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팀 게임 리뷰
내 새 친구 조엘은 우리를 따라 쿡쿡 찌르고 있었지만 긴장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때는 2022년 10월이었습니다. 우리는 독일 Essen에 있는 SPIEL 의 Le Scorpion Masqué 부스 에서 Sky Team 이라는 곧 출시될 게임의 프로토타입을 플레이하고 있었습니다 . 설정은 간단했습니다. 우리는 비행기를 착륙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Joëlle은 엑스포 홀을 돌아다니는 수백 명의 다른 게이머들에게 소리치려고 노력하면서 마스크를 통해 “비행기 착륙까지 7라운드가 남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쉬운 모드이므로 괜찮을 것입니다."
그녀는 우리가 괜찮을 거라고 말했지만 그녀의 눈은 그것을 믿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게다가, 어떤 일이라도 잘못되면 우리는 비행기를 추락시켜 게임에서 지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망치지 않았습니다. 사실 우리는 게임의 마지막 액션에서 승리했습니다. 교육, 손 잡기, 비행기 브레이크의 마지막 잡아당김 사이에 우리는 약 25분 만에 마케팅 회의와 스카이팀 데모를 마쳤습니다.
나는 감명 받았다. 실제로 비행기에 착륙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2인용 주사위 배치 협동 게임과 소매가 약 25유로에 달하는 패키지로 경험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멋진 작은 주제별 터치가 있습니까? 나는 그때 스카이 팀이 영광을 누릴 운명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당시 내가 몰랐던 것: 상자 안에 다른 물건이 얼마나 들어있을지.
주사위를 굴린 후 말을 멈추세요
Sky Team은 2인용 게임입니다. 솔로 모드가 없습니다.
첫 번째 시나리오에서 7라운드에 걸쳐 플레이어는 비행기의 축 제어, 속도, 비행 경로에 있는 타워 및 다른 비행기와 작동하는 무선 기능, 기타 몇 가지 다이얼 및 게이지를 보여주는 대시보드로 표시되는 비행기를 착륙시켜야 합니다. 파트너와 별도로 주사위를 굴려 비밀리에 각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비행기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주사위를 배치하는 동안 말하지 않기 전에 계획을 논의해야 합니다.
비행기의 브레이크, 플랩 및 랜딩 기어를 활성화하는 동안 고도계가 0에 도달하여 플레이어가 비행기에 착륙한 경우에만 게임이 성공적으로 종료됩니다. 또한 비행기를 완벽하게 수평으로 착륙시키고 비행 경로에 있는 모든 항공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이 항목 중 하나라도 잘못되면 게임은 즉시 패배로 종료됩니다.
Sky Team 의 모든 것은 대시보드의 적절한 위치에 주사위를 배치함으로써 실행됩니다. 파란색 컨트롤과 파란색 주사위를 사용하는 조종사와 주황색 컨트롤과 주황색 주사위를 사용하는 부조종사 등 각 플레이어는 대시보드 절반에 있는 항목을 담당합니다. 특정 굴림 번호가 필요한 배치 지점을 사용하면 Sky Team 의 많은 회전이 자동으로 느껴집니다. 게임의 7라운드 중 적어도 한 번은 부조종사가 스위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2/3 공간의 스위치를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그 공간에 대한 플랩.
다른 때에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비행기의 축은 결국 축 공간으로 가는 길을 찾는 두 개의 주사위를 기반으로 기울어집니다. 하나는 조종사용이고 다른 하나는 부조종사용입니다. 두 플레이어가 같은 값의 주사위를 사용하면 비행기의 축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조종사가 5를 표시하고 부조종사가 4를 표시하면 비행기는 특정 클릭 횟수만큼 더 높은 숫자 쪽으로 기울어지며, 이는 비행기의 기울기를 보여주는 디스크로 표시됩니다. 한 방향으로 너무 멀리 가면 비행기가 회전하여 충돌하여 게임이 종료됩니다. 이를 관리하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왜냐하면...글쎄, 라운드의 주사위 배치 부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스틴, 이 게임이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같은 조종석에 앉아 있는 조종사와 부조종사가 말을 할 수 없다고 믿게 만든다고 말하는 겁니까???
알았어, 알았어, 네 말이 맞아… 테마에 대한 게임 접근 방식 중 이 부분은 미친 짓이다. 나는 그것을 방어할 수도 없습니다. Le Scorpion Masqué의 다른 누구도 이를 방어할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테마가 붙여진 느낌이 들지 않기 때문에 이 논리 부분이 엄청난 실수처럼 느껴진다는 사실에 의지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단 하나의 아이템만 통과할 수 있다면, 스카이 팀 ...정말 대단한 게임이군요!
상자에는 "하이 드라마"라고 적혀 있습니다.
스카이 팀 상자 앞면 왼쪽 하단에 몇 가지 메모가 있습니다.
“2인 협동 플레이.” “몰입감.” “하이 드라마.”
Sky Team 의 모든 게임은 늦게 승리하거나 패배하는 것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나는 초기 시나리오(몬트리올 공항인 YUL에 착륙)에서 상대적으로 쉽게 승리를 거두었지만, 마지막에는 항상 스릴이 넘쳤고 하이파이브할 가치가 있었습니다. 매 턴마다 긴장감이 넘치지만, 5~7라운드에서는 플레이어가 모든 스위치와 방해하는 비행기를 모두 없애기 위해 경주하면서 상황이 더욱 고조됩니다. 대시보드에는 플레이어가 커피 토큰을 활성화하기 위해 어떤 가치의 주사위라도 묻어둘 수 있는 "집중" 영역이 있습니다. 커피는 주사위 결과 +/- 1을 수정하는 데 사용되며 플레이어가 한 번에 여러 커피를 사용할 때 쌓일 수 있습니다.
