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살맨
추천 4
조회 6486
날짜 2024.05.11
|
루리웹-7139448374
추천 13
조회 5845
날짜 2024.05.11
|
루리웹-7139448374
추천 18
조회 13395
날짜 2024.05.11
|
루리웹-7139448374
추천 5
조회 3030
날짜 2024.05.11
|
Belor'relos
추천 12
조회 8215
날짜 2024.05.11
|
코크럴
추천 13
조회 11526
날짜 2024.05.11
|
밀봉
추천 19
조회 9563
날짜 2024.05.11
|
스크라이
추천 26
조회 18550
날짜 2024.05.11
|
DZshk
추천 16
조회 12523
날짜 2024.05.11
|
ASTRO-A50X
추천 9
조회 6830
날짜 2024.05.10
|
밀봉
추천 12
조회 7330
날짜 2024.05.10
|
밀봉
추천 17
조회 7885
날짜 2024.05.10
|
Belor'relos
추천 33
조회 14067
날짜 2024.05.10
|
밀봉
추천 59
조회 14821
날짜 2024.05.10
|
nokcha
추천 9
조회 3528
날짜 2024.05.10
|
베르세리아2
추천 12
조회 8433
날짜 2024.05.10
|
키키™
추천 18
조회 10093
날짜 2024.05.10
|
橡木盾
추천 15
조회 9357
날짜 2024.05.10
|
둠 닥터
추천 2
조회 2230
날짜 2024.05.10
|
키키™
추천 28
조회 13648
날짜 2024.05.10
|
루리웹-6119653846
추천 12
조회 9435
날짜 2024.05.10
|
루리웹-6119653846
추천 23
조회 7913
날짜 2024.05.10
|
DZshk
추천 14
조회 12460
날짜 2024.05.10
|
치와와는오늘도억울
추천 9
조회 11814
날짜 2024.05.10
|
nokcha
추천 12
조회 4852
날짜 2024.05.10
|
루리웹-9781318349
추천 33
조회 16558
날짜 2024.05.09
|
오덕살맨
추천 15
조회 10162
날짜 2024.05.09
|
루리웹-6119653846
추천 17
조회 14278
날짜 2024.05.09
|
댓글에 답이 있네요. 좋은 게임이 아니면 게이머들은 이제는 지갑을 쉽게 열지 않음. 대부분 좋은 게임만 냈던 닌텐도는 사상 최고를 달리고 있죠. 매출이 좋은 게임으로 몰리고 있는 것뿐이죠. 이러한 변화는 비단 게임에서만 일어나고 있는 문제는 아님.
감원은 인플레 때문입니다 매출 축소때문은 아님 코로나 특수 수준은 아니라도 그정도 대규모 감원할 정도로 매출이 줄진 않았습니다
얼마전 크기 감원한 번지는 목표매출의 절반각 때려서 감원했다는 보고도 있고, 프로젝트나 스튜디오 단위로 매출이 줄은게 감원에 영향을 안줬다고 보긴 어렵지 않나요?
갈수록 인도랑 동남아쪽도 it가 더 퍼질거라 디지털 문화는 축소될일 없습니다. 그보단 장시간플레이 메가히트위주만이 아니라 적절핰 개발비 최적화가 필요하죠.
이번 3 데이원을 마지막으로 인수할 일은 절대 없을 것 같아요.
여기도 마소가 인수 검토했던 곳이던데 인수했으면 감축 안됐을 듯
루리웹-6935196979
이번 3 데이원을 마지막으로 인수할 일은 절대 없을 것 같아요.
AI
2023년은 개이머에게 최고의 해였지만 개발자들에게 최악의 해가 되었다는 말이 있는데.. 게임 시장은 오히려 코로나 특수때 급팽창 했던거보다 되려 줄고 있어서 그때 증원한거 감원하는것도 물론 있지만, 올해는 다 즐기지 못할 정도로 좋은 게임이 너무 쏟아져 나와서 정신없이 겜 했는데도 시장이 확대되기는 커녕 축소되었다는건, 평소처럼 고만고만한 게임들이 적당히 사이좋게 시장을 나눠먹은게 아니라, 좋은게임을 낼 수 있었던 몇몇만이 매출을 독식하고 고만고만한 애들은 더욱더 철저하게 멸망각 봤다는 이야기기도 하겠내요.
카일로123
감원은 인플레 때문입니다 매출 축소때문은 아님 코로나 특수 수준은 아니라도 그정도 대규모 감원할 정도로 매출이 줄진 않았습니다
딸기토미
얼마전 크기 감원한 번지는 목표매출의 절반각 때려서 감원했다는 보고도 있고, 프로젝트나 스튜디오 단위로 매출이 줄은게 감원에 영향을 안줬다고 보긴 어렵지 않나요?
개별 스튜디오별로 작품성에 따른 매출 영향이 있는건 맞습니다. 다만 매출이 줄었어도 전망이 좋으면 당장 감원하진 않습니다. 물론 코로나 특수가 끝난거도 안좋은 전망에 일조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꾸준히 게임시장은 커지고 있었기 때문에 인플레와 금리인상때문이 더 크죠.
카일로123
댓글에 답이 있네요. 좋은 게임이 아니면 게이머들은 이제는 지갑을 쉽게 열지 않음. 대부분 좋은 게임만 냈던 닌텐도는 사상 최고를 달리고 있죠. 매출이 좋은 게임으로 몰리고 있는 것뿐이죠. 이러한 변화는 비단 게임에서만 일어나고 있는 문제는 아님.
카일로123
갈수록 인도랑 동남아쪽도 it가 더 퍼질거라 디지털 문화는 축소될일 없습니다. 그보단 장시간플레이 메가히트위주만이 아니라 적절핰 개발비 최적화가 필요하죠.
일본은 엔저 영향이 있어 주식이 대체로 호황입니다..스위치는 꾸준히 팔리는데 주식이 특별히 오르면 다른 이유가 있는거죠.
SOS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