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Series X 및 Series S가 마침내 전세계에 출시되었습니다. 두 콘솔이 비슷하지만 나름대로 다르기 때문에 게임계에 있어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일부 개발자는 차이점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지난달 WCCFtech와의 인터뷰에서 Detroit : Become Human의 제작자인 David Cage는 “개발자에게는 혼란스러워요”라고 말하여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혼란스러운지 알아보기 위해 Xbox 시리즈 런칭 타이틀 개발자 중 하나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The Falconeer의 창시자인 Tomas Sala입니다.
“시리즈 S와 시리즈 X의 논리는 정말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CPU 및 I / o 성능은 기본적으로 Series X의 성능입니다. 사람들은 때때로 그래픽 최적화가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저에게는 CPU 성능이 더 어렵습니다. FPS를 줄이는 것 이외의 전역적인 선택지가 없습니다. 종종 게임의 로직이나 물리는 어쨌든 별개의 타이밍에 있습니다.
그래픽으로 해상도를 낮추면 2차적인 부하 감소가 있는데, 그 정도면 충분합니다.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Series S에 집어넣은 매우 간단한 요청사항입니다. 4K에서 무엇을 하든 Series S는 1440p (또는 게임이 CPU 또는 GPU 어디에 비중을 두느냐에 따라 그 이상)에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것은 솔직히 큰 기술적 비약이 아닙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게임에 맞는 최적의 장치 설정을 찾는 것 외에 X에서 S로 이동하는 데는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게임 플레이보다 그래픽에 더 비중을 둔 GPU 종속적인 게임이라 하더라도 몇 가지 설정을 시도해 보는 것만큼이나 간단해야 합니다."
발목이여야 하기 때문인듯
업자분들의 심기를 거슬리게 한게 원인일듯
저번 세대만 봐도 개발자들 머리 터지게하던건 CPU...하드디스크...
헐 표절이었네 ㅉㅉ
플스보면서 독점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거 보면 단일 기종에 개발에 장점이 확실하지만 마소가 지향하는게 올인원이라 S하나 더 추가한다고 머 얼마나 개발에 영향을 주겠나 생각되네요
미소의 지향이 모든 세대 즉, x1, x1s, x1x, xsx, xss 지원을 목표로 하는게 좀 불안합니다.
그건 걱정할 일이 아니에요 엑원이랑 엑시엑,스는 이미 호환성 제대로 확보되어 있고 그 이하들은 깡성능으로 에뮬돌려도 되는데다 엑원에 쓰던거 갖다쓰면 돼요 문제가 되는건 제작사들의 비협력과 소멸이죠
상위호완을 걱정하는 중 입니다. 하위 호완은 충분히 검증이 되어서 걱정하지 않습니다.
상위 호환은 클라우드로 돌릴겁니다 사양딸려서 안돼요
아!!! 그래서 쿡리즘 같은 가상화 개발도 끝낸 것이군요.
저번 세대만 봐도 개발자들 머리 터지게하던건 CPU...하드디스크...
DOVahKiiN
헐 표절이었네 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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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랑카우고추장볶음
발목이여야 하기 때문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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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랑카우고추장볶음
업자분들의 심기를 거슬리게 한게 원인일듯
말랑카우고추장볶음
그러게요 맞는말 같은데..
말랑카우고추장볶음
팩트를 얘기해도 자기 마음에 들지않으면 그냥 비추주는 분들이 있어요. 종교이신 분들..
말랑카우고추장볶음
gpu가 구리면 옵션 떨구고 그래도 안되면 해상도 떨구고 그~~래도 안되면 프레임 떨구면 됩니다 근데 cpu가 구리면 시스템을 갈아엎어야될수 있어요
말랑카우고추장볶음
어차피 이미 다들 예상하고 있던 사항이지만, 어떤 분들은 매우 우려를 표해주셨죠.
유저입장에서 고민할 필요는 없는 내용 같네요. xss이 구리거나 이상하면 소비자가 안살거고 크게 문제 없으면 판매가 잘 되겠죠.
