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atshark(워해머 버민타이드 시리즈, 워해머 40000:다크타이드 개발사)에서
차세대 게임 개발에 시리즈S가 발목 잡을꺼 같다는 말에 그건 아닐 것이라고 언급
2. 시리즈S 와 X 는 전세대 콘솔이나 PC 보다 개발에 훨씬 쉽게 적응 할 수 있음
3. 메모리 딸리거나 GPU 딸리는거야 해상도, 프레임(그래픽 효과)을 동적으로 구현시키면 되는데 여러종류 CPU나 스토리지 솔루션쪽이 적응 하는게 더 빡셈
4. 그래서 시리즈 S가 게임 개발 진행에 발목 잡지는 않을것임
잡아야 한다(간절함)
워해머 수준의 게임에서는 지난세대에서도 별로 어려움이 없었을거같은데..
와치독스 리전에서 레이트레이싱 들어갔다고 본거같은데..
레이트레이싱 성능 엑스박스 시리즈 S는 엑스박스 시리즈 X와 동일하게 DirectX 기반의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한다. XSS의 레이트레이싱 연산 성능은 최대 레이-박스 연산 146G/sec (XSX는 380G/sec), 레이-삼각형 37G/sec(XSX는 95G/sec)이다. 이는 최대성능 수치로, 메모리의 여유 대역폭과 레이 하나가 접하는 노드와 삼각형 수에 따라 그 결과값[12]이 달라질 수 있다. 레이트레이싱 연산 성능은 시리즈 X의 40% 정도 수준이며, 레이트레이싱 해상도도 동일한 비율로 낮추면, 낮은 연산성능에도 불구하고 시리즈 X와 동일한 레이트레이싱 이펙트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뭐 시리즈s는 RT 빼고 나올수도 있죠 그게 해상도 대신 그래픽 옵션으로 타협한다는게 아닐까 싶네요
잡아야 한다(간절함)
확실히 PC보다야 폭이 좁으니 편하겠지만 플스랑 비교해선 어떨지..
워해머 수준의 게임에서는 지난세대에서도 별로 어려움이 없었을거같은데..
시리즈 발목ㅋㅋ
최적화할 콘솔이 하나 더 늘어나는 정도일듯? X가 발목 잡힌다기 보다 시리즈 s의 성능이 차세대 후반까지 버틸수 있느냐가 관건일듯
s가 fhd qhd에서 못버틴다는건 상위기종들도 4k에서 못버틴다는 이야긴데 ㅋㅋ
지금이야 낀세대 이니까 4k쉽게 찍지만 나중에 차세대 게임 점점 나오고 고사양 게임 나오면 4k유지하기 힘들어질수도 있죠 그때는 해상도만 내리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그래픽 옵션을 손봐야할때가 올거같아요
s는 4k콘솔이 아닙니다
x말하는 겁니다 시리즈s가 해상도만 내리고 동일한 경험을 준다는 의미에서 나온콘솔인데 시리즈x에서 4k못찍고 1440에 가까운 해상도 게임이 나오면 시리즈s는 해상도만 내리기에는 너무 저해상도 까지 가버려서 따로 그래픽 옵션을 손봐야할거같다는 의미에요
엑시엑이나 ps5는 RT 때문에 1440까지 떨어 질 수 있지만 s경우는 더 떨어질 일 없습니다. 이번 시대에는
RGR.KR
뭐 시리즈s는 RT 빼고 나올수도 있죠 그게 해상도 대신 그래픽 옵션으로 타협한다는게 아닐까 싶네요
시리즈s 자체에 rt전용 프로세서가 없습니다. 타협이고 뭐고 지금도 rt 빼고 나오는데요
그런가요??? 시리즈s도 레이트레이싱 가능한걸로아는데;;
rt를 배제하고 설계 핬다고 봐도 됩니다. 어떤 게임 개발사가 fhd 밑으로 내려가는걸 감수 하면서 rt를 넣겠습니까. 안그래도 코스트 빡빡한데
RGR.KR
와치독스 리전에서 레이트레이싱 들어갔다고 본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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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 성능 엑스박스 시리즈 S는 엑스박스 시리즈 X와 동일하게 DirectX 기반의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한다. XSS의 레이트레이싱 연산 성능은 최대 레이-박스 연산 146G/sec (XSX는 380G/sec), 레이-삼각형 37G/sec(XSX는 95G/sec)이다. 이는 최대성능 수치로, 메모리의 여유 대역폭과 레이 하나가 접하는 노드와 삼각형 수에 따라 그 결과값[12]이 달라질 수 있다. 레이트레이싱 연산 성능은 시리즈 X의 40% 정도 수준이며, 레이트레이싱 해상도도 동일한 비율로 낮추면, 낮은 연산성능에도 불구하고 시리즈 X와 동일한 레이트레이싱 이펙트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래서 마소에서는 DX12U를 통해 다양한 최적화도구를 제공합니다. DirectML 이라던가 VRS, Mesh Shader 같은 것들요. 메쉬 세이더를 적용한 벤치결과가 최근에 릴리스 됐는데요 최대 500%의 프레임 향상을 보여줍니다.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6/read/2226099 , VRS 벤치는 다음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요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47/read/30622110 고로 앞으로 출시될 DX12U 기반의 타이틀들은 같은 옵션상에서 퍼포먼스가 더 좋아졌으면 좋아졌지 나빠질 걱정은 없을 듯 합니다. X/S 둘다 DX12U 해당 기종이기때문에 두 기종다 해당 기술의 수혜를 보겠죠.
