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에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고 -> 쉐이더패스 계산시간 0.2ms x 3, RenderTexture 사용X
원작의 느낌도 거의 해치지 않으면서 -> 바닐라 상태 보존
명암, 채도, 화이트포인트&블랙포인트, Contrast & Sharpening
(요약하면 흐릿한 느낌 없애고 색감개선해서 쨍?! 한 느낌..)
등을 위해 선택한 쉐이더 3개와 조정한 수치들을 공유해봅니다.
스크린샷을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분들은 적용해보세요^^;
나는 과도한 리쉐이드 모드들이 별로다.. <- 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 입니다.
위가 적용전, 아래가 적용후 입니다!
( 비교가 잘 안되시면 두장을 클릭하셔서 바꿔치기 하듯이 봐보세요. 분명 차이 있습니다.)
공유내용과 적용법 입니다.
메모장을 만드시고 이름은 원하는데로 (저는 ReshadePreset.ini ) 정하시고
다음의 내용들을 복붙 하셔서 리쉐이드 설치하실때 참조로 사용하시면됩니다.
-> 파일위치도 리쉐이드 깔리는곳에 두시면 편합니다.
PreprocessorDefinitions=COMIC_MESHEDGES_ITERATIONS_MAX=3
Techniques=Levels@Levels.fx,ContrastAdaptiveSharpen@CAS.fx,DPX@DPX.fx
[CAS.fx]
Contrast=0.500000
Sharpening=1.000000
[DPX.fx]
Colorfulness=2.500000
Contrast=0.200000
RGB_C=0.365000,0.360000,0.360000
RGB_Curve=8.000000,8.000000,8.000000
Saturation=3.000000
Strength=0.200000
[Levels.fx]
BlackPoint=8
HighlightClipping=0
WhitePoint=248
ps) 각각의 수치들 대부분 조절한 값이기 때문에 쉐이더 디폴트 값과 다릅니다.
설치하시고 3가지 쉐이더가 적용될때 수치들이 이 값들과 같은지 한번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값이 다를경우 색감, 밝기, 명암, 날카로움 등등.. 느낌 차이가 납니다.
색감이나 원거리 배경이 선명해진 느낌이네요.
넵ㅎㅎ 딱 그정도 선의 느낌으로 하려고 했거든요 색감을 좋게하고, 원거리 뿌옇게 보이는걸 선명하게 하는 정도로요. 수치 조절을 미세하게 해야되더라구요ㅠ 원하는 느낌 나오게 하려다보니..ㅎㅎ
이미지 크게 해서 보기 전까지는 똑같은데..? 라고 생각했는데 이미지 확대후 빠르게 바꿔치기로 비교하니까 동영상의 선명도가 올라간 느낌이네요
맞습니다. 마치 더 선명한 텍스처와 더 나은 DLSS 옵션으로 게임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납니다. 그것도 거의 미미한 퍼포먼스 희생으로요
이거 엔비디아 필터로 하는거랑은 또 다른가요?
어..엔비디아 필퍼로 안해봣어요ㅠㅠ 그리고 지원게임목록 보니까 아직 호그와트가 없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