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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1조 달러 테크 기업에게도 쉽지않은 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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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마소도 오리지널 엑원때부터 무지막지하게 투자하면서 끌고오면서 이 정도인데 마소쪽보다 나은거 없는 상황에서 먹힐리가...
루리웹-4703158407 | (IP보기클릭)115.140.***.*** | 21.02.04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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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들어간다고 성공하는 시장이 아니지
루리웹-4703158407 | (IP보기클릭)115.140.***.*** | 21.02.04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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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대작게임 만들던 회사도 삐끗하면 똥겜내기 마련인지라...
다세포됨 | (IP보기클릭)220.121.***.*** | 21.02.04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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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가 세상 전부도 아니고;; 일본이 모든 분야에서 우리나라보다 뒤쳐졌단 생각은 엄청난 오만이자 착각 아닐까 싶음..
hustler | (IP보기클릭)210.179.***.*** | 21.02.04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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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쪽 분야에 대해 뭘 전혀 모르시는 분인듯..; 당장 동숲만 해도 독점 플랫폼으로 3천만장을 넘어섰는데..; 뭔 파판7리메, 스파 이야기만 하고 있슴;
meesh | (IP보기클릭)121.134.***.*** | 21.02.04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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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들어간다고 성공하는 시장이 아니지

루리웹-4703158407 | (IP보기클릭)115.140.***.*** | 21.02.04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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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703158407

당장 마소도 오리지널 엑원때부터 무지막지하게 투자하면서 끌고오면서 이 정도인데 마소쪽보다 나은거 없는 상황에서 먹힐리가...

루리웹-4703158407 | (IP보기클릭)115.140.***.*** | 21.02.04 14:38

보통 사업을 시작하기전에 조사 해보지않나? 조금만 조사해봐도 1~2년에 할수 있는게 아니라는걸 알았을텐데 뭔 생각으로 저렇게 진행한거지? 진짜 궁금함 누구처럼 만들면 된다 라는 샹각으로 한건가?

고유 | (IP보기클릭)211.104.***.*** | 21.02.04 14:34
고유

웃기게도 항상 수작 명작 만들던 대형스튜디오에서 만든 게임이 실패하는 것과 같은 이유 아닐까요 우리가 뭘 만든 회사인데 게임 따위야 뭐 껌이지 하면서... 뭐 그냥 뇌피셜이지만요 ㅋㅋ

옵쁠리비언 | (IP보기클릭)218.55.***.*** | 21.02.04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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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대작게임 만들던 회사도 삐끗하면 똥겜내기 마련인지라...

다세포됨 | (IP보기클릭)220.121.***.*** | 21.02.04 14:34

영화산업과 어떤 의미로 비슷함. 유능한 선수들이 많아야지 무작정 자본으로 밀어부친다고 흥하는 시장이 아님. 윗선에서 무리하게 밀어붙일 경우 망할 위험성이 커서 창작자를 존중하고 조심스럽게 다뤄야 하는 점도 비슷함.

루리웹-9579757193 | (IP보기클릭)175.212.***.*** | 21.02.04 14:41

삼성이 아무리 돈 많아도 글로벌시장 게임사업 성공하기 어려운 이유가 그 이유... 국내 N3도 돈은 많죠 돈은... 근데 세계적으로 먹힐만한 게임을 못만들어냄.

절망 밑바닥에서부터 | (IP보기클릭)112.216.***.*** | 21.02.04 14:45
절망 밑바닥에서부터

삼성이 그나마 성공시킨 게임

루리웹-8549263921 | (IP보기클릭)61.255.***.*** | 21.02.04 14:50

게임개발이 단순히 돈을 때려박는다고 해결되는 게 아니라는 건 마소의 선사례가 있는데도 그걸 고려안하고 진행하니 잘 될리가...그나마 마소는 자체 개발만으론 한계가 있으니 개발사 인수하는 전략으로 돌아서서 미래가 밝은거지 자체 제작은 무조건 돈이 다가 아니지.

폐인킬러 | (IP보기클릭)175.125.***.*** | 21.02.04 14:49

80,90년대 모든 산업부분에서 세계를 잡던 일본이 지금은 모든 분야에서 우리나라보다 다 뒤쳐졌어도.... 유일하게 아직 글로벌시장에서 잘 포지션 잡고 하고 있는게 비디오게임분야임... 이건 일본과의 격차가 너무 큼. 일본은 그 애니산업까지 몰락하고 있는 마당에 말이죠 왜냐면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중에 유일하게 애초부터 해외를 타겟으로 잡고 생산물을 고퀄리티를 목적으로 제작하고 있는 분야라서... 우리나라의 KPOP이나 드라마, 영화와 비슷한 경우라고 볼수 있죠. 다만 일본은 나머지 분야가 내수위주라서 세계적인 경쟁력이 뒤쳐진거고 그건 우리나라 게임도 마찬가지.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체로 봤을때 우리나라와 일본은 재밌게도 거꾸로임

절망 밑바닥에서부터 | (IP보기클릭)112.216.***.*** | 21.02.04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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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망 밑바닥에서부터

