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의 개발자 중 한 명이 누군가가 그의 게임을 "스타필드"를 비판하기 위해
이용하는 것에 대해 기분이 좋지 않은 것 같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리뷰를 완료하지 않았지만, 베데스다 게임의 일반적인 기술적 문제가 이미 모두에게 분명한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몇몇은 이에 덜 걱정할 것이지만, 특정 팬들은 스타필드와 사이버펑크 2077을 직접 비교하며
후자를 평소보다 훨씬 긍정적으로 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의 퀘스트 디자이너 중 한 명인 패트릭 K. 밀스가
스타필드를 방어하려고 트위터에 나와 비교 영상을 '가짜 비판'으로 비난했습니다
"상상하는 것과는 달리, 해당 비디오는 어떤 버그나 결함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두 게임 사이의 기술적 차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한 예로, 사이버펑크 2077에서 다른 캐릭터에게 총을 겨누면 반응을 일으켜
그들이 두려워하거나 도망가게 만들지만, 스타필드에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로, 사이버펑크 2077에서 물에 총을 쏘거나 물에 다이빙하면 파문이 생기지만,스타필드에서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가짜 비판은 청중이 미디움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실질적으로 해를 끼치며, 나는 이것을 싫어합니다"
이 비교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이것이 어떻게 내가 이 게임에 대해 어떻게 느껴야 하며 경험해야 하는지와 어떤 관련이 있나요?
비록 그가 이전에 이를 비판하기 위해 이와 같은 유형의 비디오가 만들어진 것이지만,
사이버펑크 2077이 더 나은 게임으로 제시되는 것을 보는 것은 웃기다고 인정합니다.
누군가 비디오를 방어할 때 밀스는 '비평은 없고, 그저 몇 가지 기능을 비교하는 것뿐'이라고 덧붙입니다."
패트릭 K. 밀스는 이러한 비교 비디오가 게임과 관객 간의 상호 작용을 해치며 가짜 비판이라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비디오가 게임에 대한 정확한 비평이 아니라 단순히 몇 가지 기능을 비교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이러한 비교가 게임에 대한 올바른 평가나 경험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밀스의 의견을 암시적 공격적으로 해석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결국 그는 비디오를 강조했으나 비교에 진심으로 답답해하는 것 같습니다."
스타필드 세계의 상호 작용 부족은 이미 저희 리뷰에서 언급한 바 있으며, 두 게임의 일부 부분은 분명히 유사해 보이며, 양쪽 모두 '블레이드 러너'에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스타필드가 사이버펑크 2077보다 분명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눈에 띄는 버그를 포함하고 있지만, CD Projekt의 게임 출시 당시처럼 극단적으로 고장나지는 않았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팬들은 이제 그러한 문제들을 용서한 것으로 보이며, 스타필드의 평판이 어떻게 시간이 지나면서 어떻게 발전하는지 관심 있게 지켜볼 만합니다…"
저 말을 스타필드 개발자가 한게 아니라....사펑 개발자가 말한건데요...;;
'비평은 없고, 그저 몇 가지 기능을 비교하는 것 뿐' 이게 핵심이네요.
일단 사펑이랑 비교되는순간 좋진 않은 신호임 ㅋㅋ
걍 죄송 하면 끝날껄 아가리 털다 비추먹네
어? 사펑 물 효과 바꼈나보군요. 초기에는 개떡같은 물효과였는데.
어? 사펑 물 효과 바꼈나보군요. 초기에는 개떡같은 물효과였는데.
상처입은 멍멍이끼리 핥아주는 뭐 그런 거냐
사람 사는곳 다 비슷하네요. 서양애서도 사펑이랑 스타필드 비교가 많나보군요. 제2의 사펑사태라할만함
ㅋㅋㅋ 출시 당시에 GTA5랑 오지게 비교당했으니 트라우마 생길만하지 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0Feb0HSxexs
근데 시박 (지금 사이버펑크는 좀 나아졌지만) 2013년도에 나온 GTA를 2020년 2023년에 나온 게임들이 못이기는게 맞냐?
스필도 GTA랑 비교하는 건 너무하다 싶어서 비슷한 급의 사펑이랑 비교하는 거구나...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WsfFKpQnJFs
역시 락스타는 위대해 !!!
