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년 넘게 걸렸고 ㅜㅜ 플탐으로는 110시간 걸린거 같습니다
제가 실력이 모자라서 그런것두 있지만..진짜 오기로 깬거 같아여
장수들 특성 다 사라지고
대통합 이후 성 한개 먹는데 1-2년씩 걸림 미친.. ㅋㅋㅋㅋㅋ
심시티 무한방어 + 적세력 줄어들면 포위점령으로 성 한개씩 먹기
특급이 젤 재밌네요
다시는 궁극 안합니다 불합리해요
34년 넘게 걸렸고 ㅜㅜ 플탐으로는 110시간 걸린거 같습니다
제가 실력이 모자라서 그런것두 있지만..진짜 오기로 깬거 같아여
장수들 특성 다 사라지고
대통합 이후 성 한개 먹는데 1-2년씩 걸림 미친.. ㅋㅋㅋㅋㅋ
심시티 무한방어 + 적세력 줄어들면 포위점령으로 성 한개씩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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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궁극이니까. 궁극에서는 대통합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도록 적과 적 사이의 관계를 조지는 것도 플레이의 일부.(딱히 외교로 관계를 악화시키는 전략을 세우지 않아도 충분히 조질 수 있음.) 삼국지 14를 1~13마냥 성ㅁㅁ기 게임처럼 하면 14 궁극은 깨기 어려울 것. 1. 지역을 경영하는 '전략' 2. 전투를 수행하는 '전술' 둘 중에 하나만 평균 이상 해도 특급까지는 수월하고, 둘 다 일정 수준 이상 갖춰지지 않으면 궁극은 매우 어려움.
흠...코에이 게임에 위에 말한 전략 전술이라고 할정도 깊이가 있나 싶네요. 난이도 올라갈수록 그냥 ai 능력치 버프만 되는 시스템이고 정면대결은 승산이 거의 없으니 대부분 보급로 끊기 연계로 날려버리는게 다인데...소설이나 그런거처럼 유저가 계략이라고 불릴만한게 전무한 시스템인데
본인이 전략을 못 세운다고 전략 요소가 없는 게 아님. 궁극에서도 정면 대결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전략임. 난이도를 적 능력치 버프로 올려두니 당연히 고난도를 깨려면 전략이 필요한 것. 이처럼 전략 요소가 강했던 삼국지 시리즈가 없는데 전무라니… 기억합시다. “내가 못 찾는다고 없는 게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