저는 님 의견이 뭘 말하시려는건지 압니다 다른분들은 이해못하는듯 ㅋㅋ 시리즈S로 900p게임들도 많이 나올겁니다
아무리 그래도 단일 기기 출시하는 게임이랑, 스펙 다른 기기 및 PC 출시하는 게임은 최적화와 QA의 난이도가 달라질 수밖에 없음. 기본적으로 윈도우 스토어 출시를 감안하고 출시하는 엑박 게임이 이런 면에서는 난이도가 높을 수밖에 없지...
배뎃 상태가;;
발목을 잡진않지만 콘솔 극한의밀어붙이는 그래픽은 나오기 쉽지않지. 소니 플스에서 퍼스트작품들보면 매번 동시대에 그래픽들을 아득히 뒷전으로 날려버리는것보면 확실히 단일 콘솔로 작업잇점이 있음.
루리웹-9087864612
중간에 cg껴있으니 당연히 좋아보이죠. 물론 워해머가 후진그래픽은 아닌건 맞지만 그렇다고 와 하는 느낌은 없어요. 딱 울펜슈타인 상위호환느낌이라
3번이 맞말이긴 하지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pc처럼 할사람만 알아서 하라는 방식이랑, 콘솔에서 잘 돌아야하는 경우랑은 다르니.. 지금도 해상도 뿐만아니라 프레임 및 옵션이 제한되는게 그런 이유이고, 지금까지 엔진이 fhd에 30프레임 정도만 맞추면 발매가 가능했는데 앞으로는 4k60fps가 목표가 될텐데 이런경우 반대로 최적화를 해줘야함, 그것도 1/3 정도의 플랫폼정도로.. 이게 깔린 대수가 많고 판매량에 영향을 미칠정도라면 개발사들도 서로 하려고 달려들겠지만 기본적인 발매일도 지키기 힘든 분위기라 그냥 x용이든 ps5용 만들고 포팅정도로 끝날거임
4k는 몰라도 60프레임은 예전에도 앞으로도 개발사들의 일반적인 목표가 아닙니다
단면적인 모습이 아닌 그런면을 가지고 있고 사소한게 아니라는거죠. 기본적으로 플랫포머가 대놓고 이렇게 만들라고 하는거니..
애초에 제목번역부터가 뭔가 의도가 좀 들어가신듯? 원제목 : Xbox Series S Won’t Significantly Hinder the Game Development Process, Says Fatshark 여기서 SIGNIFICANTLY 는 쏙빼고 번역을 하셨네요. 발목잡지 않는다는 말이 아니라 크게 발목잡진 않는다는 말이고요. 사소하게 발목잡을수는 있지만 SIGNIFICANTLY 하진 않다는 말로도 해석 가능합니다.
Significantly 부사 표현이 영향 높거나 체감 될정도에 쓰이는 단어인데 문장에선 이미 won't 표현을 했기 때문에 크게(영향, 체감)이 되지 않는다고 보고 있어서 일부러 제외 했습니다.
난 너를 때리지 않을거야 난 너를 쌔게 때리진 않을거야 이 두 문장은 전혀 다른 말입니다. 첫번째 문장은 아예 때리지 않는다는 말이고, 두번째 문장은 때리긴할건데 살살 때린다는 말이구요. 의도가 들어가지 않았다면 반드시 넣어야만 원래 의미가 전달되는 부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