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의 성능은 거의 스탯으로 결정되며, 스탯은 기초스탯과 성장률로 나뉜다.
- 전직은 전용직 제외 사실상 자유전직이 가능하며, 캐릭 고유스킬은 몇몇을 제외하면 그렇게 강력하지않기 때문.
2. 성장률보다 기초스탯이 더 중요하다. (첫 번째 사진 참조)
- 성장률은 편차가 제한적인 반면 기초스탯은 몇배씩 차이가 나 동렙에서 따라잡기가 쉽지않음.
3. 경험치는 누적레벨로 산정되므로 전직을 미룰 필요 없다.
- 누적레벨이 표기되지않으나 경험치계산에서는 이전 직업과 합산한 누적레벨로 계산됨.
4. SP는 경험치에 비례하여 획득된다.
- 1경험치 당 문장사반지는 1, 인연반지는 0.5, 반지없으면 획득없음.
안 그래도 SP 획득이 힘든데 반지 따라 차별을 두니 반지 몇개 없는 초반에 케릭들이 더 키우기 어려워짐 무슨 생각으로 만든 시스템인지 이해가 안 됨
초반캐릭들이 기초스탯도 낮아서 역대급으로 버려지네요.
저도 이번작 이게 가장 마음에 안듭니다. 초반 캐릭터를 애정을 가지고 키우기가 너무 힘들어요. SP 못먹게 반지 다 뺏어가버리니 아무리 애지중지 키워도 후반에 sp 2000 넘게 가지고 있는 애들에 너무 뒤쳐져 버리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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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부작용
감사^^
sp 만 여유로우면 육성이 훨씬 더 재미있겠는데
특히 dlc를 깔면 성옥 달아주느라 더욱 그렇게 되네요 ㅎㅎ
오
반지 뺏어가야 dlc가 팔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