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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하이라이트
신규 점령 전장: 호라이즌 달 기지
인류가 우주 탐험을 재개하기 위한 첫 발판으로써 건설한 호라이즌 달 기지는 인간과 유인원이 우주에서 장기간 생활했을 때 어떤 영향을 받는지 관찰하는 데 목적이 있었습니다.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는 매우 희망적이었으며 전망도 밝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기지로 연결되는 모든 통신이 두절됐습니다.
새로운 전설 스킨
- 오니 겐지와 경찰 D.Va가 일반 전리품 상자에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업데이트
사용자 지정 게임 및 게임 탐색기
- 플레이어의 중력과 투사체의 중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밀쳐내기 효과가 있는 모든 무기와 기술이 밀쳐내는 수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점프 높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 황야의 무법자
- 조준을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0.8초에서 0.2초로 감소했습니다.
- 첫 1.0초동안 축적되는 피해가 2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1.0초 후에 주는 피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영혼 수확 (지속 능력)
- 생명력 구슬이 제거되었습니다.
- 이제 영웅에게 준 피해의 2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머리의 타점이 20% 감소했습니다.
- 고철총
- 탄환 공격력이 33% 감소했습니다.
- 발사 속도가 30% 증가했습니다.
- 탄창 크기가 4발에서 5발로 증가했습니다.
- 소셜 메뉴의 그룹 항목에서 각 플레이어가 가장 많이 플레이한 영웅이 강조 표시됩니다. (통계 수치는 모드/규칙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 새로운 "모든 모드" 항목이 프로필에 추가되어 모든 게임 모드에서의 합산 통계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경쟁전 시즌" 항목이 프로필에 추가되어 모든 경쟁전에서의 합산 통계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많은 곳에서 "준 피해" 항목이 "영웅에게 준 피해" 항목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프로필의 통계 메뉴에 "방벽에 준 피해" 항목이 추가되었으며, 방벽과 영웅에게 준 모든 피해를 합산한 "준 모든 피해" 항목도 추가되었습니다.
- "평균"이 "10분당 평균" 항목으로 변경되어 플레이한 전체 게임 수가 아닌 아닌 10분 단위로 계산됩니다.
- 경기가 끝난 후에 나타나던 "경기 평가" 항목이 삭제됐습니다.
- 폭주 막대가 완전히 차면, 그동안 누적된 폭주 막대 수치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지연(랙) 현상을 겪으면 생명력 팩 재생성 타이머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나운서의 "영웅을 선택하십시오." 음성 대사가 섬멸전 경기가 끝난 이후에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섬멸전 게임 중에 잠든 적에게 Z표시가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필에서 첫 승리가 패배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3대3 섬멸전 간편 설정에서 일부 설정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잘못된 설정을 조합하고 설정 페이지에서 나갔을 때 표시되던 오류 메시지가 더 명확해졌습니다.
- 생명력 팩이 비활성화되었을 때도 깃발 뺏기와 섬멸전 전장에서 생명력 팩의 광원 효과가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설정에서 토르비욘의 방어구 팩 능력을 비활성화했는데도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이 기절한 직후 궁극기를 시전하면 다른 플레이어들이 궁극기 음성 대사를 들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로봇을 호출하다가 로봇이 폭발하면 D.Va가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겐지가 질풍참 직후에 기본 발사를 사용하면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가 융합 기관포를 발사하는 중에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의 초강력 증폭기가 화물 밑에 끼이면 폭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가 로켓 해머를 휘두를 때 반응이 늦게 느껴지던 애니메이션 속도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XB1/PS4] 메르시가 "편안하게" 감정 표현을 쓰면 치마가 발과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가 투명 상태일 때 적 플레이어들이 특정 거리에서 솜브라를 감지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가 비슈카르 또는 광축가 스킨을 착용하면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의 갈고리 발사가 오아시스의 비행 드론에도 걸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플레이어가 떨어져 죽은 부위의 얼음이 깨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누비스 신전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헨발데에서 솜브라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프로모션 초상화를 획득했는데도 미획득 상태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미 다른 플레이어를 관전하고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플레이어를 관전하려고 하면 오류 메시지가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주 메뉴에서 채팅창이 너무 높에 배치되어 메뉴를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진검승부 모드에서 선택할 수 없는 영웅을 UI가 제대로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C] 플레이어 신고 텍스트 상자의 줄바꿈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맥크리의 궁극기는 대상을 오래 조준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나, 약간의 피해도 주기 전에 저지당하거나 죽기 일쑤였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황야의 무법자가 더 유연하면서도 강력한 궁극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리퍼
개발자의 코멘트: 리퍼의 예전 지속 능력은 여러 적들을 계속해서 처치했을 때는 꽤 유용했습니다. 하지만 적을 반드시 처치해야만 했기 때문에, 리퍼가 더 유리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거의 도움이 안 되는 지속 능력이었습니다. 새로운 지속 능력은 리퍼가 다양한 상황에서, 특히 상대가 크고 상대적으로 적은 피해를 주는 돌격 영웅일 경우, 바로바로 이득을 챙길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로드호그
개발자의 코멘트:로드호그의 머리는 다른 비슷한 덩치의 캐릭터에 비해 유독 컸습니다. 그래서 로드호그의 생존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머리의 타점을 감소시켰습니다. 고철 총 변경 사항은 갈고리 사슬로 끌고온 후 발사하는 연계 기술과 보조 발사의 공격력은 감소시키면서 전체적인 공격력은 비슷하게 유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자의 코멘트:새로운 "영웅에게 준 피해" 항목은 기존 "준 피해" 항목과 같습니다. 하지만 방벽에 준 피해는 포함되지 않으며, 영웅이나 직접 배치하는 개체(예: 토르비욘의 포탑)에 준 피해만 포함됩니다. 그 수치는 "방벽에 준 피해" 또는 "준 모든 피해" 항목에 포함됩니다. 단, "영웅에게 준 피해"와 "방벽에 준 피해"는 새롭게 추가된 통계 수치이므로, 통계 수치가 추가된 이후의 수치에 대해서만 평균이 계산됩니다.