와 락스타가 너무하네...약자에 대한 배려가 없네.ㅋ
그냥 니들 겜 존나 구려 새끼들아 ㅋㅋㅋㅋㅋㅋ 게임체인저 ㅇㅈㄹ하면서 구라쳤던 새끼들이 ㅈ빱 기술력으로 만들었음 조롱당할만하지 ㅋㅋ
루리웹-6632178465
저 말을 스타필드 개발자가 한게 아니라....사펑 개발자가 말한건데요...;;
그래서 니들 겜이라고했잖아요 ㅋㅋ 사펑 스타필드 둘다 말한거임 난 ㅋㅋㅋ
루리웹-6632178465
걍 죄송 하면 끝날껄 아가리 털다 비추먹네
왜 죄송해야하지? 사펑이나 스타필드 솔직히 기본적인 부분들 다 ㅈ박은게 팩트 아닌가?
기분나쁘면 어쩔건데
물 효과는 진짜ㅋㅋ 무슨 경공 쓰는 장무기도 아니고
도찐개찐
'비평은 없고, 그저 몇 가지 기능을 비교하는 것 뿐' 이게 핵심이네요.
근데 저런것들은 비평거리도 아니고 기본적인 상호작용이라 기본이 안되있는 느낌임
일단 사펑이랑 비교되는순간 좋진 않은 신호임 ㅋㅋ
ㅋㅋㅋ 이제 사펑이 문지기 역할임
찾아보면 레데리2랑 비교하는 영상도 있는데 사펑선에서 정리 되는 중
쌈 붙이기 ㅋㅋ
다음에는 겜패로 인해서 판매량 적은 것을 다른 식으로 풀이된 내용이 쟁점일 듯요
싸펑은 모든게 사기였잖아 홍보한거중에 구현된게 하나라도 있나? 아 성기 묘사 있네 ㅈ도 의미없는거
그래도 총을 겨누기만 하면 시민들이 쫄기는 했던 대황펑...
싸펑 초기버전은 엉망이었는데, 지금은 확팩을 기다리게 만드는 걸 보면 묘한 느낌이네요.
cdpr은 그래도 패치라도 해서 개선하지 베데스다 이새끼들은 전통적으로 패치도 안하고 걍 모더들이 알아서하란식으로 한다매요?ㅋㅋㅋㅋㅋㅋ
그 뒤로 미친듯이 패치에 패치를 거듭해서 필사적으로 고쳣거든요... 대규모 패치때마다 그 용량만 40기가에 달하는 패치를 몇번이나 거치면서 나아진거라....그안에 자잘한 패치들은 제외하고 굵직한 대규모 패치만해두요ㅎㅎ 솔직히 다른 게임사 같았으면 진작에 버렷을만한데 이걸 살려내는거보면....신기합니다ㅎㅎ
ㅋㅋㅋㅋ 욕은 신나게 갈겨 놓고 한다매요? 개쩌네 ㅋㅋㅋㅋ
엑블자 여론전인수전이후 해피엔딩후 끝나고 ㅋㅋㅋㅋㅋ 이제 스타필드로 여론존 하는거보면 진자,... 이거 무순.. 정치판도 이고 ㅋㅋㅋ
사펑은 패치로 이것저것 뜯어 고쳐 좋아졌지만 베데스다는 패치로 뜯어고치지 않는 회사임
이건 사실이지.
근데 스타필드에서 류진퀘해보면 싸펑보다 잘만든거 같은 느낌나긴함 싸펑 기업퀘를 이렇게 만들었어야됬는데
싸펑도 퀘스트에 선택지 이것 저것 넣고 대화도 많이 넣고는 했는데, 확실히 퀘스트 제작에 관한 관록 만큼은 베데스다만큼은 못되는 것 같더군요.
류진퀘 재밌게 했어요 CDPR이 액션은 어떻게 따라가는데 입 터는 건 베데스다 노하우 못 따라가는 것 같더라고요
솔직히 나이트 시티보다 네온이 더 사이버펑크 도시 같기도 해요
팩션 퀘스트 있어야했는데 사펑은
베데스다 게임은 항상 세계가 죽어있는 느낌
스카이림이요?
