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on Sea 게임 리뷰
윤기가 없고 윤기가 나지 않음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대가로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보증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나는 출판사 Devir (더 기술적으로는 사내 Devir Games 라인)의 열렬한 팬이며, "중형 박스" 경험이라고 부르는 것에 점점 더 빠져들고 있습니다.
"중형 박스" 게임에 대한 나의 정의: 작은 상자에 담긴 많은 게임, 약 90분 안에 혼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것, 아마도 거의 모든 취미 게이머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것, 말 그대로 여러 구성 요소가 결합된 물리적 패키지 안에 들어 있는 것입니다. $30-$40 범위의 가격으로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Salton Sea (2024, Devir Games)는 이러한 중형 박스 경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결코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게임 메커니즘의 3분의 1은 내가 지속적으로 승리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게임 플레이의 해당 부분을 공격할지 확신할 수 없을 정도로 이질적인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Salton Sea는 제가 Devir 제품에서 추구하는 "중간 상자" 사고방식을 구현했습니다. Salton Sea 의 제조업체 권장 소매가(MSRP)는 $40입니다. 솔로로 플레이되며 상자는 The Red Cathedral 과 같은 Devir의 다른 중형 상자 게임과 동일한 크기입니다 . 그리고 올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메커니즘이 될 수 있는 메커니즘이 하나 있습니다.
발 킬머 영화가 아닙니다
솔튼 바다(The Salton Sea) 는 캘리포니아의 같은 이름의 지역을 배경으로 한 2002년 영화로, 아내가 "불행한 사고"를 겪고 이상하고 괴상한 인물들로 가득 찬 지저분하고 꼬불꼬불한 지하 세계를 헤쳐 나가야 하는 남자 역으로 발 킬머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의 아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기 위해 이상한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극장에서 The Salton Sea를 봤을 때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처럼 느껴졌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실제로 타란티노가 감독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 영화는 작은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으며 스트리밍에서 찾을 수 있다면 한 번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Salton Sea 게임 은 1-4인용 경제적인 핸드 관리 및 작업자 배치 유로게임으로 플레이어당 약 45분 동안 플레이됩니다. 첫 2인 게임을 마친 후 더 큰 그룹과 함께 플레이하려는 계획을 취소했습니다. 4명의 플레이어가 Salton Sea를 플레이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게임의 핵심 게임플레이에 아무런 변화가 없고 상호 작용이 거의 없는 게임의 다운타임은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은 영화와 마찬가지로 게임의 핸드 관리 요구 사항 덕분에 플레이할 때마다 작은 우여곡절이 너무 많기 때문에 한 번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실제 실제 지역인 솔턴해(Salton Sea)는 세계 다른 지역보다 지열 에너지를 수확하기가 더 쉬운 지역입니다. 이 게임은 상업용 토지 취득, 시추, 염수 추출, 에너지 처리 및 결과 제품을 시장에 판매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섹시하지 않아요.
게임의 비즈니스 측면은 경험의 약 3분의 1을 차지합니다. 이 제품을 시장에 판매하면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세 회사 중 하나(빨간색, 파란색, 노란색으로 가겠습니다) 중 하나의 주가가 오르고, 비즈니스 거래를 통해 거래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다른 단체에 이익을 줍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가장 많은 점수를 얻으려고 노력하면서 유로 스타일의 공개 이정표를 쫓고 있습니다.
Salton Sea는 세 가지 미니 게임으로 요약되며 모두 놀라울 정도로 가르치기 쉬운 패키지로 묶여 있습니다. 이러한 미니 게임 중 첫 번째이자 최고는 손 관리 요소입니다. 왜냐하면 솔턴 바다 의 현금은 $1, $3, $5의 가치가 있는 액션 카드로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주식 구매, 시추, 소금물이 풍부한 새로운 영토 주장과 같은 각 행동은 플레이어의 개인 보드나 행동 카드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카드에 $7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카드의 동작은 보드의 동작과 동일하지만 카드의 동작은 항상 더 좋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매 턴마다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사소한 내부 토론을 의미합니다.
