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체험판에도 적용되는 시스템인지는 정확치 않지만(팁 설명 뜰 때 있었던거 같은데 다시보기가 없어서 확인불가) 일단 저 '자신보다 랭크가 높은 적을 쓰러뜨릴수록~, 적으로부터 귀중한 아이템을 입수하기 쉬워진다.'
라는 문구가 사기 랭크 차이가 커야 고레어가 잘 나온다는 것인지
아니면 사기 랭크가 높은 적을 잡으면 고레어가 잘 나온다는 것인지 테스트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따지면 청룡 언월도 있는 곳 20랭짜리 새를 잡았을 때
2랭으로 50회
드랍 안함 40
흰 4
파 4
보 1
금 1
20랭으로 41회
드랍 안함 31
흰 4
파 3
보 3
금 0
드랍율이 너무 낮아서 단언하기는 좀 미묘하긴한데
일단 체험판 기준으론 그냥 적이 사기 랭크가 높기만하면 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확실히 테스트하려면 사기 낮은 놈이랑 높은 놈끼리도 비교하는게 맞겠습니다마는
요즘 퇴근하면 11시라 옛날만큼 실험할 시간이 안나는지라 그건 패스...
오오....저느 완전 소중한 정보 저 근데 그 사기 부분이 일단 공격을 맞추면 사기 게이지?가 증가하잖아요 싸우다가 유저 사기 랭크가 1이라도 올라가면 드롭률 수치 변동이 있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서 아니면 랭크 구간마다 차이가 있게 해놨으려나요 고생하시넹 밤 퇴근 피곤하시죠 (...) 저는 야행성 작업이라 인왕떄는 코로나도 있고 밤에 대신 게임하고 그랬긴 하지만 (...) 근데 진짜 데모라 그런건지 모르겟는데 드롭률 자체가 너무 엄청 짜요. 인왕만큼 드롭을 안한다는게 설마 그 의미였나..?? 테스트해보면 정확할거 같기는 한데 얼핏 기억으로는 그 일반병사들 중에서 나올 수 있는 템중에요 뭔가 그안에서 나름대로 좋은거 먹은데 그거 병사중에 사기 높은 병사 잡고 먹었던거 같기도 하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