그냥 전체적으로 다 생기가 없어요
연휴인가보죠
폴아웃은 다 뒤져있는게 맞기는함.
베네스다 게임은 색감이나 그래픽 느낌은 항상 아포칼립스 .
평가는 소비자가 하는게 제일 정확하겠지 동종업계에 서로 실드 쳐주는게 한두번도 아니고
"이것이 어떻게 내가 이 게임에 대해 어떻게 느껴야 하며 경험해야 하는지와 어떤 관련이 있나요?" 관련이 없으면 뭐 하러 모션 캡쳐하고, 성우를 쓰며, 물리 엔진 개량하는 등의 디테일에 신경을 쓸까? 그냥 TRPG 하면 되는데. 당연히 저런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가 모여서 플레이어 경험에 큰 영향을 주니까 그 경험을 극대화 하는 방식으로 성장한 게 게임판인데? 왜 굳이 업계인 쉴드 쳐줄려고 게임판이 쌓은 업적까지 부정하면서 헛소리를 하는 건지
저런 것들이 화제가 되고 주목이 되면서 나머지 게임 내용이라던가 재미있는 부분들이라던가, 그런게 조명되지 않는게 문제인거고 안타깝다는 거지 그걸 꼬집는 말임. 당연히 저런 디테일, 버그들은 개선되어야할 부분은 맞다는 늬앙스이고.. 이해 능력이 부족하신건 아닐테고 그냥 보고 싶은대로 보는 듯
저런 디테일한 부분들이 게임에 대한 느낌이나 경험과는 관련 없다는 식으로 말하니까 문제가 되는 거죠. 게이머들이 비디오 게임을 하면서 가장 처음으로 보게 되는 것들이 저런 디테일한 부분들인데요.
그래도 실패를 인정하고 전 플렛폼 환불을 진행하며 꿋꿋하게 패치를 내놓은 CDPR 실패 인정은 커녕 리뷰점슈 주작에 지들이 옳고 앞으로는 모더들이 해줄 거라는 베데스다 비교 자체가 실례 아닌가?
대체 베데스다 게임에 뭘 바라는거냐
재미 없으면 안하면 그만
2023년 dlss, hdr, 레이 트레이싱 어느 것 지원하지 않는 게임의 풀 옵션 그래픽. 4090에서도 100프레임도 안 나옴. 근데 초반인데 무기 취급인 커터기 빔이 npc 그냥 통과하네? 기본이 안되있는 게임임. 3인칭 모드 점프 후 컨트롤러 돌렸을 때 모션 보고 기절 하는 줄 알았다. 단검 들고 무쌍가능한 AI는 토가 나올지경이고
저 건물에서 뛰는 것 울렁해서 좋다
예전에 스타필드 나오기전에 빵쪼가리 같은거 안날아가도 좋으니까 다른쪽에 좀 더 신경써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가 엄청 욕먹은적 있었지...그런 디테일이 베데스다 게임의 아이덴티티라고, 그런것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나랑은 다른거니까 그렇구나 했음. 그런데 그런 디테일이 아이덴티티면 이번 스타필드는 그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내지 못한 게임이 아닐까 싶음. 사펑이 낫냐 스타필드가 낫냐를 말하려는건 아니고 저 개발자의 말에는 일부동의 일부는 비동의 하는건 나같은 경우야 저 개발자처럼 빵이 날아가던 물에 총을 쐈는데 물이 튀기건 안튀기건 그런건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입장이니까 저런 비교와 비판은 크게 와닿지 않는건 동의하지만 게임을 하면서 저런 디테일을 찾아 경험하면서 굉장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많은거니까 쓸모없는 비교다는 비동의함. FPS 게임을 하면서 실존했던 무기들의 재장전 모션을 고증거쳐서 리얼하게 구현하는건 왜 그러겠어...그게 플레이하면서 느끼는것에 뭐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그런것들을 구현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의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잖아.
웃기는 건 비판하기 위해 사용한 싸펑의 초기 모습이 지금 조롱받는 스타필드 영상과 비슷했디는 거. 아이러니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