“플레이어 보드에서 드릴링 작업을 수행하여 한 레벨 깊이로 드릴링할 수도 있고, 1달러짜리 드릴링 액션 카드를 사용하여 두 레벨 깊이 드릴링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스스로 생각합니다. "또는 그 1달러 카드를 사용하여 1달러 비용이 드는 새 카드에 대한 연구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빨간색 회사의 지분을 얻을 수 있지만 몇 턴 동안 현금이 부족합니다..."
현금이 부족해서(좋은 의미에서) 회전을 최적화하고 싶었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 없는 곳에서 얼마나 많은 회전을 했는지는 충격적이었습니다. 게임에는 12가지 액션이 있지만 매 턴마다 모든 선택 사항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소금물이 없으면 처리할 수 없으며, 최소 3달러가 없으면 사업 개발 마커를 발전시킬 수 없습니다.)
첫 번째 플레이 중에도 Salton Sea는 제가 2023년에 플레이한 최고의 게임인 Hegemony: Lead Your Class to Victory 및 Voidfall 과 같이 최근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핸드 관리 게임의 상위 계층으로 빠르게 이동했습니다 . $3와 $5 카드가 훨씬 더 나은 액션이라는 사실이 Salton Sea를 빛나게 했습니다. 당신은 정말로 더 나은 카드를 원하지만, 나중에 에너지를 처리하기 위해 $5 카드(대규모 주식 구매 할인 포함!!)를 소비하면서 결국 감정 상태와 씨름하게 될 것입니다.
이 메커니즘에 대한 제가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는 희소성입니다. 손에 카드 없이(즉, 돈 없이) 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은 손으로도 $1 카드라도 제거해야 할지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1 카드 액션은 더 많은 일을 해야 하는 새로운 토지 청구 카드에서 1달러를 빼내는 것과 같이 여전히 괜찮은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소금물 드릴링. 플레이어가 지출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괴로울 수 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방금 동일한 연습을 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게임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마지막 부분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제가 흥미로웠던 게임의 또 다른 부분은 창고 확장(더 많은 상품을 저장하기 위해) 밀기/당기기, 더 많은 작업자 잠금 해제, 이 두 가지 일이 발생하는 트랙인 비즈니스 개발 트랙을 발전시키는 방법이었습니다. 큰 별 토큰은 각 플레이어의 개인 보드 중앙에 있는 트랙에서 천천히 앞으로 이동하며, 이 트랙 끝의 보상(성취한 공개 마일스톤 카드의 모든 별에 대한 보너스 포인트) 때문에 실제로는 볼 수 없습니다. 해당 트랙에 상당한 투자를 하지 않고도 Salton Sea에서 우승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트랙은 또한 완료된 계약과 특정 청구 카드에 나열된 보너스로 완료된 토지 청구 카드를 통해 이동합니다.
따라서 Salton Sea를 3분의 1로 나누면 첫 번째 1/3인 손 관리가 훌륭합니다. 종종 그것은 훌륭합니다. 최고의 게임은 핸드 관리와 같은 순간을 긴장되고 도전적으로 만듭니다. Salton Sea는 확실히 그것을 달성합니다.
두 번째 3분의 1, 즉 토지 점유자에서 염수로 옮겨 서투르게 더 높은 권력으로부터 참고 자료를 빌리는 사업도 재미있습니다. 청구 카드를 거쳐 시추, 염수 추출, 판매(현금 카드의 경우 매우 귀중한) 또는 계약 완료(현금은 적지만 일반적으로 한두 번 충돌)를 통해 처리된 에너지를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과정입니다. 사업 개발 트랙 및 승점)… 모두 훌륭합니다.
그러나 게임의 마지막 1/3은 Salton Sea가 주식 시장이라는 위대함을 달성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것이 제가 게임을 추천하는 것을 막지는 못하지만, 이는 상당한 장애물입니다.
