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anguo: 첫 번째 제국 리뷰
다른 사람들이 고전으로 간주하는 게임을 재창조하고 재구성하는 것은 개발자/디자이너가 수행할 수 있는 가장 어려운 작업 중 하나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엄청난 위업은 최근 여러 번 성공적으로 달성되었습니다. 내 생각에 게임의 가장 주목할만한 복귀는 Brass를 수정하여 Brass: Birmingham으로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어쨌든 Gavan Brown과 Roxley의 그의 팀은 이미 반복된 타이틀을 가져와 BoardGameGeek에서 1위 게임으로 변형시켰습니다. 그렇다면 Marco Canetta와 Stefania Niccolini는 Zhanguo를 Zhanguo: The First Empire 로 재탄생시키는 데 얼마나 성공했습니까 ?
게임플레이 개요:
Zhanguo: The First Empire에서 플레이어는 승점을 놓고 다양한 작업에서 경쟁하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해당 포인트를 위해 수행할 작업은 성벽 건설(승산 점수 기회를 잠금 해제하기 위해 특정 자원 지불), 영묘 건설(더 높은 승점을 위해 먼저 특정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서로 경쟁) 및 총독 임명(대부분 각 지역에서 게임이 끝나면 좋은 점수를 얻습니다.)
이 모든 기념비적인 작업을 짧은 시간 안에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바로 Tableau 구축을 통해서입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플레이어는 3개의 서로 다른 덱에서 6장의 카드를 받게 됩니다. 이 카드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는 행동을 취하거나 테이블에 카드를 놓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놓으면 카드 상단에 표시되는 동작은 어떤 동작이 증폭되는지 나타냅니다. 나중에 벽 쌓기 작업을 수행하고 내 테이블에 해당 기호가 있는 카드가 있는 경우 해당 카드의 나머지 절반에 표시된 작업을 수행하게 되며 이는 또 다른 작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을 하나로 묶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턴 시작 시 받는 카드에는 1부터 120까지 번호가 매겨져 있으며, 각 덱은 40씩 분리되어 있습니다. 액션을 취하러 갈 때(테이블에 카드를 놓는 대신) ) 당신은 당신의 손에 있는 카드를 코트에 놓아야 합니다. 카드 수와 선택한 행동의 코트 배치에 따라 테이블의 보너스가 활성화되는지 여부가 결정됩니다. 사용하는 카드의 값이 더 높고 오른쪽의 행동을 선택한 경우 보너스가 트리거됩니다. 이를 제대로 정렬하지 않으면 Tableau 보너스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됩니다.
게임 경험:
Zhanguo: The First Empire는 제가 수년간 본 소매 게임 중 가장 멋진 작품 중 하나입니다. 어쩌면 혹시라도? 상자 하단에 있는 배송용 판지 삽입물은 라벨이 있는 우물로 나누어져 있어 조각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미플은 모양이 모두 다르며 스크린 인쇄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Unrest Cube에도 번개 모양의 번개가 붙어 있어 완전히 불필요한 터치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점은 이 게임이 멀티 텍스처라는 것입니다. 보드 게임은 물리적인 매체이며, 카드, 판지, 나무를 다룰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특히 모든 것이 고품질일 때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고맙게도 게임의 품질은 구성 요소의 품질과 일치한다고 열정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유로게임을 좋아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Brass: Birmingham은 제가 다시 취미에 복귀했을 때 처음으로 플레이한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Brass: Birmingham이 Brass: Lancashire(게임의 원래 버전)보다 빛나는 이유는 긴장감을 잃지 않으면서 긴밀한 시스템에 옵션을 제시하는 능력과 노련한 플레이어를 지루하게 하지 않고 새로운 플레이어를 환영하는 능력입니다. 저는 Zhanguo: The First Empire가 이 두 가지 점을 모두 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에디션 간의 작은 변경 사항을 모두 분석할 시간은 없지만 게임을 훨씬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드는 주요 두 가지는 연금술사 카드와 엘릭서 경로입니다. 연금술사 카드는 각 플레이어가 시작하는 5장의 카드 세트로, 매 라운드 시작 시 뽑는 6장의 카드와는 별개입니다. 특정 게임 조건이 발생하면 플레이어는 카드 중 하나를 자신의 테이블에 플레이하게 되며 이 카드는 강력합니다. 이 카드 뒤에 숨겨진 절대적인 천재성은 그렇습니다. 강력하지만 상황에 따라 강력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전체 전략의 기반이 되는 카드가 아니라, 경험이 부족하거나 카드 드로우가 좋지 않아 일방적인 엔진을 구축한 플레이어를 구하기 위해 존재하는 카드입니다.
Elixir 경로는 게임에 완전히 새로운 액션을 도입합니다. 이는 무엇보다도 코트 액션이 왼쪽과 오른쪽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도록 하여 탁구 숫자 플레이를 더욱 균등하게 만들고 더 자주 참여하게 만듭니다. 또한 이 경로는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 더 많은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한 턴에 여러 가지 강력한 액션을 통해 정말 거친 유로게임 장난을 훨씬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의 모든 액션을 말 그대로, 비유적으로 훨씬 더 풍부하게 만듭니다.
이 게임이 원본에 비해 크게 개선된 또 다른 방법은 게임의 다양성입니다. 이 게임이 플레이 간에 변경될 수 있는 거의 모든 방법에는 해당 옵션을 뒷받침할 부분이 있습니다. 카드의 순서와 테이블 주위의 플레이어에 따라 각 게임이 얼마나 독특한지 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제 요구 사항과 보상도 매번 이상하고 놀라운 방식으로 뒤흔듭니다.
마지막 생각들:
놀라운 제작을 높이 평가하고 검증된 디자인을 소중히 여기며 잔인하면서도 간접적인 플레이어 상호 작용을 높이 평가하는 현대 유로게임 애호가라면 이 게임을 구입하십시오. 후회하지 않을거야. 장궈(Zhanguo) 오리지널 버전의 플레이어라면 개인 인벤토리를 가져가세요. 더 멋진 구성 요소와 보드 상태 변경을 원한다면 선택하세요. 하지만 이 심술궂은 의견에 따르면, Zhanguo: The First Empire는 단순히 Zhanguo를 대체하는 것이 아닙니다. 도입된 시스템이 더 잔인하고 지역 통제에 초점을 맞춘 원본을 모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또 다른 유로 클래식이 내부와 외부에 새로운 생명과 아름다운 페인트 코팅을 부여받았습니다.
조회수:
• 10년 동안 입증되고 존경받음
• 새로운 기능으로 새 생명을 얻음
• 놀라운 소매 중심 생산 디자인
실패:
• 유로게이머에게 잔인할 수 있음
• 무작위 카드 추첨 계획이 망가짐
•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타이틀이 결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