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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간적이 있어야 추락을 하지
외부에서 보면 일본이 장악한 게임시장을 미국이 뺏어갈때도 일본은 투자금 줄이고 모바일겜 같은 것의 수익에 반해서 그런쪽으로 가다가 결국 aaa겜에서도 따라가기 쉽지 않아졌죠. 근데 솔찍히 우리나라도 한때는 막 온라인 나오며 치고 가다가 어느순간 너무 정체되다못해 후진하는 느낌으로 큰 발전도 없고, 새로운 것도 없고 그냥 돈만 밝히는 그런 모습 보여줘서 저러다 해외 기술력 있는 업체들이 나중에 파이 다 뺏어가면 어쩌려고 저러지 싶긴 했던 순간도 이미 과거에요.
근데 정신차리고 제작하니 일본게임은 부활하는데에 성공했고 닌텐도를 중심으로 이전처럼 전세계를 휩쓸고 다니고있죠.
Mmo rpg의 시조격이 있기는 했었죠 먼 옛날에…
화나게도 장사는 잘된다는거
올라간적이 있어야 추락을 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mo rpg의 시조격이 있기는 했었죠 먼 옛날에…
화나게도 장사는 잘된다는거
한국게임수명= 린저씨 수명 린저씨 들이 한우리 패스 쓰는 거지 들보단 오조오억배 나은거 사실
한국은 모든 가치의 최우선이 돈이니까
글로벌로 먹히는 IP 가 있는지가 궁금.
외부에서 보면 일본이 장악한 게임시장을 미국이 뺏어갈때도 일본은 투자금 줄이고 모바일겜 같은 것의 수익에 반해서 그런쪽으로 가다가 결국 aaa겜에서도 따라가기 쉽지 않아졌죠. 근데 솔찍히 우리나라도 한때는 막 온라인 나오며 치고 가다가 어느순간 너무 정체되다못해 후진하는 느낌으로 큰 발전도 없고, 새로운 것도 없고 그냥 돈만 밝히는 그런 모습 보여줘서 저러다 해외 기술력 있는 업체들이 나중에 파이 다 뺏어가면 어쩌려고 저러지 싶긴 했던 순간도 이미 과거에요.
아쉐
근데 정신차리고 제작하니 일본게임은 부활하는데에 성공했고 닌텐도를 중심으로 이전처럼 전세계를 휩쓸고 다니고있죠.
닌텐도는 무너진 적 없고 일본 게임사들은 정작 몇 곳 빼곤 플스4급 성능도 다 쓰는 게임을 못만드는게 현실 그래서 주제에 맞게 스위치로 가는거고
현실에 맞게 스위치 간다니… 플포급 성능 풀로 활용한 게임이면 AAA급게임 만들어야 할텐데 한나라에서 AAA급 게임이 일본만큼 나오는건 미국말고 몇이나 있을려구요
이미 일본에서 커밍아웃한건데 뭔 일부심 ㅋ
일본에서 무슨 커밍아웃을 했단건지모르겠는데 ...이게 일부심이란 소리까지 듣나;;
???지금 잘나가는 게임회사수가 일본이 압도적인데요?서양회사들 다 죽쑤고있는데다가 마소 혼자서 먹어치우고 있는게 안보이심?
닌텐도게임들, 서양에서 더 인기 있는 세계적 시리즈로 자리잡은 소울시리즈, 당장 작년에 고티 1~2위 다투는 바이오하자드, 돈쓸어담는 몬스터헌터등등 ....
ㅎㅎ 그치만 국내 투자 심리는 단기 성과 위주인 걸. 돈만 바라본 결과가 이 꼬라지는 맞지만, 국내 시장만 생각해서는 좋은 게임 나오긴 힘들지. 중국 시장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았던 것도 하나의 실책이고.
거기에 더해서 CEO 가 모든 것을 좌지우지하는 것도 한몫함. 택진이가 니니지가 최고 해서 다른 게임 다 대충 개발된 건 유명함.
블소 2도 망된게 택진이가 기무라횬타이 일러가 천박하다고 싫어했음. 그러니 뭐 겜의 아이덴티티가 망한거 아니겠음. 거기에 또 니니지를 끼얹은 거 = 택진이 니니지 제일 설 도 택진이 땜이고..
중국이나 한국이나 다 쓰레기 게임 초딩용돈뺏기 게임들.. 게임은 일본이나 미국꺼 한글화나 잘해라
추락이라는 말은 올라간적이 있을때나 쓰는 말 아닌가?해외에서도 외면받고 영향력도 없는게 k게임의 일상이구만.
원래 게임이란건 작품성(게임성, 재미도)와 수익성 이 2개가 균형있게 천천히 커야 되는데 우리나라는 애초에 작품성(게임성)은 별개로 수익성만 비정상적으로 커지는식으로 게임업계가 커져와서리;;
가챠만 발단한 시장에 뭘 더 바라겠어요?
이런 비판도 좋지만 스토리만 강조되는 게임들도 좀 지양해줬으면...점점 이럴 시간에 영화 1편이 더 낫겠다라는 생각이 듬...
갈수록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대중보다 스트리머를 통해 간접 체험하는 대중의 수가 늘어날 터라, 앞으로는 스토리나 스트리밍에 최적화된 게임이 오히려 더 늘어날 거임
우리나라 게임의 전성기라면 PC판 리니지1,2 같음 지금 게임세대는 잘 모르겠지만 그당시 엔씨는 진짜 게임을 만들고 있었음...=ㅅ=;;; 진짜 월정액만 넣으면 부족함없이 게임하기 좋았는데...
우리나라 게임 사업은 대체제만 나오면 어느 나라 어느 회사에게도 시장 빼앗김. 개도국이 양산품 만들면서 부를 쌓다가 한계에 부딪혀서 크게 폭망한 사례 어디서 들어본 이야기 아님? IMF라고..
중국게임만도 못한 국산겜들 부끄러운줄은 알까? ... 모르니까 계속 저 모양이겠지 빨리 도태되길 바란다.
온라인겜으로 돈 번 건 좋은데, 그 돈으로 후속작을 더 재밌게 만들기보단 기존 온라인겜 사골 우려내는 데 더 신경썼다는 느낌이라서. 그 때 당시에야 돈 많이 벌었겠지만 지금은....
옛날 국내 제작게임중 참 독특하게 잘만들었다 생각했던 게임들이 믹스마스터,거상,그라나도 에스파다,카르페디엠,이터널시티인데 모두 섭종하거나 아니면 과금요소만 늘어서 옛날느낌과는 거리가 너무 멀어졌더라...
공짜로 줘도 안할 국산겜
시장질서엔 위배되지만 폰겜에도 월50만원 과금제한 걸어버리면 어떨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얘기해도 이미 공염불. 한번 돈에 맛들인 사람은 절대 못 끊음. 이미 운명은 정해졌고 그걸 감상하는 일만 남음.
루리웹하면서 국내산 도박똥게임들 ㅈㄴ깠는데 루까성 된적을 못봤음
국산겜은 질리지.. 돈 안쓰면 게임이 안됨
걍 싸던 똥이나 계속 싸라 ㅋㅋㅋ
미래가 없음. 게임사에서는 가챠 겜 , 과금 질 유도만 하면 많은 수익이 나는데 그걸 버릴 이유가 있겠음?
좇?
제작사 유저 다 돈쫓았으니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