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하면 할수록 벽이 너무 높게 느껴집니다..
이번에도 몇가지 질문 정리해서 올려 봅니다.
(1) 로라 적용시 그림이 깨지거나 색상이 번져 보입니다.
몇몇 로라를 적용시켜보면 그림이 깨져보이거나 색상이 번져 보이면서 퀄리티가 처참하게 나옵니다;;
심지어 때때로 프롬프트와 전혀 다른 결과물이 나오기도 합니다.
로라가 적용된 모델과 동일한 모델에 적용시키는데도 이런 증상이 나오네요..
대부분의 로라 적용시에는 별 문제가 없는데 몇몇 로라 적용시에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2) a.i 사용하면 그래픽 카드에 무리가 간다?
스테이블 디퓨전 이용해 그림을 그리면 그래픽 카드에 무리가 가서 수명이 짧아진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실제로 그래픽 카드나 PC 자체에 무리를 많이 주는건가요?
(3) 결과물의 퀄리티 향상을 위해서는 무조건 많이 돌려야 한다?
a.i에 학습 시키기 위해서 일단 무조건 많이 그려보면 된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던데..
단순히 동일한 결과물을 많이 돌리는것만으로도 학습 효과가 있는건가요?
원하는 결과물의 퀄리티를 높이려면 방법이 어떤게 있을까요?
(4) 가끔 vae가 적용 안된 모델들은 어떻게 적용시키시나요?
무조건 다른 모델과 병합할때 추가하는 방식 밖에 없는건가요?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700323
답변 감사 드립니다~ 로라 중첩뿐만 아니라 단독 적용때도 비슷한 상황이 되더라구요.. ㅠㅠ
1. 각 로라 마다 최적화된 셋팅이 있는 걸로 아는데 이건 확인해보셨나요?? 예를 들어서 트리거 프롬프트나 스텝수 같은거여.
답변 감사 드립니다~ 말씀처럼 셋팅 수치가 중요한것 같더라구요.. 다만 분명히 명시된 수치대로 적용시켜도 제대로 반영 안되는 경우가 있네요..
근데... 잘 안나온 결과물과 잘 나온 결과물을 좀 같이 보여주셔야 뭔가 사람들이 더 이해가 잘 될 거 같아요
흠.. 체크포인트/로라를 어떻게 쓰냐에 따라 다르긴한데... 저같은 경우 애니풍 체크포인트를 vae실사풍/샘플링방법도 실사추출풍/업스케일러도 마창가지로 쓰면서 느끼지만 이같이 할경우 특정값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 그것이 요놈 Upscale by 입니다. 애니를 구지 실사풍으로 바꾸려 할때 이 수치가 1.2~1.4f를 벋어나면 이미지가 완전 뭉개져요! 머 다른것도 체크포인트와 로라를 어떻게 본인 의도대로 쓰냐에 따라 값이 다릅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더 체크 포인트나 로라 파일 원하시는것 받고 다른분 작품 맘에 들어 그 공개된 프롬프트랑 옵션 시드값 마춰도 똑같이 안나오는건 게재하시는분이 몇가지 프롬프트,네거티브 트리거 빼고 올리거나 특정 프폼프트 빼고 올리는 경우가 있는것도 참조 하세요 ^^;
답변 감사 드립니다~ 말씀처럼 확실히 업로드분과 결과물이 다른건 프롬프트 차이가 큰거 같네요. 분명히 써있는 그대로 적용해도 안되길래 임의로 수치랑 프롬프트 몇가지 바꿔보니 그제서야 잘 구현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