반도체가 세상 전부도 아니고;; 일본이 모든 분야에서 우리나라보다 뒤쳐졌단 생각은 엄청난 오만이자 착각 아닐까 싶음..

hustler | (IP보기클릭)210.179.***.*** | 21.02.04 15:13
절망 밑바닥에서부터

아직도 일본애니가 갈라파고스 되서 몰락한줄 아는 분이 계시네... 일본애니 세계 수출액이 10조가 넘음.. BD판매량등 자국내 시장보다 해외 스트리밍으로 수출비중이 갈수록 높아지는중인데.. 일본 애니 자체는 존나게 잘나가는 중임. 거의 모든 나라들이 그렇지만.. 분배가 제대로 이뤄지질 않아서 그렇지..

meesh | (IP보기클릭)121.134.***.*** | 21.02.04 15:21
meesh

하지만 애니 좋아하는 내가 안봄. 작붕에 갈수록 애니 질이 떨어짐

루리웹-1489882900 | (IP보기클릭)39.7.***.*** | 21.02.04 15:31
루리웹-1489882900

그리고 일본겜 잘나가는게 최근 뭐있나요? 없어요.. 파판7 리메이크? 스트리트파이터 챔피온스 에디션?

루리웹-1489882900 | (IP보기클릭)39.7.***.*** | 21.02.04 15:32
루리웹-1489882900

결국 그건 그쪽 생각일뿐이란거지. 실제 수치는 그렇지가 않으니깐. 물론 이건 예전보다 매체의 발달 덕도 크고, 나도 요즘 애니보다 예전 애니가 더 좋았다곤 생각하지만.. 딴건 몰라도 작붕은 오히려 예전이 평균적으로 더 많았던것 같음.

meesh | (IP보기클릭)121.134.***.*** | 21.02.04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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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489882900

;; 이쪽 분야에 대해 뭘 전혀 모르시는 분인듯..; 당장 동숲만 해도 독점 플랫폼으로 3천만장을 넘어섰는데..; 뭔 파판7리메, 스파 이야기만 하고 있슴;

meesh | (IP보기클릭)121.134.***.*** | 21.02.04 15:35
루리웹-1489882900

동숲 포켓몬 등 스위치 라인업 무시함?

루리웹-4622624990 | (IP보기클릭)223.39.***.*** | 21.02.04 15:44
루리웹-1489882900

플랫포머 소니도 일본기업이고 닌텐도만 해도 어마어마 합니다. 너무 시야가 한정적이신듯 ㅋ 미국의 소니 산하 스튜디오도 다 일본의 소니그룹이 출자해서 차린 게임기업들이고 겜만들어서 팔리는것도 소니로 돈들어오는거고 PSN수익도 다 소니로 오는겁니다 그리고 그냥 님처럼 소프트만 따져도 닌텐도 얘기 안해도 몬스터헌터, 데몬즈다크소울이나 레지던트이블이나 이런것들도 많고요. PC의 토탈워도 세가IP입니다.

절망 밑바닥에서부터 | (IP보기클릭)112.216.***.*** | 21.02.04 16:13
절망 밑바닥에서부터

솔직히 요즘 일본게임 만들어놓은거 보면 일본인이 만들었다기 보다 서양인들이 만들었다고 봐야됨. 동숲, 포켓몬은 성인인 나에게 별루 재미없는 게임. 레지던트이블도 이미 서양인들이 만든 겜이 되어버렸고.. 몬헌도 나온지 오래되었음

루리웹-1489882900 | (IP보기클릭)124.49.***.*** | 21.02.04 23:38
루리웹-14898829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 생각이 무조건 옳다 ㅋㅋㅋ 편협 그자체

루리웹-8579064847 | (IP보기클릭)126.79.***.*** | 21.02.05 02:26

거기 개발자들이 개 문으해서 그런건지 저 회사 꼰대들이 하도 손을 대서 그런건지 분석을 해보렴~

루리웹-d28few925v8 | (IP보기클릭)210.97.***.*** | 21.02.04 14:58

20년 넘은 마소도 콘솔3인자인게 현실인데 구글 아마존이 게임한다고 들이대봐야 먹히겠음? ㅋㅋ

Figure Number | (IP보기클릭)211.36.***.*** | 21.02.04 15:42

아마존 루나나 잘키유랴

콜라마시는북극곰 | (IP보기클릭)121.130.***.*** | 21.02.04 15:44

개발편의성은 증가하긴 했지만 그만큼 더 퀄리티를 높여야하기에 일반 프로그램 개발보다 더 고급 인력 투입해야되고 또 소비자는 점점 더 깐깐해지니 그거 다 맞추려면 또 개발기간 늘어나고 그러다보면 인건비 문제도 발생하니.... (고급인력 + 개발기간) 그래서 이번 사이버펑크처럼 미쳐 테스트도 못해보고 출시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듯.. 결국 이제는 AAA급 하나 개발하려면 앵간한 자본가지고는 택도없고.. 무조건 성공한다는 보장도없으니 ..진짜 어려운듯

루리웹-6851301636 | (IP보기클릭)101.235.***.*** | 21.02.04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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