Salton Sea 의 주식 시장은 시카고의 구멍입니다.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원뿔을 넣어야 합니다. 자전거를 타지 않는 한 괜찮을 것입니다.
내 투표는? 파란색
Salton Sea에서는 플레이어가 염수를 리튬이나 지열 에너지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 지열 에너지는 가치가 있지만 리튬은 시장에서 좀 더 가치가 있습니다. 리튬을 만드는 데는 더 많은 비용이 들지만 게임의 일부 리튬 계약에서 얻을 수 있는 생산량은 엄청날 수 있으므로 소금물을 처리할 때 플레이어에게 한두 가지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이 세 가지 제품 중 하나를 시장에 판매할 때 활성 플레이어는 앞서 언급한 세 회사 중 하나에 품목을 판매하기 위해 판매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에 판매하면 토큰이 각 품목의 현재 가격을 표시하는 열 상단에 가격이 표시됩니다.
문제 #1: 거의 모든 토큰의 가격 범위가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소금물 가격은 거의 항상 3달러입니다. 지열 에너지, $6-$7. 리튬, $8-$9. 그러나 시장은 무작위적이며 회사의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자주 움직입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Blue Company의 시장이 변하더라도 가격 차이는 일반적으로 Red 또는 Yellow에 판매할 만큼 충분하지 않습니다.
주가가 왜 중요한가요? 주식 가격이 상승할수록 개별 주식의 가격도 상승하고 승점 측면에서 주주들에게 더 가치 있는 가치가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해당 회사의 주식을 매입한 후 해당 회사에만 판매하여 회사에 투자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문제 #2가 발생합니다. 게임에서 투자할 가치가 있는 회사는 단 하나뿐이며, 바로 Blue Company입니다. 그 이유는 첫 번째 주식 이후 구매한 모든 Blue 주식이 매우 멋진 보너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즉, 사업 개발 트랙의 충돌(더 많은 직원을 잠금 해제할 수 있음) 또는 이익 공유 타일, 주주에게 1을 보상하는 게임 방식 중 하나입니다. -시간 사용 작업 타일.
Red Company와 Yellow Company의 경우 보너스는 해당 트랙에서 훨씬 높아질 때까지 시작되지 않으며 Red/Yellow 주식은 게임이 끝나면 가치가 낮아집니다. 실제로 플레이어는 Red Company 주가를 전체적으로 4~6배(예를 들어 4인 게임의 경우 6배) 올려야 Red 주식 1주가 포인트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이는 귀하가 Red에 투자하지 않는 한 상품 가격이 동일하다면 누구에게 판매하든 상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귀하는 주어진 시간에 가장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사람에게 리튬을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Red Company 및 Yellow Company 트랙에는 보너스가 적습니다. 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가 Blue Company의 주식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는 것처럼 항상 느껴졌습니다.
주식시장의 디자인이 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Red Company의 주식이 가격과 보너스 위치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엄청나게 높은 수준의 보너스를 제공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각 회사가 보너스에 대해 서로 다른 초점을 둔다면 어떨까요? 빨간색은 보너스 처리에 관한 것이고 노란색은 시추 보너스 등에 관한 것입니까? 플레이어가 주식을 구매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각 플레이어의 개인 보드에 있는 사업 개발 트랙 대신 주식 시장 트랙에서만 작업자를 잠금 해제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나는 디자이너 David Bernal이 이 모든 것을 고려했다고 확신하며 아마도 Salton Sea를 개발하는 동안 주식 시장의 일부 요소가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어쨌든 최종 결과는 실망스럽습니다. 주식시장은 선수들이 거기에만 집중한다면 승리할 수 있는 길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현금이 얼마나 부족한지 고려하여 주식 시장에만 집중하는 것이 가능한지조차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주식을 사려고 한다면 Blue Company 주식을 완전히 사는 것입니다.)
