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스캔만 해봤는데 결과물이 나쁘지 않게 나와서,
중고 100 ~ 200만원 정도로 해상도 높은 전문 3D 스캐너를 구해보려고 합니다.
3D 스캔해서 간단한 방탈출 같은 게임 제작을 좀 해볼건데요.
아이폰으로 스캔해서 보니 모델링은 리토폴로지를 하면 될것 같은데, 텍스쳐는 가공하기 쉽지 않아보이더라구요.
혹시 어떤식으로 가공하는지 파이프라인에 대해서 노하우나 좋은 유튜브 강좌 같은거 알려주시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게임은 유니티나 언리얼 5로 제작해볼 예정입니다.
저도 처음엔 다루었는데,,,너무 길고 양들이 방대해서, 들인 정성과 시간에 비해, 관심을 가지고 보시는 분들은 소수라서 ,,다루기에는 매우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ㅜㅜ 유튜브 강연같은건 앞으로 발견하면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셨군요ㅋ 모델링은 괜찮은데 텍스쳐가 매우 잘게 찢어져서 제 마음도 찢어졌습니다.. 어떻게 가공을 할지ㅋㅋㅋ
리토폴로지하고 UV 정리 후 디퓨즈 구워서 도장툴로 정리하거나, UV 버텍스 weld 되어 있는지 확인하거나, 3d툴에서 다시 edge padding값을 많이 주고 구워보시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날로 먹진 못하겠군요 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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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척등신
오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포토 스캔 먼저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이걸로 만족할만한 수준이 되면 이미 가지고 있는 장비로 충분 할 수도 있을것 같아요. 어차피 리터치가 없을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데, 0부터 만드는것보다 시간이 적게 들어가면 감수할만할것 같습니다.
아텍에바 사용중입니다. 개인이 쓰기에는 이이상은 버겁다 생각합니다. 요즘은 단독으로 스캔할수있게 휴대성이 강화된것도 있던데 일단 이걸로 만족합니다. 뭘 어떻게 스캔해도 사람손은 타야하고 결국 어떤툴을 쓰던 마감은 사람손인데 비싸면 스만큼 손이 조금 덜가는 정도라 생각합니다. 텍스처같은거는 에바의 경우는 컬러렌즈라 알아서 입혀자기는 하는데 만족스럽지는 않아서 그냥 흑백으로 스캔하고 텍스처는 손수 만듭니다.
좋은 스캐너 쓰시네요 ㅠㅠ 부럽습니다. 폰으로 Photogrammetry 방식 스캔 해봤는데 상당히 좋아서 이쪽으로 한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