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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용량 약 14기가입니다.
지금 The Last of Us Part I의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성능, 사용자 경험, 시각적 측면 등의 수정 사항을 다룹니다.
또한 플랫폼 및 하드웨어에 특화된 수정 사항도 포함됩니다.
캐릭터 스킨 썸네일을 빠르게 교체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셰이더 로드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버전 1.0.1.6)
게임 중 무작위로 발생하는 알려진 충돌 중 하나가 수정되었습니다.
CPU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텍스처 스트리밍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DualSense 및 Xbox One 컨트롤러의 아날로그 스틱이 반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메인 및 인게임 "옵션" 메뉴에서 불필요한 SFX가 재생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깊이 효과 설정(옵션 > 그래픽 > 포스트-이펙트 설정 > 깊이 효과)의
선명도가 렌더링 스케일(옵션 > 디스플레이 > 해상도 스케일링 > 렌더링 스케일)
설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그래픽 설정 중 환경 텍스처 품질(옵션>그래픽>텍스처 설정>환경 텍스처 품질)이
올바른 VRAM 사용량을 표시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충돌 후 진단을 활성화하는 팝업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아티팩트와 무기 스킨 텍스처가 올바르게 렌더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튜토리얼에서 UI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롭다운 옵션을 포함하는 메뉴에서 마우스 휠 스크롤링이 의도한 것보다 빠르게 가속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진행을 빠르게 하기 위해 활성 로딩을 증가시켰습니다.
- 일시 중지 메뉴에서 나온 후 카메라 방향이 커서 위치로 왜곡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진 모드] 조명 탭에서 카메라가 회전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격리 구역] 게임 중 플레이어와 버디 캐릭터가 갑자기 젖은 것처럼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격리 구역, 레프트 비하인드] 게임 중 조명과 텍스처가 깜빡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외곽 지역] 게임 중 볼 수 있는 지오메트리의 갭을 수정했습니다.
- [근교 지역] 게임 중 애니메이션이 로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근교 지역] 저격수 인게임 시네마틱에서 창문 깨지는 효과와 차 흔들림 효과를 복원했습니다.
- [토미의 댐] 인게임 시네마틱 중 말 애니메이션이 로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버스 정류장] 게임 중 물 효과가 부드럽게 나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이어플라이 연구소] 적 NPC의 헬멧이 사라지거나 손상된 것처럼 보이는 LOD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VRAM 사용량을 정확하게 표시하도록 그래픽 설정(옵션 >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환경 텍스처 품질 설정(옵션 > 그래픽 > 텍스처 설정 > 환경 텍스처 품질)에서
올바른 VRAM 사용량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Left Behind Standalone
슬로우 모션 및 V-Sync 끄기를 사용할 때 워터건 사격이
Riley에게는 맞지만 등록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쇼핑몰에서 Riley를 따라가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할로윈 가게의 세부 레벨을 개선했습니다.
Affordable Getaways 포스터에서 선택적 대화를
트리거할 때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컷신에서 서술적 요소의 텍스처가 저화질로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케이드 미니게임에서 ESDF 컨트롤 스키마를 업데이트하여
게임 펀칭 입력과 더 일치하도록 ‘G’를 대체키로 사용합니다.
접근성
스크린 확대기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Navigation Assistance의 방향 아이콘이 플레이어 캐릭터
모델을 뚫고 보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로컬라이제이션
[영어, 헝가리어] DualSense 컨트롤러의 어댑티브 트리거와
터치 패드를 참조할 때 사용하는 언어를 조정했습니다.
[태국어, 라틴 아메리카 스페인어, 한국어] 메뉴에서 번역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스웨덴어] 메뉴에서 누락된 텍스트 음성 출력을 추가했습니다.
[스웨덴어] 충돌 창의 언어를 수정했습니다.
AMD
AMD RX 5700 및 RX 6600 시리즈 GPU에 대해
그래픽 설정의 잘못된 기본값이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팀 덱
PSO Caching이 50%에서 멈춰서 정지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네마틱 메뉴에서 컷신을 보는 동안 DualSense 컨트롤러를 연결하면
플레이어를 게임 플레이로 강제로 이동시키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스크린 확대기 메뉴에서 스팀 덱 컨트롤을 표시하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조정했습니다.
무기 및 체력 HUD 요소의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저희 Naughty Dog와 파트너사인 Iron Galaxy는
향후 개선 및 패치를 지원하기 위해
플레이어 보고서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무슨 수정이 이렇게 많은 게임을 돈받고 판거지..
소니 주도하에 너티독이 일부로 pc 열화버전을 출시했네요.
아직 최적화는 멀었다네요... 충돌도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 일어나고 시스템메모리나 vram 사용량은 이전보다 더 늘어남 ㅎㅎ 사펑같이 1년정도 있다가 할인할때 사던가.. 아니면 4천번대 4080이상으로 가는게 맞는거 같네요 요즘 vram사용량 꼬라지보면 4070ti 12기가도 불안함 -_-;;; 향후 플스프로는 vram 더 커질테니 pc에서 플스이식작 여유있게 하실려면 최소 vram 16기가 이상 가셔야 할듯요 ^^;
참 문제가 많기도 하네요... 왜케 요즘 PC겜들은 문제가 쌓여있어도 일단 출시하고 보는지...
무슨 수정이 이렇게 많은 게임을 돈받고 판거지..
이제 하라는 거구만 ㅋㅋ
소니 주도하에 너티독이 일부로 pc 열화버전을 출시했네요.
아직 최적화는 멀었다네요... 충돌도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 일어나고 시스템메모리나 vram 사용량은 이전보다 더 늘어남 ㅎㅎ 사펑같이 1년정도 있다가 할인할때 사던가.. 아니면 4천번대 4080이상으로 가는게 맞는거 같네요 요즘 vram사용량 꼬라지보면 4070ti 12기가도 불안함 -_-;;; 향후 플스프로는 vram 더 커질테니 pc에서 플스이식작 여유있게 하실려면 최소 vram 16기가 이상 가셔야 할듯요 ^^;
CUP 과부하 패치 했다는데 전혀 달라진 기미 없음
소니, 여전히 MS가 콜옵 다운그레이드 버전으로 플스에 타격을 가할 것이라 주장
ms 여전히 소니가 라오어 다운그레이드 버젼으로 피시에 타격을 가할것이라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