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 프로듀서 코바야시 히로유키는 PC게이머와 인터뷰에서 RE4 원작과 "거의 동일"한 분량을 기대해도 된다고 말했다.
캡콤이 2019년 바이오하자드 2를 리메이크했을 때 거의 보편적인 찬사를 받았지만, 2020년 후속작인 바이오하자드 3 리메이크는 그리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많은 플레이어들은 RE2 리메이크와 비교했을 때 얼마나 짧고 선형적인지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며 PS1 게임의 영역까지 잘라냈다고 지적했다.
바이오하자드 2에서 캡콤은 아무것도 망치지 않고 그것을 재현하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RE3에서는 약간 미숙한 게임이었던 것을 개선하고 스케일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놓친 것처럼 보였다. 한편, 2004년 바이오하자드 4는 현대 액션 기준으로 볼 때 긴 게임이다: How Long to Beat는 RE2 리메이크 캠페인의 대략 두 배인 15시간 30분을 메인 스토리로 표시하고 있다. 이 리메이크도 프로젝트를 더 관리하기 쉽게 만들기 위해 게임의 일부를 잘라냈을까?
분명히 아니다.
코바야시에게 캡콤의 최근 두 번의 리메이크에 대한 리뷰와 플레이어 피드백이 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에 대한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쳤는지 물었고, 그는 특히 분량을 주요 요인으로 언급했다.
고바야시는 "RE4 개발을 시작했을 때 사람들이 [RE2와 RE3 리메이크에서] 좋다고 생각하는 것과 더 잘 할 수 있었던 것을 조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 가지 예는 RE4의 플레이 시간이 원래 게임과 거의 같다는 것입니다."
고바야시의 답변은 여전히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많은 것들을 남겨두고 있다. 전체 길이가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더라도 일부 RE4 환경에 상당한 변화가 있을 수 있다. 리메이크는 용병 미니게임을 폐기하거나 캠페인을 마친 후 에이다 웡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별도의 방식" 모드를 폐기할 수도 있다. 하지만 게임의 인트로가 오리지널 RE4와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는가를 볼 때, 캡콤이 이것을 특별히 여기고 있다고 본다.
근데 이게 원작이랑 플탐은 동일해도 레온 파트를 줄이고 애슐리 파트를 늘리거나 본편 외였던 에이다 파트를 본편에 넣어버릴수도 있어서..나와봐야 알듯
영상보고 대충 해석해봤는데 PC게이머에서 1주일전에 이미 데모 플레이해서 새로운 플레이 장면이 몇 있네요 1. 퀵 타임 이벤트 삭제 가능성있음 (이벤트 중에 버튼입력 - 크라우저 이벤트 전투신 경우 - 최근 VR판에서도 삭제되었음) 2. 여전히 무서움 3. 여전히 농담조이며 가끔 얼탱이없는거 여전함 - 갑자기 마을주민들이 사라지거나 리온의 농담조 말투 4. 거의 동일한 분량 -본문내용,캡콤이 컨펌함 5. 인벤토리 시스템 동일하나 새로운 조합 시스템이 생김 (6:54 부터) 앉기 버튼이 생겼음 + . 오리지널때 발매한 체인소우 컨트롤러 는 없을 것
크라우저전은 과장 좀 보태서 버튼액션이 반이상인데 삭제된다면 보스전 자체가 좀 많이 바뀌겠네요
갓 겜
확실히 요즘 캡콤은 실수는 할지언정 욕먹으면 바로 수정이 들어가는듯 갓콤!
갓 겜
오 삭제된게 없다는 건가
유저들의 시간을 삭제...
가즈아!!!!!!
오졌다
오~ 초기대작!!!
아다 웡 이라니
이거지!!!!
확실히 요즘 캡콤은 실수는 할지언정 욕먹으면 바로 수정이 들어가는듯 갓콤!
우횻~~~~
근데 이게 원작이랑 플탐은 동일해도 레온 파트를 줄이고 애슐리 파트를 늘리거나 본편 외였던 에이다 파트를 본편에 넣어버릴수도 있어서..나와봐야 알듯
바하 시리즈의 파판7같은 존재라 허술하게 만들지는 않을 거에요
꺼흑 마이갓 제발 플리즈 에슐리 사다리 구간은 삭제좀 ....
아니면 라오어 리멬처럼 그래픽만 갈아엎고 똑같은 수준이라던가...
사실 에이다편도 본편 재활용이긴 했으니 님 말씀처럼 본편에 다 녹여서 만들지도 모르겠네요. 에슐리도 원작은 너무 수동적인 캐릭터인데 RE에선 좀 다를지도 모르겠고. 여튼 멋지게 잘 나왔음 좋겠네요.
RE2나 RE3 보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고 캐릭터 설정까지도 바꿔버리는게 캡콤입니다.. 그런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에이다 파트는 레온에 발자취 따라가는 스토리라 본편에 추가되진 않을듯 아마 디엘시겟죠
에이다 파트는 유료 디엘씨라도 환영.
'거의'라고 말하는게 조금 불안한데...