경제 게임의 열렬한 팬으로서 저는 비즈니스 건물의 이 부분이 Salton Sea 에서 빛나기를 정말로 원했습니다 . 불행히도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니 드릴링에 집중하세요
Salton Sea는 다른 모든 곳에서 작동하므로 향후 플레이에서는 작업자 풀과 창고를 빠르게 확장하고 현금을 벌어 중후반 게임 턴에 대한 옵션을 확장하는 등 비즈니스 구축을 추구하는 모습을 확실히 보여줄 것입니다.
Devir는 평소와 같이 이 제작에 성공했습니다. 규칙서는 경제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거의 모든 것이 명확합니다. (주식 구매 조치를 통해 우리는 주식 점수가 어떻게 매겨질 수 있는지 궁금해하게 되었지만, 트랙의 각 범프가 1주라고 가정하면 점수는 65~85점 범위에 도달하게 되었으며, 이는 이러한 유형의 유로에 적합하다고 느꼈습니다.
더 좋은 점은 양면 플레이어가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오 맙소사, 그게 나에게 필요한 전부입니다. 모든 게임의 주요 아이콘은 큰 타로 카드에 있으며(각 플레이어마다 하나씩 있습니다!!!) 각 아이콘에는 플레이어가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기본 규칙서의 각 특정 작업에 대해 자세히 읽을 수 있는 페이지 번호가 있습니다.
나는 이 움직임이 훌륭하다고 생각했고 처음 세 게임 동안 플레이어 지원을 보고 규칙서를 참조한 다음 규칙을 확인하여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는 여러 상황으로 이어졌습니다.
삶의 질을 높이는 또 다른 승자: 행동을 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카드에는 플레이어가 카드 위에 일꾼을 배치할 수 있도록 각 카드 하단에 줄무늬 격자가 있습니다. 당신 앞에 카드를 놓고 일꾼을 배치하십시오. 계약서나 연구 카드와 같은 다른 카드에는 하단에 해당 영역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연구 카드에는 일회용 액션 카드이기 때문에 줄무늬 격자가 있습니다.
나는 플레이하는 동안 어떤 카드를 행동에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브라보, 이 게임의 디자인과 제작에 참여한 모든 분들!
나는 공유 토큰뿐만 아니라 개별 목재 구성 요소와 플레이어 보드도 좋아합니다. 계약 및 연구 보너스는 좋은 위치에 있으며 전체 보드가 편안한 방식으로 외부로 구축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는 관리하기 쉬운 메인 보드 크기에도 불구하고 각 플레이어가 모든 것을 보관할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다른 공간 문제는 플레이어가 현금을 지불하거나 새로운 계약 및 연구 카드를 가져와야 할 때 픽업할 수 있는 카드 시장입니다.)
시장에서 가져온 카드에 관한 게임 규칙 덕분에 유지 관리가 합리적입니다. 다음 라운드까지 새 카드가 나오지 않습니다. 게임 종료 트리거도 분석하기 쉽습니다. 토지/청구 카드 덱이 다 떨어지거나 두 회사가 최대 레벨 주가에 도달하면 게임은 해당 라운드가 끝날 때 종료됩니다.
하지만 제가 솔튼씨 로 다시 돌아오게 되는 이유는 바로 손관리 때문입니다. 긴장돼요. 카드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나 가지고 있는 것보다 1달러가 더 필요한 일을 하고 싶을 때 특히 긴장됩니다. 어떤 카드를 쓸지 결정하는 것도 Race for the Galaxy / San Juan 느낌이 나네요… 이 카드를 돈/상품으로 쓸 수는 있지만 그 카드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1인 또는 2인용 게임인 Salton Sea는 앞에서 설명한 투자 메커니즘을 제외하고 적극 권장됩니다. 마지막 플레이에서 나는 주식의 가치를 알게 된 후 게임 후반에 Blue Company의 주식을 구입하고 비즈니스 개발 경로를 결승선까지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보너스를 얻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작은 패키지로 흥미로운 결정을 내릴 수 있나요? 가입하세요. Devir는 중형 박스 게임 출시에 있어 계속해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3 Ring Circus 및 The White Castle 과 같은 곳에 Salton Sea를 추가하십시오 . 다음에 무엇이 나올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