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프로젝트는 사이버펑크 2077의 새로운 게임 디렉터로 Gabriel Amatangelo를 선임
Gabriel Amatangelo는 2020년 1월에 CD 프로젝트에 입사
이전에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DLC의 디자인 디렉터, 스타 워즈: 구 공화국 확장팩의 리디 디자이너를 맡음.
사이버펑크 향후 확장팩 개발을 이끌 것
전 게임 디렉터인 Adam Badowski는 회사내에서 다른 리더십 역할을 할 것
CD 프로젝트는 사이버펑크 2077의 새로운 게임 디렉터로 Gabriel Amatangelo를 선임
Gabriel Amatangelo는 2020년 1월에 CD 프로젝트에 입사
이전에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DLC의 디자인 디렉터, 스타 워즈: 구 공화국 확장팩의 리디 디자이너를 맡음.
사이버펑크 향후 확장팩 개발을 이끌 것
전 게임 디렉터인 Adam Badowski는 회사내에서 다른 리더십 역할을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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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버 펑크 2가지 의문점 싱글 스토리가 가장 잼있는 부분인데 왜 오픈월드인가 1인칭 연출이 그렇게 좋은것도 아닌데 왜 1인칭인가 이2가지 컨셉만 계획 단계에서 수정했음 제작비도 덜들고 욕도 덜먹고 버그도 줄고 제작기간도 줄었을텐데
발매전에 3인칭 거론하면 욕좀 먹었죠 겜알못 취급
솔직히 1인칭 3인칭 발매전에 유저들 사이에서 가타부타 한것도 그동안 3인칭에 쌓은 노하우도 있는데 이걸 뒤엎을 정도면 개발자들이 비전이 있으니 그런거겠지 하는 쪽이었는데, 개뿔이었음. 그냥 3인칭으로 나왔으면 더 좋았을 듯. 물론 게임 내에 그외의 문제들이 산재하지만…
향후 확장팩 개발 말고 있는거나 뜯어고쳐....
향후 확장팩 개발 말고 있는거나 뜯어고쳐....
싸이버 펑크 2가지 의문점 싱글 스토리가 가장 잼있는 부분인데 왜 오픈월드인가 1인칭 연출이 그렇게 좋은것도 아닌데 왜 1인칭인가 이2가지 컨셉만 계획 단계에서 수정했음 제작비도 덜들고 욕도 덜먹고 버그도 줄고 제작기간도 줄었을텐데
anonymity cotton
솔직히 1인칭 3인칭 발매전에 유저들 사이에서 가타부타 한것도 그동안 3인칭에 쌓은 노하우도 있는데 이걸 뒤엎을 정도면 개발자들이 비전이 있으니 그런거겠지 하는 쪽이었는데, 개뿔이었음. 그냥 3인칭으로 나왔으면 더 좋았을 듯. 물론 게임 내에 그외의 문제들이 산재하지만…
이제와 생각해보니 3인칭은 상호작용시 aaa급다운 애니메이션 모션매칭을 디자인해야 하고 무엇보다 전작인 위쳐3보다는 더 일신한 모습을 보여야 하니까 개발도 개발새발인데, 바꾼거 아닌가 싶을 정도..
꼬마 마법사
발매전에 3인칭 거론하면 욕좀 먹었죠 겜알못 취급
하던대로만 했으면 기대보단 덜하지만 갓겜이네 했을꺼임 뭔가 이상만 높았던게임이였던걸로
그렇게 세세한 커스터마이징 자랑을 해놓고 왜 1인칭 인지.. ㅠ 아직도 의문이네요..
당시 CDPR팬들은 1인칭몰입핑계대면서 옹호했던건데 까보니 그냥 3인칭하면 모션수준 들통나니까 그거 눈가림하려고 강제 1인칭한것뿐이고 CDPR이 변명식으로 몰입감 구실로 꺼낸거였을뿐
싱글스토리겜에거 오픈월드 많은데;;;
위쳐도 오픈월든데..
GTA의 영향 때문인지 사람들이 샌드박스와 오픈월드를 동일시 하는 경향이 있는데.. 드래곤즈 도그마처럼 1자진행에 가까운 게임도 맵이 통짜로 다 오픈되어 있으면 오픈월드고, 샌드박스는 도시건설 게임,마인크래프트,GTA5 처럼 유저가 지 맘대로 알아서 놀 수 있게 판이 깔려있는 그런 류의 게임들을 이야기 하는거. 오픈월드라고 해서 다 샌드박스 형태를 갖출 필요는 없는데, 사람들이 오픈월드라고 하면 희한하게 GTA5처럼 오픈월드와 샌드박스가 결합된 형태의 게임이라고 지레짐작을 하는 경우가 많음.
사실 샌드박스는 오픈월드 범주안에 들어가는 카테고리라 생각. 요즘 오픈월드 게임들에서 그런 구분이 모호해지기도 했고. 오픈월드에서의 다음 단계는 게임플레이 호흡이 끊기지 않는 심리스 월드라 생각함.
침몰해서 바닷속으로 가라앉고 있는데 이 배를 타네 ㅋㅋㅋ
걍 고치고 확장팩 만들자
본편부터 고쳐
플프입니다 지금 메인스토리까지 즐기는데는 무리 없을까요?
튕기는건 발매때보다 줄엇다는데 그래도 문제는 많은거같더라고여
3인칭 으로 스토리 중심의 액션 롤플레잉 어드벤처 게임으로 나왔으면 제작비도 적당하고 대박 났을텐데.
난 1인칭인거에대해선 불만없는디... 1인칭이라 몰입이 더 잘된부분도 있었음. 연출도 나쁘진않았고.
음 본편먼저 다고쳐야 확장팩이 팔리든지 말든지 할거같은데..
솔직히 엑시엑으로 해서 그런지 60프레임에 그래픽 괜찮고 전 1인칭도 괜찮게 했음. 확실히 그 세계에 들어가있다라는 몰입감은 확실함. 버그도 게임 내내 60시간동안 5~6회 정도? 만난거 같은데 진행에 중요한 문제가 있는 버그 2개 제외하면 나머진 다 괜찮았음...엑엑이나 플4 로 돌아가는건 확실히 심하다고 생각함...요새 패치해서 프레임은 잡았지만...
플4,5로 넘어가며 50넘 넘게 오류 봄... 엔딩은 봤지만 손될게 많습니다. 겁나게 일해서 명성 회복하길 빕니다.
1인칭이라는게 대사 전달력이나 몰입이 좋았습니다 rpg치곤 상대의 캐릭터 표정이 읽히고 대화나 운전중 고개를 돌릴수 있어서 간접 vr하는것 같더군요 위쳐는3인칭 사펑시리즈는 1인칭식으로 유지하면 좋겠습니다 대신 사펑은 기술적 발전이 많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차세대패치 하면 시작해봄..
차세대기 패치해도 pc에서 워낟 사양이 높았어서 크게 기대는 안되네요 2070~80super 수준에 거기다 dlss도 없으면
일반 회사였으면 Adam Badowski는 바로 모가지행인데....CDPR 설립자 포함 초창기 회사멤버들중 하나라서 짤리지 않는군요..
아니 니네 문제는 확장팩이 아냐 니미
상상의 상상의 미래로 가볼까
아 진짜 한번이라도 정상적으로 돌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