몇 몇 공격은 로기아 가드를 부수는 효과가 있나봅니다......?)
3. 기본적으론 트라이브 크래쉬, 체인, 어시스트 순으로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다만 어시스트와 크래쉬의 모션은 캐릭터 필살기 중 하나의 모션을 같이 쓰고(대미지 들어가는 량의 차이), 체인용 모션은 이동 중 평타 버튼 모션이니 캐릭터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크로커다일의 어시&크래쉬 모션이 구리다 못해 반격을 되려 맞는 똥
4. 당연한거지만 어떤 식으로든 능력자 게이지가 바닥을 치면 차오르는 속도가 늦고, 그 동안은 능력해방을 아예 못 합니다. 공격, 문제는 거프등으로 능력 무력화 맞은 상태여도 같은 효과라는 겁니다. 거프 풀렸으면 조용히 질주하면서 게이지 모읍시다.
5. 이건 아직 경험이 부족해서 아닐 수 있지만,
로기아 가드를 당한다 -> 계속 공격 or 타수 많은 공격으로 게이지를 소모 or 스텝 예상을 이용한 레인지 공격
선제를 가진 상태에서 로기아 가드가 나올 것 같다 -> 가드 브레이크 속성 공격
......라고 이론만 적어봅니다. 저도 막상 로기아 가드 당하고 가브 날려서 당연히 카운터 쳐맞는 신세지만.....
그 외 실험이 좀 필요한거
- 몇 헤비가드브레이크속성 잡기 필들(버기 대선풍, 후지토라 중력 장판?등)은 점프로 대응 가능한가? (현재 중력 장판, 흰수염 헤비가브 지진파는 점프로 회피가능)
- 루피의 능력 해방 버프는 대체 뭔가....마마라간은 가불인가 아닌가
아시는 정보 있으면 여기에 썰 풀어주세요!
크로코다일 크러쉬는 진짜 쓰고나면 조마조마하지요 ㅋㅋ
그놈의 사블스는 다단히트는 어디 갖다 버렸는지......최소한 넘어트리기라도 해줘
마르코는 능력이 맞고나서 부활하는 능력이라 그런식으로 구현을 해놓았나봐요. 능력해방하면 다시 차올라요
아 다시 능력해방하면 초록 게이지가 서서히(?) 차오르는군요. 마르코 으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