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전히 독점작이 적어서 그런건가요?
평범이하남
추천 0
조회 540
날짜 2024.04.19
|
가네샤2012
추천 0
조회 975
날짜 2024.04.10
|
루리웹-0704049675
추천 0
조회 1129
날짜 2024.03.31
|
루리웹-3353711422
추천 0
조회 1491
날짜 2023.11.10
|
Nillnan
추천 0
조회 1859
날짜 2023.10.18
|
루리웹-4324217301
추천 1
조회 1640
날짜 2023.10.14
|
이파리86
추천 0
조회 1818
날짜 2023.10.05
|
루리웹-0993730645
추천 0
조회 1499
날짜 2023.09.17
|
루리웹-1365531155
추천 0
조회 1647
날짜 2023.09.15
|
루리웹-2327838171
추천 0
조회 1826
날짜 2023.08.15
|
『미르』
추천 0
조회 1393
날짜 2023.08.12
|
떡갈나무
추천 0
조회 2006
날짜 2023.08.08
|
비디4(스탄엘)
추천 0
조회 1685
날짜 2023.06.07
|
루리웹-7690432619
추천 0
조회 2776
날짜 2023.05.10
|
ArRing
추천 0
조회 2230
날짜 2023.03.08
|
슈퍼비트소닉
추천 0
조회 1767
날짜 2023.01.30
|
시라토리 마리
추천 0
조회 1776
날짜 2023.01.21
|
ned8164382
추천 0
조회 2046
날짜 2022.11.17
|
버넬
추천 0
조회 1617
날짜 2022.09.18
|
루리웹-9177651526
추천 0
조회 1920
날짜 2022.08.27
|
루리웹-3696715479
추천 0
조회 1767
날짜 2022.08.24
|
루리웹-840442871
추천 0
조회 1916
날짜 2022.08.11
|
꽃용사
추천 0
조회 1899
날짜 2022.08.06
|
효모덩어리
추천 0
조회 1836
날짜 2022.05.29
|
이카문
추천 0
조회 2203
날짜 2022.05.26
|
기안8864
추천 0
조회 1614
날짜 2022.03.13
|
루리웹-1569021526
추천 0
조회 2412
날짜 2021.12.24
|
유경투
추천 0
조회 2495
날짜 2021.12.14
|
가장 1차적인 이유는 재밌는 독점작이 없어서이고, 2차적인 이유는 소니가 일찌감치 포기해서죠.
일본엔 이미 삼다수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었고. 제작비 대비 판매량도 삼다수쪽이 월등했습니다. 이게 상당히 중요한데.. 제작사 입장에선 굳이 돈 더 써가며 비타로 모험할 필요가 없어진거죠.. 플투때 넘쳐나던 일본 게임사들은 플삼와서 높아진 제작비와 기술력때문에 많이 주춤했고. 차선책으로 닌텐도쪽을 택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게임기는 게임이 중요한데 게임이 안나오다보니 발목을 잡히게 됐고. psp의 하드견인 킬링 타이틀이었던 몬헌까지 삼다수로 가면서 결정타가 됩니다. 소니에선 몬헌의 중요성을 알기에 공백 메우겠다고 초기부터 헌팅 게임 제작 및 홍보를 했지만 결과는 뭐... 지금보면 악재가 너무 많았어요. 휴대기 시장은 이미 감소세였고. 닌텐도쪽은 삼다수를 살리기 위해 엄청난 가격 인하를 단행했고. 영향력 있는 자사의 게임들까지 대거 투입하면서 완벽하게 삼다수를 흥행시켰는데 소니쪽은 성능 위주로 만든 휴대기가 오히려 발목을 잡았고. 미친 메모리 가격은 초기 진입의 장벽이 됐으며.. 당시 회사사정때문인지 소니는 비타에 무리한 투자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휘청이던 그때 PS4가 엄청난 흥행을 거두면서 소니는 비타를 완전히 놔주게 됐죠.
프로그램상 시스템 엔진 소모성이고 메모리 카드도 값어치가 크죠. 알면서도 랙방지를 위해 포기할수 없죠. vita는 라이트 하게 가는게 맞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