근데 발할라는 왜 30프레임...
저도 이게 좀 걸리네요. 기기 컨셉은 해상도만 낮은 버전인데 런칭부터 프레임 다른 게임이 나와버림
청년액트
정말요? 정게에 올라온 글 보면 XSS는 1440 30이라던데 60가능한 건가요?
청년액트
오늘 XSS 받은분도 계실텐데 확인해주실 분 계시면 좋을 텐데 말이죠
청년액트
유일하게 60프레임이라고 주장한 건 한 유튜버인데 따로 측정한 게 아니라 그냥 자기가 보기에 부드러워 보여서 60프레임이라고 했던 거고 정확하지 않다고 했습니다.
말랑카우고추장볶음
이유는 극히 간단하죠. 1080P에서도 60프레임 유지가 쉽지 않으니 1440P 30프레임으로 간겁니다. 아무리 보급형이라도 명색이 차세대기를 표방하는 제품인데, 60프레임을 유지하기 위해 900P에 옵션타협까지 하는건 좀 아니라는 판단을 내린거죠.
근데 그럼 S는 거의 동일한 옵션/프레임에서 해상도만 1440p나 1080p 내리면 된다는 주장이 런칭에서부터 흔들리는 셈이니까요. 심지어 발할라는 엑박이 메인플랫폼인데
다른 겜들은 해상도만 차이나는 수준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S와 비슷한 성능의 글카 발할라 벤치결과를 보면 60프레임 유지가 정말 쉽지 않은게 누가 봐도 보이거든요. 당장 엑시엑 발할라도 네이티브 4K라는 언급이 그 어디에서도 나온적이 없습니다.
기어스5처럼 엑시엑에서 가변4K/60일때 엑시에스에선 가변1440/60인건 자연스러운데, 그럼 발할라는 엑스에서 가변4K/60인게 에스에서 가변1440/30인 셈이 됩니다. 차이가 너무 심하죠.
글카 벤치마크 한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발목 소린 못하니
어크 발할라 xss 에서 30프레임이면 마소에서 압박해서라도 가변해상도 등 이용해서 같은 60프레임 만들어야함. 용7이 1440p 60프레임 900p 60프레임 지원. 어크가 4k 60프레임 1440p 30프레임이면 너무 차이남.
최적화 능력의 문제인데요?
별다른 최적화 없이 해상도만 내려도 된다는 게 중요한데 개발자가 따로 최적화 해야만 가능하다면 그게 발목을 잡는 거죠. 심지어 유비소프트급 회사의 개발능력으로도 최적화가 안 되는 거라면 더더욱 문제구요.
PC로 벤치마크한 것들을 보니.. 발할라는 30프레임 확보는 쉬워도 60프레임 확보는 모든 해상도에서 도전이더군요. XSX이 가능한 이유는 정말 최적화를 열심히 해서 가능했다고 추측되는데 같은 노력을 XSS에 기울이는이 1440P 30FPS로 충분하다고 판단한 듯 한줄요약 : 최적화 안함
더 팔코니어 이런거 말고 정말 시리즈 X의 성능을 극한으로 활용해야하는, 정말 로우 레벨부터 최적화해야하는 AAA 게임의 개발자 의견은 어떨지 조금 궁금하네요.
이게 힘들 정도면 엑원,원엑은 머리 익스플로전이지....ㅡ.ㅡ
에시에스에서 포호4가 1440에 60프레임에 전세대 버전에 비해 옵션이 올라간걸 보면, 발할라의 30프레임은 의아하긴 합니다.
시리즈x를 기준으로 만들고, 시리즈s로 다운이식 하는 구조라면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다만 말기에 가서 시리즈x로도 버거운 겜들이 나올때 시리즈s가 어찌될지가...
PC게임 개발하면 해상도 텍스쳐 조정 다 하는데 딱히 시리즈S라고 어려운거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