커피의 유연성과 각 라운드마다 필요한 축과 엔진 공간에 주사위를 배치하는 직관적인 특성이 즐거운 시간을 만듭니다. 스카이팀이 단지 몬트리올 미션 이었다면 여전히 플레이를 권하고 싶지만, 3~4번 플레이하고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한 후에 종료할 것입니다.
하지만 스카이 팀 의 최종 버전 에는 상황을 조금 바꿔줄 만큼 충격적인 양의 콘텐츠가 들어 있습니다. 상자에는 20개의 추가 미션이 포함된 로그북이 들어 있으며, 흥미진진한 상황을 유지하기 위한 추가 구성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행기가 착륙할 때뿐만 아니라 비행 중에 축을 지시하는 것처럼 보이는 추가 공항, 추가 비행기 및 일부 아이콘.
Sky Team이 몇 달 동안 새로운 것을 제공할 만큼 충분한 콘텐츠를 갖고 싶어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Le Scorpion Masqué가 도와드립니다. 내가 인정한 유일한 공로가 SPLITO 인 디자이너 Luc Remond 와 이 게임의 개발 팀은 분명히 Sky Team 과의 착륙을 고수했습니다 . 균형이 완벽하게 느껴지고, 게이머와 비애호가 모두를 위한 대시보드가 얼마나 단순하고 모든 것이 이해가 되는지 마음에 듭니다.
글쎄요, 라운드 중에 플레이어가 말을 하지 못하게 한 결정을 제외한 모든 것입니다. 알겠습니다. 부조종사의 화면 뒤에 무엇이 있는지 알면 드라마의 대부분이 사라집니다. 내가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황에 비행기를 착륙시키기 위해 다른 조종사와 협력하고 있다는 것은 주제에 맞지 않습니다. 동시에 히드로 공항의 활주로를 원활하게 통과하는 데 필요한 속도를 어떻게 조정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추가 모듈을 탐색할 때 또 다른 불만 사항이 드러났습니다. 특히 제한된 작업으로 추가 다이얼과 게이지를 관리할 때 스카이 팀은 전략이 아닌 행운의 연습으로 일부 플레이어에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작은 예입니다. 아내와 나는 플레이어가 연료 게이지(게임 용어로 등유)를 관리하면서 오슬로에 착륙해야 하는 OSL 미션을 시도했습니다. 올바르게 진행하기 위해 추가로 많은 것이 필요하지는 않았지만 운동하려면 몇 개의 주사위 굴림이 필요했으며 추가 임무를 진행하면서 +를 제공하기 위해 집중 영역에 주사위를 버릴 가능성이 적습니다. /-1은 주사위를 굴립니다. 그것은 끊임없는 투쟁이었고 항상 공평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해당 시나리오에서는 게임이 크게 어렵지 않았으며 관리할 추가 기능이 하나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아내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추가 임무가 게임을 "우리는 정말 운이 좋게 성공했습니다" 영역으로 밀어넣는 것일까요? 아니면 불운을 계획하고 완화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가 있습니까? 주제적으로, 생명이 위태로운 몇몇 공항에 비행기를 착륙시키는 것이 기본적으로 헛소리라고 생각하시나요?
추가 임무를 모두 시도하지는 않았지만 이러한 시나리오의 무작위성에 대한 고려가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것은 불평하려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인 측면에서 확고한 게임을 찾는 사람들에게 고려할 가치가 있는 관찰입니다… Sky Team은 그렇지 않으며 특히 짧은 시간에 보너스 콘텐츠가 그렇습니다. 하지만 더 어려운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파트너와 협력할 때는 계획의 필요성을 수용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카이 팀이 올해 제가 플레이한 디자인 중 가장 타이트한 디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것도 낭비되지 않습니다. 구성품이 훌륭합니다. 15분 이내에 초기 시나리오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상자에 포함된 다른 시나리오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계속 비행기를 추락시키면 더 짧은 플레이 시간을 달성하기 쉽습니다!!) 아내가 5분 만에 일어나서 달릴 수 있게 했습니다. 가르치는 게 정말 빠르다. 재생성은 차트에서 벗어났으며 가치 제안은 훌륭합니다.
Le Scorpion Masqué는 계속해서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Decrypto 는 올해 말에 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받고 있으며 Turing Machine은 훌륭했고 Zero to 100은 재미있는 파티 게임이었습니다. Dead Cells가 곧 출시되고 Zombie Evolution 게임
( Kidz , Teenz 및 Flashback ) 의 지속적인 우수성을 통해 Le Scorpion Masqué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스카이팀은 트로피 컬렉션에만 추가됩니다!
스카이팀 세부정보
- 디자이너: Luc Rémond
- 아티스트: 애드리언 리브스 , 에릭 히벨러
- 출판사: Hachette Boardgames USA , Le Scorpion Masqué
- 출시일: 2023
- 플레이어 수: 2
- 연령대 : 14세 이상
- 시간 범위 : 15분
- 메커니즘: 통신 제한 , 협동 게임 , 주사위 굴리기
- 스카이 팀 에 대한 추가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