Re2, 3때 당한거 생각하면... >거의 같다는 것입니다. 더 길어졌다도 아니고 거의 같다라는건 짧을수도 있다는 말이라 ㅋㅋ 나와봐야지 이건 ㅋㅋ
영상보고 대충 해석해봤는데 PC게이머에서 1주일전에 이미 데모 플레이해서 새로운 플레이 장면이 몇 있네요 1. 퀵 타임 이벤트 삭제 가능성있음 (이벤트 중에 버튼입력 - 크라우저 이벤트 전투신 경우 - 최근 VR판에서도 삭제되었음) 2. 여전히 무서움 3. 여전히 농담조이며 가끔 얼탱이없는거 여전함 - 갑자기 마을주민들이 사라지거나 리온의 농담조 말투 4. 거의 동일한 분량 -본문내용,캡콤이 컨펌함 5. 인벤토리 시스템 동일하나 새로운 조합 시스템이 생김 (6:54 부터) 앉기 버튼이 생겼음 + . 오리지널때 발매한 체인소우 컨트롤러 는 없을 것
★이눅희★
크라우저전은 과장 좀 보태서 버튼액션이 반이상인데 삭제된다면 보스전 자체가 좀 많이 바뀌겠네요
오 바하 매니아 이눅희님이다
크라우저전 패리도 생겼겠다 서로 나이프 패리하면서 싸우면 재밌겠네요
무빙샷 가능, 실시간 무기체인지..re2부터 바뀐 거긴 한데..이게 큰 변화같더군요..
separate ways는 100% dlc로 팔아먹을듯
왠지 용병모드랑 같이 들크느낌이 풍기긴하네요.. 이참에 하비에 작전 같은것도 들크로 리메이크 해주면 좋을텐데
에이다 모드를 삭제하고 본편에 삽입한다는 얘긴가? 플탐이 본작보다 길진 않을거 같네.
오 총알을 만드네?
거의 다 안고간다니 참 좋은 소식입니다. 거의라고 하는거보니 일부분은 자른거같은데 그 부분이 개인적으론 고성파트 지옥문...이었으면 하는,..
분량으로 하도 욕 처먹으니 이제 반성했나보네.ㅋㅋㅋㅋ그런데도 이상하게 분량만큼은 믿음이가지 않는다. 3로 뒤통수 맞은게 아직 얼얼 하구만.
ㅋㅋ 안 믿어 그래도 산닷 ㅋㅋㅋ 4 리메이큰 못 참아 ㅋㅋ
믿고 예구해도 되겠지? 3같은 통수는 없는거지?
오히려 플탐을 더 늘려 만들어야 하는거 아닌가??
ㄴㄴ 기존께 딱 좋음
RE2가 원작 대비 꿀잼 요소 중 하나였던게 퍼즐 푸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RE4도 퍼즐 요소가 강화됐으면 좋겠네요 바하4 원작에서 약간 아쉬웠던 부분이 퍼즐 요소가 약한 부분이었어서
애초에 원작대비 2와4는 장르가 다릅니다 퍼즐요소 더이상 강화되면 극혐입니다
저도 바하는 퍼즐 요소가 좀 더 있으면 좋겠다 싶긴 한데 바하4에 퍼즐 요소 늘어나면 싫어하는 분이 더 많을 것 같네요.
지금 봐서는 후반에 용병 가나도 전투씬은 삭제될거 같은데..
원작 삭제분량 없는게 좋죠
개인적으로 약간 삭제되든 변형되든 큰 상관은 없음 원작 안한 뇌라 ㅎㅎ
오리지날때 나온 댕댕이도 나오려나요?
바이오4를 거른다는건 말도 안되지 분량걱정은 안해도 되겠네요 이제 무빙샷이 있다는것만 확실해지면 걱정이 없겠네요 아니다 플스로 있던 에이다모드도.... 굽신굽신
영상보니 이미 무빙샷 되는거 확인이요. 조준하며 걷던데요.. 실시간 무기체인지도 되고..
>>ㅑ~~~!!!!♡♡♡♡♡
바하3 리멕은 진짜 너무했어 ㅠㅠ
살짝짤리는건 괜춘... 4원작분량은 지금하기에도 좀 많긴함
전편 리메에 너무 실망해서 이번편은 계속 의심만 하게 되네 그럼 새로운 씬을 넣기 위해 기존에 있던걸 삭제한 부분도 있는건가~
코바야시 히로유키는 퇴사했는데?
2RE보다 그래픽이 안좋아진거 아닌가요?
애슐리 발암을 다시금 느껴봅시다.
아... 잊고 있었는데... 시무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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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드포스피드 덕후
이벤트가 늘어지고 이동이굼뜬것까지 감안하면 동일 플탐이라도 칼질 몇개는 있을것같음 영상에서도 별로 중요하지 않는 좀비 첫대면을 느릿느릿 아마도 칼질은있되 컷씬은좀더 길지도
애슐리 갑옷도 나오겠지?
에이다 파트는 유료 dlc라도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