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가호 수치자체가 무지막지함.
만렙인 20레벨 기준 데미지 90~120% 증가 뎀감52~60%
이정도로 추정중이고
(강인도나 체력에 따른 추가뎀감 있는거 아니냐는 소리도 있는데 이건 나온지 얼마 안되서 실험을 할수가 없는지라 불명)
지금 제 14레벨 기준 데미지 70% 증가 뎀감 40%임
이렇다보니 가호 있고 없고 차이가 극심한데
문제는 가호 시스템은 "탐험" 으로만 얻을 수 있음
저야 탐험 좋아해서 보스고 나발이고 맵부터 털어먹었으니 괜찮은데
당장 엘든링 본편에서도 탐험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요소였음.
그래도 큰 문제가 안 터진게, 적어도 레벨은 전투나 노가다로도 올릴 수 있음
근데 가호는 무조건 탐험으로만 오름.
이렇다보니 탐험 안하면 가호는 안오르니 DLC 난이도가 미쳐돌아감.
이럴거면 차라리 가호 효과를 낮추고 그만큼 몹 너프하는게 나아보임.
아니면 뎀감은 없에고 공격력만 올리게 바꾸던가.
영체도 마찬가지.
영체 전용 가호 있는데 이것도 탐험으로만 오르고, 가호처럼 성능이 무지막지해서
이거 없으면 영체가 그냥 찣어지는거
걍 자존심 부리지 말고 황금종자 생각하듯 다 모아서 올려야 함. 기존 스탯으로 비벼볼 게 아니야.
탐험하세요 / 싫은데요
지금 가호 14인데 개같음 진짜 보스몹 상대로도 그렇지만 쫄 상대로도 뭘 할 수가 없어 ㅋㅋㅋㅋㅋ
소울류인데 강화하려면 젤다처럼 해야한다는건가?
그러니까 수치 자체가 가호를 높게 잡은거 기준으로 맞춰버림 가호 14레벨인데 본편 후반부 수준의 몹 강함이잖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호 조금만 올려도 엄청나게 체감 되는데 안된다는 사람들은 뭘 보고 그렇게 말하는지 모르겟음
ㅇㅇ
가호 조금만 올려도 엄청나게 체감 되는데 안된다는 사람들은 뭘 보고 그렇게 말하는지 모르겟음
내가 본편만하고 DLC는 안해서 모르겠는데 보스만 강한게 아니라 몹도 엄청 강한거임? 만약 이게 맞다면 탐험으로 올리는 것도 올리기도 전에 죽어서 뭐 못하겠네 싶은데...
ㅇㅇ
dlc 지역 자체가 굉장히 강하게 만들어놨음 물론 초반은 잡을만하게 해두긴 했는데 그래도 파편 처음 주우면 가이드 띄우면서 가호 올리는걸 유도함
근데 가호를 올리려면 가호 레벨이 오르는 것보다 강한 몹을 잡아야 하는거나 다름없는거지? 탐험을 하면 결국 몹이 있을 테니까?
일단 황금 종자 줍듯이 파편만 소쇽 주워올수 있는데 몇몇 구역은 수문장 잡아야 넘어갈수 있게 되어 있기도 함
으음 그렇구나. 나도 탐사는 좋아하는 편이긴한데 은근 스트레스란 말이지 그게.,... 좋아하는 편인 나도 이러는데 싫고 그냥 보스잡고 그런 성취감을 느끼려는 사람에겐 별로겠다.
본편 멀기트때처럼 안되면 돌아가서 파편 좀 찾아라 이러는거 같음
근데 뭐 본편 어느정도 세팅된 기준으로는 탐험이 그렇게 엄청 힘들진 않음. 메인진행에서도 가호를 어느정도는 주고 양쪽 다 진행하면 어느정도는 맞춰짐. 그냥 메인 진행하는 화톳불에 떨어져있는 경우도 있고, 조금 쌘 일반몹 수준에서 주는 경우도 있고
지금 가호 14인데 개같음 진짜 보스몹 상대로도 그렇지만 쫄 상대로도 뭘 할 수가 없어 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수치 자체가 가호를 높게 잡은거 기준으로 맞춰버림 가호 14레벨인데 본편 후반부 수준의 몹 강함이잖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탐험하세요 / 싫은데요
소울류인데 강화하려면 젤다처럼 해야한다는건가?
ㅇㅇ
걍 자존심 부리지 말고 황금종자 생각하듯 다 모아서 올려야 함. 기존 스탯으로 비벼볼 게 아니야.
탐험이랑 사이드퀘스트 퀄리티가 좋아서 엘든링 좋아했는데 그냥 2은 뭔가 설계가 이상한가보네
2가 아니라 디엘시임니다
탐험 좋아하면 상관없을듯
아 맞네
선택 아닌 반 필수로 만들어놓으면 어쨔..
탐험강제면 꼬울사람은 한없이 꼬울만하네.
네 글보고 깨달았다 내가 고작 가호 10따리인데 최종보스 도전하고 있었다 ㅅㅂ... 가호 다 모으고 라단 잡는다
가호 없애고 가호만렙만큼 경감율 기본으로 적용하면 그럭저럭 할만하다는 건가??
기존 스탯, 기량으로 스피드런 못하게 제한해놓은건 이성적으론 이해되는 판단인데 감성적으론 이해가안되지
나도 글을 썻지만... 너무 대놓고 여기가라 저기가라해서 탐험할 껀덕지도 별로 없었는데... 결국 막보 트라이는 나무 축복 8에 재의 영혼 5로 끝 냄...
전 그런거 쌍 무시하고 여긴 뭐가있을까 하고 와리가리 하는 편이라...
영체 가호 올려봤자 뽑기도 전에 달려듦 그리고 뽑을 시간도 안줌
약간 이해하기 힘든게, dlc에서 독자적인 레벨업 시스템을 넣은건 엘든링이 처음임. 기존의 소울류 dlc들은 그런거 없었으니까. 처음 접했을때 느꼈던건 세키로의 레벨업 시스템인데..이걸 왜 엘든링 dlc에 적용해본걸까. 이미 라단과 모그를 잡아야 dlc에 진입가능! 이라고 했으니 몇몇 예외적인 컨셉플레이를 뺀다면 기존의 소울류들 dlc와 큰 차이는 없다고 봐도 다르지 않을텐데... 즉 만드는 입장에서도, 데이터들을 모아서 확인해보니 모그 잡을 때 플레이어의 평균 레벨은 XX 구나, 그럼 dlc의 시작을 여기에 맞추면 되겠네? 라고 할 수 있었을텐데. 굳이 새로운 레벨업 시스템을 적용했다는 말이지. 흠...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312950 엘든링 유저들의 스펙과 실력이 워낙 상향평준화된 상태라 가호시스템이 없었다면 dlc보스들은 그냥 녹아버렸을거임.
음 이거면 납득이 되네요. 어찌보면 소울 망자들의 스펙이 최고조가 된 상태이다보니, 약간은 강제로 레벨 초기화를 시킬 필요가 있었다. 그런 의도라면야.