또한 예전 통계에서는 준 모든 피해를 플레이한 게임 수로 나누어서 계산했었습니다. 이 수치는 경기당 걸리는 시간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력을 파악하는 수치로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 이런 항목들은 10분당 평균을 기준으로 계산될 것입니다.
버그 수정
일반
아케이드
경쟁전
사용자 지정 게임 및 게임 탐색기
영웅
전장
사용자 인터페이스
겐지는??
로독이 너프먹었군
로그호드 ㅠㅠ 갈고리 바보가 그냥 바보가 되어버렸네 ㅠㅠ
원래 바보..
리퍼는 어차피 고인쀨 이네....루시우 상향 되기전까진
로드호그 개쓰레기됬다.갈고리로 끈다음 샷건한방에 근접타격 한방 갈겨도 루시우,파라 안죽을때 개많음.
건 당연한 조치..
매트릭스로 총알 다씹어먹는 디바너프도 좀하자.
공감. 적어도 매트릭스로 궁 투사체는 못먹게 하는게 필요할듯. 리스크도 전혀 없고 너무 만능 스킬임.
그보다는 디바 카운터 캐릭에 맞는 메타가 오면 됩니다. 당장 자리야, 호그만 날뛰어도 디바 할 수 있는게 많이 없어져요.
투사체 최소비행거리 조건 삭제한거를 다시 만들되, 예전보다는 낮게 해주면 될 거 같음
디바하는데 호그 있으면 좋음 궁 금방 모음
디바를 잘 끌어서 포커싱 맞추는게 핵심이죠... 그게 안되면 말씀하신대로 밥일 뿐이고.
본인이 못하고 디바탓ㅋㅋ
ㅎㅎ들켰다
현시점에서 그런 메타를 기대하긴 힘듭니다. 애초에 윈디가 뜨는건 돌진도 있지만, 결국 2층 먹기 위해서에요. 게다가 옛날 자리야가 디바녹이는 때랑은 지금 많이 다르구요. 자리야가 많이 너프됬죠. 지금 원래 너프해야되는건 디바 메트릭스가 맞습니다. 간단하게 겐지의 팅겨내기의 상위호환이죠. 기술을 씹으면서 쿨은 엄청짧으니까요. 이런스킬을 피통 600짜리가 들고 있다는게 당연히 문제구요.
그러니까 메타의 변화를 말씀드린겁니다. 이번 패치가 직접적이진 않아도 디바 카운터에 가깝다는 얘기죠. 최근 많이 시도 되고 있는 솜브 + 리퍼 조합만 봐도 이번 패치로인한 시너지가 감이 오시잖습니까. 호그 역시 당장은 한방 콤보 데미지가 줄어들었지만 DPS는 되려 높아져서 매트릭스 소모를 더욱 부추길 수 밖에 없죠. 상위 구간에서 디바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상대 딜량 감당하다보면 매트릭스 광속으로 빠져요. 거기다가 호그 머리통이 작아져서 생존력까지 꽤나 증가했습니다. 이건 필요할경우 호그랑 1대1 역할을 해야하는 디바의 부담이 제법 커졌다고 할만하죠. 그리고 매트릭스보다 겐지의 팅겨내기가 월등히 우월합니다. 궁 먹히는건 그냥 짜증나는 수준이지만 궁 팅겨지면 겜 걍 터져요.
사이다..
맥크리 그동안 왜 궁 안쓰냐고 겁나 욕먹엇엇는데 이제 그냥 막 질러도 될 수준인듯?
겐지는 패치안됬네ㅋㅋ 호그는좀 논란이있을거같기도함 덕분에 윈스턴은 더욱 날뛰겠네 리퍼랑은 어차피 안싸워주니까
이제 찐퍼 탈출인가!
호그 피 200짜리는 그래도 아직 원콤 잘나는데 250 이상은 원콤 잘 안남 그래도 연사 빨라지고 장탄수 늘어서 방벽 금방 깨부수고 난전에서 꽤 유용하게 쓰이더라고요 찐퍼는 그냥 솔직히 뭐가 좋아졌는지도 모르겠음...... 망령화 할때 이속이나 좀 빠르게 해주지
로드호그한테 한방에 안뒤진다거?
오늘 무슨 리퍼 DAY인가 몇판마다 리퍼 계속 보게됨
리퍼 상향되니까 다들 시험해보는 듯
호그유저로선 1샷 1킬이 안되니 불만이 크겠지만, 경쟁전때 호그가 너무 당연한픽으로 자리잡혀져서, 물러설만도하다고봄. 혼자선 1킬안되도, 당겨온후 같은편과 같이 공격하면 얼마든지, 커버도 가능하다고도 생각됨. 단지 혼자 다니면서 편하게 못죽이니 그게 가장큰 불만이겟지. 하지만 실제로는 헤드샷 판정 낮아진것이 탱커로서 더 좋아진 것일지도 모름,
호그는 아무래도 벽 끼고 다니는 암살자 포지션에서 이제 디바처럼 힐러나 주변탱커 옆에 붙어서 열심히 갈고리, 우클로 견제하라는 용도로 바뀐 것 같음 머리통 작아진 것도 그거 때문인 것 같기도 하고
더이상 새로운게 없는 옵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